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 15.1℃흐림
  • 강릉 15.7℃흐림
  • 서울 16.5℃흐림
  • 대전 19.4℃흐림
  • 대구 19.1℃흐림
  • 울산 19.5℃흐림
  • 광주 22.1℃흐림
  • 부산 21.7℃흐림
  • 고창 23.2℃구름많음
  • 제주 26.3℃맑음
  • 강화 15.4℃흐림
  • 보은 18.0℃흐림
  • 금산 19.7℃구름많음
  • 강진군 23.0℃흐림
  • 경주시 18.6℃흐림
  • 거제 21.8℃흐림
기상청 제공

2025.10.15 (수)

생활경제

전체기사 보기


팀 갤럭시 소속인 ‘제이콥 키플리모’, 2025 시카고 마라톤 대회 우승

갤럭시 워치8의 ‘러닝 코치와 ‘취침 시간 가이드’로 컨디션 관리 선수와 초보자 모두를 돕는 운동과 회복 루틴 관리가 손목 위로

경제타임스 여원동 기자 | 세계 최정상 마라토너이자 팀 갤럭시(Team Galaxy) 소속인 제이콥 키플리모(Jacob Kiplimo) 가 10월 12일(일) 열린 미국 시카고 마라톤에서 갤럭시 워치8을 착용하고 2시간 2분 23초의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는 시카고 마라톤 대회 역사상 두 번째로 빠른 기록으로, 그는 경기 초반부터 꾸준히 선두권을 유지하다가 28km 지점부터 선두로 치고 나갔다. 시카고 마라톤은 1977년에 시작된 유서 깊은 대회로, 세계 7대 마라톤(World Marathon Majors) 중 하나이자 권위 있는 대회로 꼽힌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 키플리모는 현 하프마라톤 세계신기록(56:42) 보유자이기도 하다. 키플리모는 이번 대회 준비 중 갤럭시 워치8(Galaxy Watch8)을 착용하며 러닝 데이터와 수면을 꾸준히 관리해 경기 전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그는 “시카고 마라톤을 하루 전날 긴장감이 들었는데, 그럴 땐 훈련을 줄이고 수면을 통해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면은 모든 러너의 여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숙면을 취해야 그동안 쌓아온 노력을 완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갤럭시 워치8 시

"빵플레이션" 현실화: 베이글 44% 급등, 자영업자도 소비자도 '시름'

베이글, 3년 새 44%↑…소금빵·샌드위치도 30%대 폭등 고공행진 빵값: 베이글 최고 상승률 자영업자 "수익 악화"…논란 확산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최근 ‘빵플레이션’이 현실화되면서 소비자 물가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인기 품목인 베이글의 가격은 최근 3년 새 무려 44% 급등했으며, 소금빵과 샌드위치 역시 30% 이상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그러나 이처럼 빵값이 치솟는 동안에도 제과점의 수익성은 악화하고 있어, 소비자와 자영업자 모두 이중고를 겪는 상황이다. 한국신용데이터(KCD)가 9일 발표한 '베이커리 시장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빵은 소금빵(15.7%)이었으며, 샌드위치(15.0%), 식빵(7.2%), 크루아상(5.3%), 베이글(5.2%)이 뒤를 이었다. 특히, 상반기 판매량 상위 10종 빵의 중위가격 변동 폭을 분석한 결과, 베이글의 상승률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2022년 6월 3천 원대 중후반이던 베이글 가격은 올해 6월 말 4,400원~4,900원 선으로 치솟아 44%의 상승 폭을 보였다. 샌드위치는 7,500원~8,300원으로 32% 올랐고, 한때 2천 원대 초반에 팔리던 소금빵은 3,300원~3,700원으로 30% 상승하며 통상 3천 원대 가격으로 자리 잡았다.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에 따르면, 8월 빵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짧아진 가을, 9월부터 겨울 준비 시작!…검색 데이터로 본 '월동 준비' 트렌드 변화

9월부터 '가을이불' 270%↑…침구류 검색량 폭증 난방 텐트 240% 급증…난방용품도 '선제적 구매' 소비 트렌드 구조적 변화…"월동 준비 시점 9월로 앞당겨져"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기후 변화로 가을이 짧아지고 겨울이 빨라지면서, 소비자들이 예년보다 한 달 이상 앞선 9월부터 월동 준비를 시작하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은 최근 한 달간의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따뜻한 침구와 난방용품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최대 4배 가까이 급증하며 소비 트렌드의 구조적 변화를 입증했다고 9일 밝혔다. 오늘의집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9월 초~10월 초 기준) 따뜻한 침구류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가을이불' 검색량은 270% 증가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9월 초부터 간절기 침구를 찾는 움직임을 본격화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보온력을 높인 '간절기 차렵이불'(259%)과 '고밀도 차렵이불'(203%) 등 기능성 침구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었다. 겨울의 상징인 '겨울이불' 검색량 역시 125% 증가하며 예년보다 일찍 겨울 침구를 준비하는 추세가 확인됐다. 침구류와 더불어 겨울철 난방 및 방한용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눈에 띄게 커졌다. 난방비 절감 효과가 큰 '난방 텐트' 검색량이 240% 증가하며 방한용품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모두의 관광` 위해 7개 기관이 뭉쳤다…유니버설 관광 거버넌스 출범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0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재단을 포함한 지역 관광기구 7개 기관이 유니버설 관광 거버넌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두의 관광` 위해 7개 기관이 뭉쳤다...유니버설 관광 거버넌스 출범 `유니버설 관광`이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및 동반자뿐 아니라 모두가 편리한 관광환경을 의미한다. 참가기관은 ▲서울관광재단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광주광역시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울산문화관광재단 ▲인천관광공사 ▲충남문화관광재단 총 7개 기관이다. 이번 협약은 경북, 광주, 부산, 울산, 인천, 충남 등 지역의 관광기구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무장애 관광 기반을 확대하고 지역 관광자원 기반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관광약자의 이동권 및 관광향유권을 증진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지난 7월, 서울관광플라자에서 개최된 실무 간담회를 통해 총 10개 기관 관계자가 각 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무장애 사업을 소개하고, 거버넌스 출범에 대한 의견과 기관 협업방안 등을 논의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유니버설 관광 정보교류 및 공동 협력사업 발굴, 내외국인 관광약자 대상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지역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