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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6 (목)

현대해상, 창립 70주년 맞아 “100년 기업 향한 새로운 미래 준비”

지속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확장 강조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현대해상은 오는 17일 창립 70주년을 맞아 100년 기업을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는 보험회사로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한다고16일 밝혔다.

1955년 국내 최초의 해상보험 전업회사로 창업한 이래 고객만족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화재, 자동차, 건강, 어린이에 이르기까지 생애 전반에 걸쳐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의 곁을 지켜왔다.

현대해상은 사회안전망의 한 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보험회사가 되기 위해 어린이와 청소년에 주목했다. 현대해상의 대표상품인 '굿앤굿어린이보험'은 어린이보험이라는 분야를 개척한 상품으로 국내 최초∙최장∙최다의 타이틀을 모두 가진 상품이다. 2004년 최초 출시돼, 동일한 상품명으로 현재까지 판매 중이며, 신생아 10명 중 7명이 가입하는 상품으로, 20년 이상 아동∙청소년과 함께했다.

사회공헌 분야에서도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했다. 창립 70주년을 맞아 선보인 '아이마음 프로젝트'는 그간 현대해상의 사회공헌 경험을 모두 담은 300억원 규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아이마음 프로젝트는 발달지연과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조기개입 솔루션을 찾는 '아이마음 탐사대', 지역사회와 협력해 양육자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만드는 ‘아이마음 놀이터’로 구성된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됐다.

 

국내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해외사업에도 적극 진출해왔다. 현재 일본, 미국,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지에서 글로벌영업활동을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지사의 경우 1976년 우리나라 보험업계 최초로 일본에서 영업을 개시했다.

50년이 되어가는 지금 일본에서 영업하는 유일한 손해보험사로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 내 공고한 보험사업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석현 대표는 "70년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고객의 가장 든든한 생애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고, 고객과 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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