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 신규 임원 승진 (가나다순)
▷ 박영재, 송재형, 최은국, 황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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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임원 승진 (가나다순)
▷ 박영재, 송재형, 최은국, 황인성
경제타임스 여원동 기자 | LS가 올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호실적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LS는 3분기 매출 8조728억원, 영업이익 2571억원, 순이익 104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3.9%, 영업이익 63.6% 증가한 수치다. 3분기 누적으로는 매출액 22조8408억 원, 영업이익 7973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1.7%, 2.9% 늘었다. 3분기 계열사별 주요 성과로 LS전선은 초고압케이블과 해저케이블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수주가 확대되며 수익성이 개선됐다. LS일렉트릭은 초고압 변압기와 중·저전압 전력기기,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분야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했으며, LS MnM은 귀금속 가격 상승과 더불어 반도체 업황 호조로 인한 고순도황산 수요가 확대되며 실적이 증가했다. 에식스솔루션즈는 전기차 캐즘에도 불구하고 변압기용 특수 권선(CTC) 사업 호조로 전년 수준의 실적을 유지했다. 전력 슈퍼사이클을 맞아 북미뿐만 아니라 유럽, 동남아 등으로 수출 판로를 넓힌 결과 LS전선과 LS일렉트릭의 올해 3분기 수주잔고는 10조 원을 돌파했다. LS는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북미,
경제타임스 김은국 기자 | 한국이 글로벌 AI·반도체 공급망의 핵심 거점으로 떠오르면서 세계 주요 기업 CEO들의 방한이 잇따르고 있다. 최근 몇 달간 오픈AI, 엔비디아, ASML, 메르세데스-벤츠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최고경영자가 잇달아 한국을 방문하며 투자·공급망·기술 협력 논의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올해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의 전략적 위상이 한층 강화되면서, 글로벌 기업이 한국을 ‘AI–반도체–제조'의 3대 축이 결합된 아시아 전략 허브’로 재평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 샘 올트먼, 8개월 만의 재방한…‘스타게이트’ 한국 참여 확정 오픈AI 샘 올트먼 CEO는 10월 초 방한해 이재명 대통령,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을 잇달아 만나 초대형 AI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 ‘스타게이트’를 논의했다. 오픈AI는 한국 정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의 핵심 파트너로 삼성전자·SK하이닉스를 공식 참여시켰다. △삼성전자: 고성능·저전력 메모리 공급 △SK하이닉스: HBM 독점급 공급 파트너 △삼성SDS: AI 데이터센터 공동 구축 △삼성중공업·삼성물산: 부유식 데이터센터·AI 인프라 협력 △SK텔레콤: 오픈AI
경제타임스 이준오 기자 | LG전자가 ‘2025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포함 총 28개상을 휩쓸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으로, 혁신성과 심미성을 갖춘 제품에 정부 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대통령상은 세계 최초 투명·무선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LG SIGNATURE OLED T)가 차지했다. 이 제품은 레드닷, iF, IDEA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연이어 수상하는 등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리모컨 조작만으로 블랙 스크린과 투명 스크린 모드를 전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블랙 스크린 모드에서는 77형 올레드의 4K 화질로 영화·게임 등 콘텐츠를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고, 투명 스크린 모드에서는 뒤 공간을 볼 수 있어 개방감과 증강현실 같은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대통령상을 포함해 총 28개 수상작을 배출했다. AI 홈 허브 ‘LG 씽큐 온(ThinQ On)’과 IoT 기기 패키지, 세탁기·건조기 일체형
경제타임스 김재억 기자 | 효성ITX는 13일 한국요꼬가와전기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효성ITX의 IT 기술과 한국요꼬가와전기의 제조 운영기술(OT)을 결합해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요꼬가와전기는 1915년 일본 도쿄에서 설립되어 에너지·화학·소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측정·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공정자동화 전문기업이다. 효성ITX는 효성중공업 등 그룹 내 계열사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는 등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기술력을 강화해 왔다. 자체 개발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 ‘익스트림VAS(xtrmVAS)’를 통해 AI·빅데이터 기반 공정 데이터 분석 역량을 키우고 있다. 양사는 향후 제조 공정 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를 고도화하는 등 사업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홍혜진 효성ITX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IT와 제조 운영기술을 융합해 제조 현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해 고객사의 생산성과 효율을 한층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나카지마 고이치 한국요꼬가와전기 대표이사는 “효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LG생활건강이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LG 프라엘의 신제품 ‘수퍼폼 써마샷 얼티밋’을 선보이며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지난 6일 네이버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 ‘넾다세일’에서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 해당 제품은 방송 시작 1시간 만에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5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방송은 구독자 130만 명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회사원A가 진행했다. 그는 피부 광채 개선, 탄력 케어, 모공 수축 등 다양한 기능을 직접 시연하며 제품의 성능을 강조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써마샷은 피부 속 광채를 사용 전보다 182% 개선하는 효과가 확인됐다. LG생활건강은 지난 6월 LG 프라엘을 인수한 이후 브랜드 검색량이 두 배 이상 증가하는 등 시장 내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흥행은 단순한 판매 성과를 넘어, 멀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올-커버 디바이스’ 전략을 앞세운 LG생활건강의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로 평가된다. 제품은 현재 LG 프라엘 자사몰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앞서 출시된 초소형 LED 디바이스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도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