경제타임스 전영진기자 | 이마트24가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말차코어(Matcha-core)' 트렌드에 발맞춰 업계 단독 차별화 상품을 대거 선보이며 1030 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이달 중 디저트, 유제품, 간편식, 주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6종의 말차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1월15일 밝혔다. 지난달 선출시해 흥행에 성공한 '서울대빵 말차맛' 등에 이어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 것이다.
이번 신제품의 핵심은 카테고리의 확장성이다. 쫀득한 초코 시트에 말차 크림을 더한 **‘초코말차크림롤’**과 제철 과일을 결합한 ‘딸기말차크림샌드위치’ 등 정통 디저트는 물론, 편의점 업계에서 보기 드문 **‘말차크림파스타’**와 ‘말차스트로베리하이볼’ 등 이색 메뉴를 통해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상품명에도 공을 들였다. ‘말초큐(말차초코큐브)’, ‘말크라(말차크림라떼)’ 등 줄임말과 재치 있는 네이밍을 활용해 재미와 스토리를 중시하는 젠지(Gen-Z) 세대의 취향을 반영했다.
이마트24가 말차에 집중하는 이유는 데이터가 증명하는 폭발적인 수요 때문이다. 2025년 기준 이마트24의 말차 관련 상품 누계 매출은 전년 대비 78%나 증가했다. 특히 '서울대빵'과 '초코쫀득모찌빵' 말차맛은 출시 직후 해당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에 오르며 일부 마니아층을 넘어 대중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줬다.
상품 출시와 함께 파격적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행사카드로 말차 차별화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플래그십 스토어인 ‘트렌드랩 성수점’에서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체험형 이벤트가 열린다. 16일부터 3일간 말차 상품을 단돈 100원(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에 구매할 수 있는 파격 행사를 진행하며, 말차 컬러 의상을 입고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50명에게는 '성수310 말차라떼'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말차는 이제 단순한 맛을 넘어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문화 키워드"라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이를 상품과 경험으로 연결하는 트렌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