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타임스 김은국 기자 | 스타벅스코리아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 응원 기획 상품’을 출시했다. 매년 수능 시즌마다 선보이는 스타벅스의 대표 응원 캠페인으로, 올해는 디저트부터 보온용품까지 실용성과 상징성을 결합한 제품 구성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10월21일 전국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찰떡같이 합격파이’·‘클로버 샌드 쿠키’·‘보온 도시락 세트’ 등 다양한 수능 한정 상품을 공개했다. 모든 제품에는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 디자인이 적용돼 합격 기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올해 신제품 ‘찰떡같이 합격파이’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쫀득한 찰떡 속에 달콤한 헤이즐넛 크림을 넣고, 겉면을 초콜릿으로 코팅한 제품으로 “찰떡같이 붙자”는 상징적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 출시돼 호응을 얻은 ‘클로버 샌드 쿠키’도 다시 선보인다. 네잎클로버 모양의 쿠키 16개를 전용 박스에 담았으며,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돌체 핑거 초콜릿’, ‘베리 핑거 초콜릿’, ‘파베 초콜릿’ 등 소용량 선물용 디저트도 함께 출시됐다. 특히 오는 30일에는 두 가지 초콜릿을 함께 담은 ‘돌체&베리 세트’가 온라인 단독 공개될 예정이다.
디저트 외에도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클로버 써모스 보온 도시락(1140ml)’과 ‘클로버 JNL 보온병(750ml)’이 함께 출시됐다. 보온 도시락은 3중 용기 구조로 구성돼 따뜻한 식사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손잡이에는 합격을 기원하는 ‘클로버 참(charm)’을 달았다. 보온병은 이중잠금 구조와 간편한 개폐 기능으로 휴대성을 강화했다.
스타벅스는 자사 온라인 스토어에서 수능 기획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5만 원 이상 구매 시 7천 원 할인 쿠폰 2장을 제공하고, ‘찰떡같이 합격 세트’ 또는 ‘행운가득 클로버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리워드 별 7개를 추가 증정한다.
안수빈 스타벅스 커머스팀장은 “매년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특별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며 “수능 시즌을 따뜻하게 응원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