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이 최종 지급률 98.9%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는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이 최종 지급률 98.9%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1차 지급은 7월 21일부터 시작해 9월 12일 마감됐으며, 총 1,342만 명의 도민이 2조 1,593억 원을 신청·수령했다. 특히 지급 개시 단 일주일 만에 전체 대상자의 80%가 소비쿠폰을 수령하는 등 높은 관심과 참여가 확인됐다. 소비쿠폰 지급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지역 상권에 직접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가져왔다. 경기도가 카드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급 개시 기간인 7월 21일부터 31일까지 카드 매출은 7조 3,348억 원으로 전년 동기(6조 1,341억 원)보다 2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소비쿠폰 사용액은 4,569억 원이었으며, 이 외에도 전반적인 소비 진작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됐다. 경기지역화폐 매출 역시 같은 기간 2,358억 원으로 전년 대비 119% 늘었다. 2차 지급은 9월 22일부터 진행된다. 소득 상위 10
정부가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지급을 앞두고 정부나 금융기관을 사칭한 스미싱 문자 메시지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정부 및 금융기관 등은 안내 메시지에 URL을 절대 포함하지 않음. URL 링크가 제공되는 2차 소비쿠폰 문자와 알림은 100% 사기입니다. 특히 안내 문자에 인터넷 주소(URL)나 배너 링크, 앱푸시 기능이 포함될 경우 100% 사기임을 강조하며, 절대로 클릭하지 말 것을 경고했다. 정부는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카드사·은행 등을 사칭해 지급 대상, 금액 안내, 카드 승인, 신청 등을 빌미로 한 스미싱 공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스미싱은 문자(SMS)와 피싱(Phishing)의 합성어로, 악성 앱 주소가 포함된 문자를 전송해 이용자가 앱을 설치하거나 전화를 걸도록 유도한 뒤 금융·개인정보를 탈취하는 수법이다. 현재까지 1차 소비쿠폰과 관련해 탐지된 스미싱 건수는 총 430건이며, 직접적인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다만 불법 도박사이트 접속 유도형 외에도 개인정보 탈취형 악성 앱이 확인돼 주의가 요구된다. 이 악성 앱은 감염 후 피해자의 주소록을 통해 스미싱 문자를 재유포하는 기
경기도가 G마켓·옥션과 손잡고 도내 중소기업 100개사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대·중소 상생협력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하나로, 대기업 온라인 플랫폼과 중소기업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추진된다. 경기도, G마켓 · 옥션과 손잡고 중소기업 100개사 판로 지원으로 상생협력 강화 앞서 도는 지난 7월 대·중소 상생협력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이커머스 플랫폼 연계(G마켓·옥션) 판로지원사업을 선정한 바 있다. 세부 내용은 G마켓·옥션 전용관과 기획전을 통한 상품 홍보 및 판매 지원이다. 소비자에게는 식품 최대 15%, 비식품·양곡 최대 10% 할인쿠폰이 각각 1천 장씩 매일 G마켓과 옥션을 통해 9월부터 11월 말까지 제공된다. 하루에 총 4천 장이 지급되는 셈이다. 또한 메인화면 노출과 공동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지원도 함께 추진된다. 이와 관련해 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5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이커머스 플랫폼 지마켓 연계 판로지원사업` 설명회를 열고, 선정기업과 함께 사업 취지·지원 방안을 공유했다. 아울러 온라인 유통 트렌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정관)는 11일부터 12일까지 서울에서 중국 상무부와 함께 ‘제2차 한중 수출통제 대화’와 ‘한중 공동 수출통제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성열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안보정책관은 11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JW매리어트호텔에서 장첸량 중국 상무부 산업안전수출입관제국장을 비롯한 한-중 양국 정부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2차 한중 수출통제 대화`에 참석하여, 수출통제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산업 공급망 안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대화는 2024년 7월 신설된 정부 간 소통 채널을 통해 수출통제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산업 공급망 안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산업부는 지난해 7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제1차 대화 이후 1년여 만에 이번 대화를 성사시켰으며, 그간 자동차·전자·반도체 등 각 산업 분야의 핵심광물 수급 애로 해소에 이 채널을 적극 활용해 왔다. 첫째 날인 11일에는 김성열 산업부 무역안보정책관과 장첸량 중국 상무부 산업안전수출입관제국장이 수석대표로 참석해 수출통제 현안을 공유하고 양국의 핵심 관심사에 대해 심도 있게 협의했다. 이어 둘째
정부가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소득 하위 90% 국민에게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시행한다.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7월 24일 오후 서울 금천구 비단길 현대시장을 방문하여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가능 매장 스티커를 부착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지난 1차 지급에서 전체 대상자의 98.9%가 신청해 9조 634억 원이 지급됐으며, 소비심리지수와 소상공인 경기전망지수 등 내수 회복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을 열고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경과와 2차 지급계획을 발표했다. 1차 지급은 지난 7월 21일부터 전 국민에게 최소 15만 원에서 최대 45만 원까지 지원됐으며, 2차 지급은 소득·자산 기준을 적용해 전체 국민의 90%를 대상으로 추가 지급된다. 다만,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 12억 원 초과 또는 연간 금융소득 2천만 원 초과 가구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정부는 지급 대상 선정을 위해 2025년 6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가구별 소득을 산정했으며, 1인 가구와 맞벌이 등 다소득원 가구의 특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퍼머넌트 웨이브(파마)와 헤어스트레이트너(매직) 제품을 소비자가 전문가 도움 없이 가정에서 사용할 경우 모발 손상이나 피부 염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고 11일 밝혔다. 퍼머 · 매직 제품, 전문가 도움 없이 사용 시 부작용 주의 필요 퍼머와 매직 제품은 모발 단백질 결합을 환원제(제1제)로 끊고, 원하는 형태로 말거나 펴낸 후 중화제(제2제)를 이용해 결합을 다시 형성하는 원리로 작용한다. 일부 제품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열처리를 병행하기도 한다. 식약처는 제품별로 조성과 사용 시간이 다르므로 사용 전 반드시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환원제 성분으로 사용되는 치오글리콜산, 시스테인이나 중화제 성분인 과산화수소수, 브롬산나트륨 등은 피부 접촉 시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권장 시간보다 오래 방치하면 모발이 끊어지거나 심각하게 손상될 수 있어 열처리 온도, 상온 방치 시간, 중화제 도포 시간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이미 손상된 모발은 제품 사용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함께 제품은 두피·얼굴·손&mid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주민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9월 19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반포종합운동장에서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초구,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이번 행사는 서초구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회장 김병남)과 서초구자동차정비인협회(회장 최점환)가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정비 자격을 갖춘 약 30명의 전문가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자동차 곳곳을 꼼꼼히 확인하고 정비한다. 점검 항목은 ▲워셔액·냉각수 보충 ▲윈드 브러시, 전구, 오일 등 소모품 교환·보충 ▲엔진·브레이크 등 주요 장치 안전 점검 ▲긴급상황 시 응급조치 요령 등 정비 상담이다. 서초구민 누구나 신분증만 지참하면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구는 이번 자동차 점검을 통해 장거리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동시에 차량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며 생활 속 안전 점검 습관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이 동주민센터나 인근 공원 등 집 근처에서 편히 자전거를 수리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기본적인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가 정부 AI 대전환(AI Transformation, AX) 정책에 부응해 데이터 기반 업무 혁신과 생산성 제고를 위한 `생성형 AI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가스공사,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으로 공공 혁신 선도 가스공사는 전문적 정보 접근성 향상, 업무 자동화 제고, 보안 강화를 주안점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도입해 업무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가스공사는 사내 업무망 전용의 KOGAS형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LLM)과 민간 상용 초거대 언어 모델(챗GPT 등)을 연계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생성형 AI 플랫폼을 국내 에너지 공공기관 최초로 구축한다. 이 플랫폼은 임직원이 필요한 기능을 직접 선택하는 과정을 통해 ▲내부 업무 자료는 보안이 강화된 사내 전용 모델이 ▲최신 기술 논문 등 전문적이고 고난이도 지식을 요하는 분야는 외부 모델이 각각 답변을 제공해 주는 신개념 AI 서비스다. 가스공사는 임직원 누구나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특히, AI가 규정 검토나 문서 초안 작성 등 반복적이고 단순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손잡고 K-FOOD를 기반으로 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9월 17일부터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손잡고 K-FOOD를 기반으로 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9월 17일부터 선보인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2025년 6월 공개 직후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며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영화 1위에 오른 작품으로, 9월 3일 기준으로 누적 시청 2억6600만 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신기록을 세웠다. 작품 속 K-FOOD 노출 장면은 전 세계 시청자들 사이에서 한국 간편식에 대한 관심을 폭발적으로 끌어올린 바 있다. GS25는 이러한 콘텐츠 화제성과 K-FOOD 트렌드를 결합해 △참치마요&전주비빔 반반김밥(3500원) △전주비빔&제육 커플 주먹밥(2200원) △모둠 분식세트(3400원) 등 대표 간편식 상품을 출시한다. 특히 김밥·주먹밥은 ‘K-Flavor’를 대표하는 전주비빔, 참치마요, 제육을 반반·커플 콘셉트로 구성했으며
제네시스가 브랜드 대표 럭셔리 SUV GV80·GV80 쿠페의 연식변경 모델 ‘2026 GV80’ 및 ‘2026 GV80 쿠페’(이하 2026 GV80·GV80 쿠페)를 10일 출시했다. 제네시스가 출시한 2026 GV80 · GV80 쿠페 2026 GV80·GV80 쿠페는 사양 최적화를 통해 판매 가격을 낮춰 고객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를 제공하고, 내·외장 디자인을 개선해 고급스러움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는 2026 GV80·GV80 쿠페의 기본 사양을 고객 선호 사양 위주로 재구성하면서 판매 가격을 각각 50만원 인하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럭셔리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 가솔린 2.5 터보, 2WD, 개별소비세 3.5% 기준).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등 인기 사양을 조합한 ‘파퓰러 패키지’에 고객 선호도가 높은 ‘빌트인 캠 패키지’를 추가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제네시스는 2026 GV80·GV80 쿠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