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새벽배송 기업 오아시스마켓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이 1453억원, 영업이익이 2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잠정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47% 감소한 수치다. 오아시스는 3분기 소형 인공지능(AI) 무인계산 시스템 '루트100'을 도입한 전 세계 최초 무인 자동화 매장을 선보였다.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다만 매출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것이 고객 호응으로 이어지며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핵심 동력으로 자리잡은 온라인 사업 부문도 오아시스마켓의 성장을 견인했다. 3분기 온라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으며, 올해 누적 기준으로도 15%의 성장률을 보였다. 회사 측은 월 1회 이상 구매 고객 수가 지난해보다 16% 증가하는 등 신규 고객이 확대됐고, 기존 고객의 방문 빈도도 28% 증가한 결과로 보고 있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번 3분기 실적은 기술 혁신 및 마케팅 투자 등 미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쿠팡이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에 ‘조명’ 카테고리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쿠팡이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에 ‘조명’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론칭으로 고객들은 이탈리아, 덴마크, 스페인, 영국 등 세계 각국의 고급 조명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장·단스탠드, 팬던트, 포터블 조명 등 카테고리별로 나눴다. 고객들은 상품을 로켓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입점 브랜드는 덴마크 디자인 아이콘 ‘구비’, 이탈리아 대표 브랜드 ‘아르떼미데’, 빛으로 조각하는 예술의 상징 ‘플로스’, 영국 클래식 디자인의 ‘앵글포이즈’, 멘디니가 손자의 눈 건강을 기원하며 만든 ‘라문’, 을지로 장인과 글로벌 디자이너가 협업한 국내 브랜드 ‘아고’, 산업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버트프랭크’ 등이 포함됐다. 쿠팡은 조명관 론칭을 기념해 특별 쇼핑 혜택도 제공한다. 일부 상품은 할인 판매하며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로켓배송은 물론 무료배송, 무료반품이 가능하다. 일부 제품에는 전문 설치 서비스가 포함돼 편리함을 더했다. 쿠팡 관계자는 “프리미엄 조명관은 고객의 고급스러운 취향과 인테리어 수요를 반영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쿠팡이 생필품을 한데 모아 할인하는 11월 ‘블랙생필품위크’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닥터지·피죤·세타필·옥시크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상품 2000종 이상을 선보이며 일부 상품은 새벽배송이 가능하다. 행사의 핵심은 오늘 하루 한정으로 진행되는 ‘단 하루 선착순 특가전’이다. 쿠팡은 990원, 1990원, 2990원 등 세 가지 초특가 구간을 구성해, 고객이 자주 찾는 대표 생필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는 △스웨이 식기세척기 클리너(250ml, 990원) △무균무때 세탁조클리너(500ml, 1990원) △크리넥스 콧물전용 물티슈 휴대형(20매, 2990원) 등이 포함됐다. 또 고객 검색량을 기반으로 구성된 ‘HOT 추천 키워드’ 코너에서 ‘보습케어’ ‘유아 고보습 로션’ ‘탈모샴푸’ 등 계절과 트렌드를 반영한 키워드별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요일별로 품목이 달라지는 ‘릴레이 반값특가’, 쿠팡 MD가 직접 선정한 ‘금주의 특가찬스’ 등 다양한 할인 코너가 마련됐다. 대표 상품으로 △케라시스 프로폴리스 헤어본딩 에이큐 리페어 세럼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일반 드럼 겸용 액상
경제타임스 김은국 기자 | 프랜차이즈 기업 BBQ(비비큐)가 오는 11월23일까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1월1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경기 침체와 청년고용 위축 속에서도 인재 확보 기조를 이어가기 위한 윤홍근 회장의 ‘新(신)인재경영’ 전략의 일환이다. ■ 6개 직군 공개채용…‘치킨대학’ 실무형 교육 연계 모집 부문은 △슈퍼바이저(BM) △점포개발(FC) △전략기획 △상품기획MD(마켓 센싱) △상품개발 △창업교육 등 총 6개 직군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AI 역량검사 △실무면접 △최종면접 △‘치킨대학’ 공채 교육 △부서 배치 순으로 이뤄진다. 특히 AI 역량검사와 실무형 현장 교육 과정을 결합해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진출에 대응할 미래형 인재 양성 모델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윤홍근의 ‘新인재경영’…청년 고용과 상생 중심 BBQ는 팬데믹 이후 채용이 위축된 외식산업 내에서 지속적인 공개채용과 연봉 인상 정책을 이어오고 있다. 2023년에는 신입사원 연봉을 업계 상위 수준으로 상향 조정하며 ‘사람 중심 경영’을 실천했다. BBQ 관계자는 “인재는 기업 지속성장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인재가 역
경제타임스 이준오 기자 | 삼성전자는 지난 11월4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이동형 스크린 무빙스타일의 활용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무빙스타일 202 소상공인 포럼'을 삼성 강남에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무빙스타일은 디스플레이 종류, 화면 크기, 제품 색상, 스탠드 타입, 스탠드 색상, 선반 유무 등에 따라 총 202가지 조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소상공인 포럼에서는 숙박업체, 공방, 필라테스숍 등 다양한 분야의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60여명이 참여해 무빙스타일 매장 활용 실제 사례를 공유했다. 한옥스테이를 운영하는 이한욱 대표는 고객 방문 시 무빙스타일 화면에 웰컴 메시지를 띄우고 숙소 내부 공간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등의 무빙스타일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내달 7일까지 삼성전자 사업자몰에서 무빙스타일을 구매할 경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사업 맞춤형 무빙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소상공인에게 무빙스타일이 실제적인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 파트너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온라인 기반 리빙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가 성장 정체를 타개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에 나섰다. 코로나19 특수로 급성장했던 오늘의집은 최근 시장 침체와 경쟁 심화로 인해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새로운 돌파구 마련이 절실해졌다. 이에 따라 브랜드 리뉴얼, 오프라인 쇼룸 개설, 자체 브랜드 론칭, 해외 진출 등 다각도의 전략을 추진 중이다. ■ 브랜드 재정의…앱 리뉴얼과 캠페인 전개 버킷플레이스는 최근 브랜드를 ‘구매부터 시공까지 전 과정 경험 제공’으로 재정의했다. 기존의 단순한 인테리어 영감 제공을 넘어, 일상 속 변화가 필요한 순간마다 유저가 찾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에 따라 앱 리뉴얼과 함께 파란 집 형태의 로고를 유지하면서도 디자인에 변화를 줬으며, ‘모두, 오늘의집에 산다’라는 콘셉트의 캠페인을 전개했다. 해당 캠페인은 브랜드 페이지, 숏폼 콘텐츠, 유저 참여형 콘텐츠 등을 통해 유저·시공업체·브랜드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 오프라인 쇼룸 및 시공 서비스 확대오늘의집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오프라인 공간을 개설하며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지난 7월 서울 북촌에 오프라인 쇼룸 ‘오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유튜브가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의 새로운 파트너로 컬리, 퀸잇과 오늘의집을 추가한다고 4일 밝혔다.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크리에이터는 오늘부터 컬리와 퀸잇의 상품을 콘텐츠에 태그해 유튜브에서 소개할 수 있으며, 다음주 초부터는 오늘의집 상품도 태그가 가능하다.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영상, 쇼츠, 라이브 스트림 등 다양한 포맷에서 제품 태그 기능을 제공해 크리에이터의 수익화를 효과적으로 돕고 있다. 지난 6월 기준, 자격 요건을 충족한 국내 크리에이터의 45% 이상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3월 기준으론 95만 개 이상의 동영상에 제품 태그가 적용됐다. 한국 이용자들의 유튜브 쇼핑 활용도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7월 기준, 한국 내 1500만 명 이상의 로그인 이용자가 유튜브에서 쇼핑 관련 검색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지난해 6월 한국에 도입된 이후 쿠팡, 올리브영, 지그재그, 에이블리 등으로 파트너십을 확대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 라이프이벤트 통합 솔루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쿠팡의 택배기사들이 최근 제기된 ‘새벽배송 금지’ 제안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쿠팡파트너스연합회(CPA)가 최근 실시한 긴급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2405명 중 무려 93%가 해당 제안에 반대 의사를 밝혔다. CPA는 “새벽배송은 단순한 근무 시간이 아니라 생존권과 직결된 문제”라며 “심야배송 제한은 곧 해고와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택배기사들이 야간배송을 선호하는 주요 이유는 △교통 혼잡이 적고 엘리베이터 사용이 용이(43%) △수입이 더 많음(29%) △주간에 개인 시간 활용 가능(22%) △주간 일자리 부족(6%) 등으로 나타났다. 민주노총이 제안한 오전 5시 출근 또는 오후 3시 출근의 이원화 방안에 대해서도 89%가 반대했으며, 주·야간 교대제에 대해서는 84%가 반대 입장을 보였다. CPA 관계자는 “현장을 모르는 탁상공론식 제안은 현실을 무시한 것”이라며 “진짜 택배기사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논란은 택배업계의 근무 환경과 노동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다시금 환기시키고 있다.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오는 23일까지 ‘메가뷰티쇼’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 3회 정기적으로 열리는 뷰티 전문 기획전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인기 뷰티 브랜드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이번 메가뷰티쇼에는 이자녹스, 메디힐, 바닐라코, 아이오페 등 총 15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에이지투웨니스의 ‘샤이닝드롭 에디션 팩트 세트’, 이지듀의 ‘멜라 비 토닝 앰플 쿠션 세트’, 마녀공장의 ‘딥 포어 클렌징 소다폼’, AHC의 ‘온리 포 맨 올인원 에센스’ 등 다양한 제품이 소개된다. 행사 기간 동안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뷰티박스’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주차별로 구성된 뷰티박스에는 에이지투웨니스 립밤, AHC 아이크림, 에스트라 마스크팩, 메디필 앰플 등 인기 제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20일부터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특히 쿠팡 와우회원에게는 1+1 특가, 타임딜, 할인 쿠폰, 일부 브랜드 사은품 증정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쿠팡 관계자는 “메가뷰티쇼는 고객이 기다리는 대표 뷰티 행사 중 하나”라며 “다양한 브랜드와 혜택을 통해 고객이 뷰티 트렌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경제타임스 이준오 기자 | 삼성전자가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맞춰 11월 한 달간 '삼성전자와 함께 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6년부터 10년 연속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동참하며 ▲가전 ▲모바일 ▲IT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의 구매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자영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제공하는 '소상공인 특별전'도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AI 구독클럽'의 행사제품을 'AI 올인원 2.0' 요금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첫 달 구독료 수준의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한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대상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구매 금액의 10%를 최대 30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 수단을 OK캐쉬백으로 선택할 경우, 삼성전자 멤버십 1만5천 포인트와 환급 금액의 5%에 해당하는 OK캐쉬백 최대 1만5천 포인트를 제공받아 총 3만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여러 품목의 제품을 함께 구매할수록 혜택이 커지는 '스마트 패키지'를 운영한다. '스마트 패키지'는 제품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