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 1.2℃흐림
  • 강릉 7.6℃구름많음
  • 서울 2.6℃구름많음
  • 대전 3.5℃박무
  • 대구 5.6℃박무
  • 울산 7.6℃
  • 광주 5.7℃박무
  • 부산 9.8℃
  • 고창 5.2℃흐림
  • 제주 10.2℃
  • 강화 2.2℃맑음
  • 보은 3.3℃흐림
  • 금산 3.8℃흐림
  • 강진군 6.9℃흐림
  • 경주시 6.5℃흐림
  • 거제 8.6℃흐림
기상청 제공

2025.12.24 (수)

2040 여성 '열광' 한화손보 러닝 캠페인, '진심' 통했다

신규 고객 83%가 MZ세대…평균 64km 뛰며 건강 루틴 완성
시드니 마라톤 행운도 여성이 싹쓸이, 생활 밀착형 웰니스 효과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한화손해보험이 러닝 플랫폼 ‘런데이’와 함께 진행한 일상 속 건강습관 응원 캠페인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12월24일 한화손보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개인의 속도에 맞춘 달리기를 통해 일상에서 건강한 루틴 형성을 돕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특히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한 생활 밀착형 건강 프로그램의 효과를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됐다.

 

프로젝트는 한화손보 디지털 브랜드 캐롯 모바일 앱과 러닝 플랫폼 런데이 앱을 통해 참여 신청을 받은 뒤 4주간 러닝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완주자에게는 시드니 마라톤과 다낭 마라톤 참가권을 비롯해 항공권과 숙박, 사전 러닝 트레이닝, 여행자보험이 포함된 마라톤 패키지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신규 유입된 고객 가운데 2040세대 비중은 약 83%에 달했으며, 여성 고객 비중은 약 51.2%로 집계됐다. 특히 가장 큰 관심을 모은 시드니·다낭 마라톤 참가권의 당첨자는 모두 여성으로 확인돼 여성 참가자들의 높은 참여 성과가 수치로도 나타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참여 지속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다. 이벤트 완주 기준은 누적 20km 이상 러닝이었으나 실제 완주자들의 평균 러닝 거리는 약 64km로 기준을 크게 웃돌았다. 실제 러닝 참여자를 기준으로 한 완주율 역시 45.6%로 비교적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여성 고객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변화를 경험하도록 설계된 참여형 캠페인으로, 실제 꾸준한 실천과 행동 변화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여성 고객의 생애주기와 일상을 고려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같은 섹션 기사

더보기



영상

더보기

공시 By AI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