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품질지수 '에어컨 AS' 원년 1위

  • 등록 2025.11.11 10: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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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전문성 등 최고 점수
에어컨 AI 기술 서비스 호평

 

경제타임스 이준오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에어컨 AS 부문 원년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1월11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을 설문 조사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하는 제도로, 올해 신설된 에어컨 AS 부문은 서비스 수요가 가장 많은 7~9월에 조사가 이뤄졌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AS 품질 조사에서 '서비스 전문성', '서비스 이용 편리성', '친절한 고객 응대',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주요 항목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특히 서비스에 접목한 삼성전자 에어컨의 AI 기술이 고객 불편을 예방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스마트싱스 인공지능 진단'을 활용한 에어컨 사전 점검 캠페인을 추진했다. 고객은 스마트폰으로 전달된 '에어컨 AI 진단 푸시 알림'을 통해 냉매량, 모터 동작 상태, 열교환기 온도 등을 진단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가전 AS 부문 21회로 역대 최다 1위, 컴퓨터 및 휴대전화 AS 부문 각각 24년, 22년 연속 1위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김영호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서비스 혁신과 전문 기술 역량 향상을 통해 고객 일상에 가치와 편의를 더하겠다"고 말했다.

이준오 기자 juno@ke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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