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세계혁신대학 2년 연속 선정 쾌거

  • 등록 2025.11.03 17:01:10
크게보기

-학생지원 및 참여 영역 47위로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

-AI 기반 학습데이터 분석과 맞춤형 학습 지원 프로그램 호평

 

경제타임스 여원동 기자 |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세계혁신대학 랭킹(The World University Rankings for Innovation) 2025'에서 2년 연속 혁신대학으로 선정되며, 사이버대학 최초로 TOP 100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선정은 지난 7월 필리핀에서 열린 제5회 HLU Conference에서 발표됐으며,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특히 학생지원 및 참여 영역에서 47위를 차지했다. 이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한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세계혁신대학 랭킹은 기존의 전통적 대학평가와 달리 투입, 과정, 성과 전반을 평가해 대학의 혁신성과 사회적 영향력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 올해는 총 16개 영역에서 86개국 1,253개 대학의 4,866개 프로그램이 심사대상이 됐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AI를 활용한 학습데이터 분석과 맞춤형 학습 지원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인 HY-LIGHT를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학습자의 학업 중단 위험도를 분석하고, 맞춤형 학습 지원을 제공하여 학생 중도탈락율을 크게 낮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학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며,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사이버대학 학생 수 1위와 최다 입학정원을 자랑하며, 한국표준협회 서비스품질지수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최다 1위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지난해 교육부로부터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일반 및 전문대학원 개원과 박사과정 신설 승인을 받으며, 1,119명의 대학원 재학생을 확보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원은 현재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며, 입학 관련 자세한 정보는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원동 기자 ket@ket.kr
Copyright @경제타임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