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에스알(SR)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갑질 상담 챗봇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며 상담 접근성과 피해자 보호 체계를 강화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상담 챗봇은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이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익명으로 상담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SR은 직원들이 기존의 대면·전화 상담보다 편리하고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상담 접근성을 대폭 높였다고 설명했다.
'AI 갑질 상담 챗봇'은 △24시간 자동 상담 △개인정보 입력 없는 완전한 익명성 보장 △관련 법령 기반의 피해 진단 및 정보 제공 △내부·외부 신고 채널 안내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앞서 에스알은 지난해 7월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를 25개 추가 업무에 확대 적용해 단순·반복 업무를 자동화하고 AI·챗봇 기반의 디지털 업무 효율화를 강화한 바 있다.
심영주 SR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AI 상담 챗봇을 통해 상담의 문턱을 낮추고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구제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SR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보강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