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 25.8℃맑음
  • 강릉 27.3℃구름조금
  • 서울 26.6℃맑음
  • 대전 25.0℃구름많음
  • 대구 22.6℃흐림
  • 울산 23.8℃흐림
  • 광주 24.8℃구름많음
  • 부산 27.2℃흐림
  • 고창 25.2℃구름조금
  • 제주 24.5℃
  • 강화 25.7℃맑음
  • 보은 24.4℃구름많음
  • 금산 25.9℃구름많음
  • 강진군 26.3℃구름많음
  • 경주시 22.1℃흐림
  • 거제 25.3℃구름많음
기상청 제공

2025.09.18 (목)

IT·중기벤처

전체기사 보기


엔씨소프트 ‘아이온2’ 11월 19일 한국·대만 출시… 사전 예약 시작

아이온2 11월 19일 출시… 10월 16일 캐릭터명 선점 및 11월 16일 사전 캐릭터 생성 9월 11일부터 사전 예약 시작… 공식 홈페이지 및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통해 참여 가능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시 각종 아이템 증정, 추첨 통해 ‘지스타 2025’ 초청 티켓 선물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가 신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2’를 11월 19일 한국과 대만에 동시 출시한다. 엔씨소프트 엔씨(NC)는 9월 11일부터 아이온2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10월 16일에는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연다. 출시를 3일 앞둔 11월 16일부터는 PC 사전 다운로드와 커스터마이징을 포함한 사전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아이온2 공식 홈페이지와 양대 앱 마켓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신청한 모든 이용자에게 △펫 선택(자이프/파피스) 상자 △10만 키나 상자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9월 14일까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지스타 2025 초청 티켓’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엔씨(NC)는 전일 생방송 ‘AION2NIGHT’에서 아이온2의 모바일 시연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이온2 개발진이 휴대폰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임 조작법을 선보이며 게임의 완성도와 안정적인 플레이 경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용자 관심이 높았던 비즈니스 모델(BM)도

휴대폰 소액결제 사고 관련 피해예방 대응요령 발표

방통위, KT 소액결제 피해사고 관련 이용자 보호조치 안내 소액결제 한도 축소·서비스 차단, 악성 스팸문자 주의 당부

방송통신위원회가 최근 발생한 KT 소액결제 피해사고와 관련해 이용자들의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한 종합 대응요령을 제시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최근 발생한 KT 소액결제 피해사고와 관련해 이용자들의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한 종합 대응요령을 제시했다. 방통위는 11일 이번 소액결제 사고와 유사한 피해가 의심될 경우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안내했다. 이용자들은 이동통신 사업자 고객센터나 전용 앱을 통해 소액결제 내역을 신속히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동통신 3사 모두 114번으로 무료 상담이 가능하며, KT의 경우 24시간 전담고객센터인 080-722-0100을 운영하고 있다. 피해 예방을 위한 사전 조치로는 휴대폰 결제 이용한도 축소와 소액결제 서비스 차단이 효과적이라고 제시했다. 이용자들은 T월드, 마이케이티, 당신의 U+ 등 각 통신사의 전용 앱을 통해 소액결제 서비스를 차단하거나 해제할 수 있다. 실제 피해가 확인된 경우에는 이동통신사업자나 결제대행사에 즉시 피해 사실을 신고하고, 필요시 결제 내역 등 증빙자료를 확보해 관할 경찰서에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방통위는 특히 이번 피해사고를 악용한 2차 피해 가능성에 대해서도 경고했다. 소액

KT, 소액결제 피해 관련 대고객 사과 및 고객 보호 조치 발표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최근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관련해 사과하고 고객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해 책임 있는 후속 조치를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KT, 소액결제 피해 관련 대고객 사과 및 고객 보호 조치 발표 KT는 이번 사건을 고객 신뢰와 직결된 중대 사안으로 인식하고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 고객 피해에 대한 신속한 지원과 정부 및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조사 결과에 따른 합당한 보상 절차 및 제도 개선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KT는 고객들의 추가 피해를 방지하고 고객 보호를 위해 비정상 결제의 자동 차단 및 본인인증 수단을 강화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다.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 또한 24시간 전담 고객센터(080-722-0100)를 개설해 개인정보 악용이 의심되는 전화나 메시지 등을 수신하거나 소액결제 관련 문의 및 피해 신고가 필요한 경우 고객들이 즉시 문의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한 일부 고객의 국제이동가입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