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헥토헬스케어는 키즈 전문 브랜드 '김석진LAB(랩)'을 통해 키즈 건강기능식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헥토헬스케어는 키즈 전문 브랜드 '김석진LAB(랩)'을 통해 키즈 건강기능식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월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한 달간 진행되며, 베이비·키즈 주요 라인업 제품 구매시 동일 제품을 추가 증정하는 1+1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성장기 아이의 장 건강과 기초 영양을 함께 챙기려는 부모들에게 실속 있는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 기간 내 구매 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5천 포인트를 제공한다. 반복 구매율이 높은 영유아·키즈 카테고리의 특성을 고려해 고객 만족도와 로열티를 함께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김석진LAB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채워주는 브랜드다. '드시모네'로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전문성을 입증한 김석진 대표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헥토헬스케어 마케팅 담당자는 “평소 아이의 장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부모라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성장 단계별 필수 영양을 고려해 설계된 키즈 건기식 라인업을 더 폭넓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경제타임스 여원동 기자 | 루닛이 유방암 위험도 예측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리스크'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획득에 나선다. 국내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FDA에 루닛 인사이트 리스크 시판 전 허가(510K)를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유방암 위험 예측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리스크’의 시판 전 허가(510K)를 신청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루닛 인사이트 리스크는 유방촬영술 영상과 환자 나이만으로 향후 5년 내 유방암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는 AI 기반 소프트웨어다. 기존 설문 기반 위험도 평가 모델보다 정확도가 높아 맞춤형 암 검진 및 예방 전략 수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청은 지난 4월 해당 기술이 FDA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데 이어 진행된 것으로, 루닛은 FDA의 전 주기 자문 프로그램(TAP)에 참여해 허가 및 개발 과제를 선제 점검하며 미국 시장 진입 전략을 고도화해왔다. 루닛은 허가 획득 시 기존 제품인 루닛 인사이트 MMG, DBT와 연계해 진단–위험 예측–추적 관리를 아우르는 유방암 케어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는 글로벌 의료 AI 시장에서 루닛의 입지를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동아제약이 강렬한 상쾌함과 오래가는 효과를 내세운 구강 청결 스프레이 가그린 후레쉬브레스민트 롱래스팅을 새롭게 선보였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구강 청결 스프레이 ‘가그린 후레쉬브레스민트 롱래스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라인업보다 향과 지속력을 강화해 회의나 외출 등 장시간 활동 시에도 상쾌함을 유지하도록 기획됐다. 신제품은 스파이시 민트향을 적용해 강한 민트향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으며, 유효성분으로 세틸피리디늄염화물(CPC)을 함유해 구취와 플라크 제거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됐다. 제조사는 사용 직후뿐 아니라 6시간 후에도 구취 유발 물질이 감소하는 효과가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확인됐다고 밝혔다. 가그린 후레쉬브레스민트 롱래스팅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동아제약은 강한 민트향과 긴 지속력을 원하는 고객층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기존 가그린 제품은 중국 소셜미디어에서 자발적 바이럴을 일으키며 인기를 얻었고, 올해 5월부터는 중국 시장에 정식 출시되어 현지 유통을 확대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이번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회의나 데이트 등 장시간 활동에서도
경제타임스 김은국 기자 | 경남 진주 드림산양유영농조합법인(대표 하영오)이 뉴질랜드 식품·축산 전문기업 골든초이스 푸드(Golden Choice Food Ltd.)로부터 유산양과 면양 생축 543두를 들여왔다. 국내 산양유 산업이 해외 개량 개체 도입을 통해 본격적인 상업화 기반 구축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드림산양유영농조합법인을 포함한 전국 14개 농가는 공동구매 방식으로 이번 수입에 참여했다. 뉴질랜드 현지에서는 개체 선별부터 검역 준비, 항공 운송까지 골든초이스 푸드가 전 과정을 총괄했으며, 생축은 지난달 30일 인천공항에 도착해 15일간 검역 절차를 거쳐 각 농가로 배분된다. 골든초이스 푸드는 뉴질랜드 오클랜드를 기반으로 한 한국계 식품·축산기업으로 생축 수출과 육가공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 뉴질랜드-한국 간 대규모 산양·면양 수출 프로젝트에도 참여하며 국내 산양유 산업화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 “비개량 개체 중심의 영세 구조”…뒤처진 한국 산양유 산업 국내 산양유 생산은 현재 소규모 농가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체계적인 사양관리 지침이나 표준화된 급이 매뉴얼이 사실상 부재한 상황이다. 대부분의 농가가 1~2리터 수준의 저
경제타임스 김은국 기자 |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인적분할을 앞두고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1.6배 상향한 증권사 분석이 나왔다. 11월20일 IBK투자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적정주가를 기존 130만원에서 209만원으로 대폭 올리고, 분할 이후 기업가치 상승 가능성을 강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오는 24일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과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분리해 각각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에피스홀딩스로 재상장한다. IBK는 분리된 두 회사의 가치를 독립적으로 재산정한 결과, 기존 대비 25% 높은 108조7천억원 수준의 기업가치가 형성될 것으로 전망했다. IBK투자증권이 제시한 209만원의 목표가는 분할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적정가치를 96조6천억원으로 평가한 데 따른 것이다. 이는 분할 기준 가치인 56조5천억원 대비 71%의 상승 여력이 존재한다는 분석이다. 분할 직전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시가총액은 86조9천억원(주가 122만1천원)이며, 분할 비율은 65대 35로 산정돼 각각 56조5천억원, 30조4천억원의 기준 가치가 부여된다. 정이수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CDMO와 바이오시밀러의 분리는 글로벌 고객사 신뢰 제고와 신규 수주 확대에 실질적인 긍정효과를 낼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동아제약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애크온 딥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고 11월17일 밝혔다. 애크온 딥 클렌징 폼은 제품의 품질과 안정성 및 효능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심사받은 기능성화장품이다. 주요 성분은 각질 제거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살리실산(BHA)과 여드름의 주요 발생 원인인 아크네균의 항균 효과가 있는 이소프로필메틸페놀(IPMP)이다. 또한 피지분비 조절과 과다분비 억제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ZincPCA를 함유해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흉터 조직 회복과 보습 강화를 위해 △판테놀 △알라토인 △쑥잎추출물 등을 함유해 트러블 관리부터 보습 equation 회복까지 더블케어가 가능하다. 애크온 딥 클렌징 폼은 인체 적용 시험 결과, 1회 사용만으로 아크네균 99.8% 제거 효과를 확인했으며 저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적합 인증을 완료해 평소 피부 고민이 있는 누구나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약국 전용 기능성 화장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은 애크온 딥 클렌징 폼은 여드름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4가지 주요 성분이 함유
경제타임스 김은국 기자 | 스위스 제약 대기업 노바티스(Novartis)가 미국 바이오테크 기업 에비디티 바이오사이언스(Avidity Biosciences, NAS:RNA)를 약 120억달러(약 16조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10월2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노바티스는 에비디티 바이오사이언스 주주들에게 주당 72달러를 현금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 24일 종가 대비 46%의 프리미엄을 반영한 금액이다. 에비디티 바이오사이언스는 리보핵산(RNA) 치료제 개발에 특화된 기업으로, 특히 근육 조직에 RNA 치료제를 전달하는 플랫폼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들어 주가가 약 70% 급등하며 시장의 기대를 모아왔다. 노바티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RNA 기반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R&D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회사는 올해 초 미국 내 인프라 확충을 위해 230억달러(약 32조원)를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샌디에이고에 두 번째 연구개발 허브를 건설 중이다. 바스 나라시만(Vas Narasimhan) 노바티스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을 통해 “에비디티 바이오사이언스는 근육 조직에 RNA 치료제를 전달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프로그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동아제약이 트러블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신제품 라인 ‘노스카나인 퍼스트스텝’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트러블 고민이 시작되는 청소년층을 주요 소다이소는 최근 생활용품뿐 아니라 뷰티 제품군을 확대하며 청소년 소비자들의 뷰티 입문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비자로 설정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라 파티온은 다이소 전용 라인을 통해 트러블케어 제품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출시된 제품은 총 6종으로, 세럼 미스트, 스팟 겔 크림, 흔적 앰플, 흔적 수분 크림, 트러블 패드(4매입), 세럼 클렌저로 구성됐다. 이들 제품은 학교나 학원 등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노스카나인 퍼스트스텝’은 파티온의 베스트셀러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의 핵심 성분인 판테놀과 알란토인에 더해, 과잉 피지와 유분 조절에 도움을 주는 판토텐산과 징크PCA 등을 포함해 사춘기 피부 고민에 최적화된 포뮬러로 개발됐다. 동아제약은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부담 없이 트러블케어를 시작할
경제타임스 여원동 기자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사업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일본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존 림 대표는 신규 위탁생산(CMO) 브랜드 '엑셀런스(ExellenS)'를 공식 출시하며, 고객들에게 일정한 품질의 의약품을 신속하게 공급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는 지난 8일 일본 요코하마 간담회에서 "엑셀런스는 동등성과 속도를 핵심 가치로, 축적된 생산 기술과 공정 표준화를 통해 일관된 품질의 바이오 의약품을 신속히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생산 체계"라고 강조했다. 존 림 대표는 이 생산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4대 핵심 가치(4E)'와 '3가지 요소(3S)'를 통합하겠다고 덧붙였다. 4E는 고객만족, 우수한 운영 효율, 최고 품질, 뛰어난 임직원 역량을 의미하며, 3S는 단순화, 표준화, 확장성을 뜻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세계 3위 제약 시장인 일본에서 활발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존 림 대표는 "일본 제약·바이오 톱 10 기업 중 4곳과 이미 계약을 체결했고, 추가로 1곳과 계약 막바지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올해 초 도쿄 영업 사무소를 개설하고, 일본 문화를 이해
경제타임스 이준오 기자 | 동아제약은 밤에 먹는 감기약 ‘판피린 나이트액’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판피린 나이트액은 감기 증상으로 밤잠을 설치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됐다. 주요 성분으로는 아세트아미노펜, 슈도에페드린, DL-메틸에페드린, 구아이페네신 등이 포함돼 있어 수면을 방해하는 주요 증상인 코막힘, 기침, 가래 등을 효과적으로 완화한다. 또한 진정 성분인 디펜히드라민을 함유해 숙면에 도움을 주며 카페인이 없어 잠들기 전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 액상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하다. 판피린 나이트액은 감기 시 자주 마시는 유자차를 연상시키는 ‘유자라임향’으로 소비자의 기호도를 높였다.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은 밤에 먹는 판피린 나이트액 출시로 기존 판피린큐와 함께 낮과 밤 온종일 감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동아제약은 판피린 나이트액이 밤잠을 방해하는 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며 무카페인과 진정 성분으로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그동안 감기 증상으로 밤잠을 설친 고객들에게 새로운 솔루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