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타임스 여원동 기자 | 삼성전자가 이달 22일에 출시한 헤드셋 형태의 모바일 기기 ‘갤럭시 XR’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 22일 출시한 헤드셋 형태의 모바일 기기 ‘갤럭시 XR’이 젊은 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출시와 동시에 전국 7개 삼성스토어에서 운영 중인 ‘갤럭시 XR’ 체험존은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서울 홍대점은 11월 5일까지, 강남점과 더현대 서울점은 11월 8일까지 예약이 모두 완료됐으며, 신세계 대전·대구·센텀시티, 광주 상무점에서도 높은 예약률을 기록 중이다. 특히 예약 신청자의 약 70%가 10~30대인 것으로 나타나, 젊은 층의 참여가 두드러진다.
삼성스토어에는 예약 고객뿐만 아니라 제품을 직접 체험하려는 방문객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 갤럭시 XR은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 앱을 지원해 자유로운 시청 환경을 제공하며, 젊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제품은 545g의 가벼운 무게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며, 멀티모달 AI 기술을 통해 음성, 시선, 제스처 인식이 가능해 사용자와의 직관적인 상호작용을 실현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중공업과의 협약을 통해 갤럭시 XR을 활용한 가상 조선 훈련 솔루션을 개발 중이며, 의료 훈련 및 제품 패키징 등 다양한 B2B 분야로의 확장도 기대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