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타임스 이준오 기자 | 현대자동차는 호세 무뇨스 최고경영자(CEO)가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타운홀 미팅 ‘2025 리더스 토크(Leaders Talk)'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무뇨스 사장은 지난해 11월 CEO로 부임한 이후 올해 2월 남양연구소에서 '미래 비전'을 공유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무뇨스 사장이 부임한 첫 해의 성과를 되짚고 2026년 전략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 5일 서울 강남대로 사옥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는 이영호 글로벌사업관리본부장 부사장, 김창환 전동화에너지솔루션담당 부사장, 김혜인 HR본부장 부사장 등 임직원 200여 명과 사업장 직원들이 현장에 함께했고, 온라인 생중계로 75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무뇨스 사장은 20분간의 발표에서 올 한 해 지정학적 위기에 대응해 온 전략적 성과와 2026년 중점 추진 사업, 지역별 전략, 혁신 방안 등을 언급했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임직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무뇨스 사장은 CEO로서의 첫 해를 되돌아보며 현대자동차에 헌신을 쏟은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그는 "올 해는 현대자동차의 핵심 DNA는 위기대응력임을 확인한 해였다"며 2025년을 평가헀다.
이어 "2026년 이후 현대차의 경쟁력은 품질과 안전, 유연한 전략, 그리고 임직원들의 재능과 헌신에 있다"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무뇨스 사장은 "우리가 추진하는 파트너십, 제조 투자, 제품 혁신은 미래 모빌리티 선도를 위한 토대가 될 것"이라는 말을 끝으로 순서를 마쳤다.
이날 함께한 임원들도 각자의 분야에서 현황을 공유했다.
김창환 부사장은 "EV·HEV·EREV·FCEV 등 다양한 전동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으며, 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가치로 지속 개선 중"이라 밝혔다.
이영호 부사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부상하는 신흥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경쟁력을 설명하고 “현대차는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 전략적인 금융 파트너십, 신흥 시장 친환경 차량 판매 확대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대응하고 있으며, 신흥 브랜드들의 빠른 추격에 대비하기 위해 각 부분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대응을 강화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임직원 역량 강화 방안도 확인할 수 있었다. 김혜인 부사장은 "현대자동차는 자사 HRD 프레임워크 'H-SENSE'를 지원하고 있다"며 "AI 시대에는 깊이 있는 전문성과 폭넓은 지식이 동시에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행사를 마치며 무뇨스 사장은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 비전은 모빌리티를 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모두에게 열려 있는 것으로 만들겠다는 약속”이라며
"이 비전은 고객과의 관계, 동료에 대한 존중, 그리고 일상의 실천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습관의 중요성을 알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