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삼성생명이 법인 보험 대리점(GA)인 인카금융서비스와 금융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GA의 내부 통제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인카금융서비스는 전국적으로 약 1만9천명의 설계사가 활동 중인 우량 GA로, 고객 중심의 영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혁신을 추진해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위∙수탁 업무 관련 리스크 감소를 위한 내부 통제 및 자율 점검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 처리 및 예방 활동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금융 소비자 보호에 필요한 공동 과제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GA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금융 소비자 보호 문화를 확립하는 데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시장 질서와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