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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5 (월)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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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9월 22일 개시

소비쿠폰 1차 지급률 98.9% 달성… 내수 회복 효과 가시화 2차 지급, 소득 하위 90% 국민에 1인당 10만 원 지원 고액자산가 제외·건강보험료 기준 적용… 10월 31일까지 신청 가능

정부가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소득 하위 90% 국민에게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시행한다.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7월 24일 오후 서울 금천구 비단길 현대시장을 방문하여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가능 매장 스티커를 부착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지난 1차 지급에서 전체 대상자의 98.9%가 신청해 9조 634억 원이 지급됐으며, 소비심리지수와 소상공인 경기전망지수 등 내수 회복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을 열고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경과와 2차 지급계획을 발표했다. 1차 지급은 지난 7월 21일부터 전 국민에게 최소 15만 원에서 최대 45만 원까지 지원됐으며, 2차 지급은 소득·자산 기준을 적용해 전체 국민의 90%를 대상으로 추가 지급된다. 다만,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 12억 원 초과 또는 연간 금융소득 2천만 원 초과 가구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정부는 지급 대상 선정을 위해 2025년 6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가구별 소득을 산정했으며, 1인 가구와 맞벌이 등 다소득원 가구의 특

퍼머·매직 제품, 전문가 도움 없이 사용 시 부작용 주의 필요

식약처, 소비자 대상 안전 사용법 안내 제품별 사용법·주의사항 숙지 권장…피부 접촉·열처리 시간 관리 중요 손상모발·피부질환 시 사용 자제…전문가 조언 따른 사용 바람직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퍼머넌트 웨이브(파마)와 헤어스트레이트너(매직) 제품을 소비자가 전문가 도움 없이 가정에서 사용할 경우 모발 손상이나 피부 염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고 11일 밝혔다. 퍼머 · 매직 제품, 전문가 도움 없이 사용 시 부작용 주의 필요 퍼머와 매직 제품은 모발 단백질 결합을 환원제(제1제)로 끊고, 원하는 형태로 말거나 펴낸 후 중화제(제2제)를 이용해 결합을 다시 형성하는 원리로 작용한다. 일부 제품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열처리를 병행하기도 한다. 식약처는 제품별로 조성과 사용 시간이 다르므로 사용 전 반드시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환원제 성분으로 사용되는 치오글리콜산, 시스테인이나 중화제 성분인 과산화수소수, 브롬산나트륨 등은 피부 접촉 시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권장 시간보다 오래 방치하면 모발이 끊어지거나 심각하게 손상될 수 있어 열처리 온도, 상온 방치 시간, 중화제 도포 시간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이미 손상된 모발은 제품 사용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함께 제품은 두피·얼굴·손&mid

창립 80주년 아모레퍼시픽 그룹, 뉴뷰티로 글로벌 15조 시대 연다

‘Create New Beauty’ 5대 전략으로 해외 매출 비중 70%, 프리미엄 스킨케어 글로벌 톱3 진입 목표 서경배 회장, “2035년 매출 15조원, 글로벌 대표 뷰티&웰니스 기업으로 성장할 것”

아모레퍼시픽 그룹이 창립 80주년을 계기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지난 4일 용산구 본사에서 개최된 창립기념식에서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2035년까지 매출 15조원을 달성하고, 글로벌 뷰티&웰니스(Beauty & Wellness)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이 창립 80주년을 계기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크리에이트 뉴뷰티(Create New Beauty)’를 비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이를 구체화할 5대 전략을 수립했다.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해 프리미엄 스킨케어 부문에서 글로벌 톱3에 진입하고, 글로벌 성장에 속도를 내며 해외 매출 비중을 70%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1945년 9월 5일 설립된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 정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왔다. 195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연구소를 개설하고, 1958년에는 월간 미용 정보지 ‘화장계’를 창간했으며, 1964년 방문판매 제도 도입과 1971년 메이크업 캠페인 전개, 1993년 무한책임주의 선언 등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