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 서비스 ‘에이닷’ MAU 1,000만 돌파…국민 AI로 자리매김
경제타임스 여원동 기자 | SK텔레콤은 자사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 9월 기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 550만명에서 1년 만에 약 두 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로, 에이닷의 대중화가 본격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SK텔레콤은 이번 성과를 자사가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로 평가하며, 에이닷이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단일 앱을 넘어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해 고객에게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제로 SKT는 에이닷의 기능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왔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기능을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활용도를 높였으며,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AI 기술인 ‘에이전틱 워크플로우(Agentic Workflow)’를 도입, 사용자 요청을 능동적으로 해석하고 실행하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앞서 SKT는 에이닷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