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BC-CBS-NBC, 트럼프 기자회견 생중계 중단
  • 김학준 기자
  • 등록 2020-11-06 16:37:36

기사수정
  • - MSNBC도 기자회견 중단
  • - CNN과 폭스뉴스, 계속 중계

홀트는 시청자들에게 “대통령이 부정선거가 있었다는 생각을 포함해 다수의 거짓 진술을 했기 때문에, 우리는 여기서 중단해야 한다”면서 “그 혐의의 증거는 없었다.”고 말했다고 폭스 뉴스는 전했다. (사진 : 폭스뉴스의 해당 기사 제목 캡처) ABC, CBS, NBC 이들 3개 방송사는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에서 '사기'가 벌어졌다고 주장하자 기자회견을 중계하다 도중에 중단해버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5일 오후 6시(한국시간 6일 오전 8시) 백악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대선이 사기’라고 주장하고, 그 증거를 제시하지 않자 3개 방송사가 생중계를 도중에 잘라버렸다고 폭스뉴스가 6일 보도했다. 

 

‘NBC 나이틀리 뉴스(NBC Nightly News)’의 앵커 레스터 홀트(Lester Holt)가 약 5분 후쯤 기자회견 중계를 중단해버렸다. 

 

홀트는 시청자들에게 “대통령이 부정선거가 있었다는 생각을 포함해 다수의 거짓 진술을 했기 때문에, 우리는 여기서 중단해야 한다”면서 “그 혐의의 증거는 없었다.”고 말했다고 폭스 뉴스는 전했다. 

 

잠시 후 CBS의 노라 오도넬(Norah O'Donnell) 앵커는 대통령의 발언의 팩트 체크(fact-Check)를 위해 생중계를 중단했고, ABC도 그 뒤를 따랐다. MSNBC는 약 2분 후에 백악관에서 기자 회견을 끊어버리는 최초의 네트워크였다.

 

브라이언 윌리엄스(Brian Williams) MSNBC 앵커는 “자, 우리는 또 다시 미국 대통령을 차단해야 할 뿐만 아니라 미국 대통령을 바로잡아야 하는 특이한 입장에 서게 됐다”면서 “우리가 알고 있는 불법 투표는 없다. 우리가 아는 트럼프의 승리는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폭스뉴스와 CNN은 트럼프 대통령의 기자회견 내용을 중단 없이 보도했다고 폭스뉴스가 전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명 대통령 내외, 진관사 방문…“국민 상처 보듬고 국정 정상화 매진”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7일 오후 서울 은평구 진관사를 방문해 참배하고 시민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관사는 일제강점기 당시 일장기 위에 태극 문양을 덧칠한 ‘진관사 태극기’와 독립신문이 발견된 역사적인 사찰로, 호국과 독립정신의 상징적 장소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7일 오후 서울 은평구
  2. 광복 80년 빛 축제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광화문서 8일간 열린다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빛 축제가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국가보훈부는 이번 축제를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라는 주제로 기획해 광화문 외벽 80m를 거대한 미디어 캔버스로 활용, 1945년 광복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빛으로 표현한다고 밝혔다.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 연출안광화문 미디..
  3. 정부, 7월 호우 피해 복구에 2조7천억 투입… 지원·방재 강화 정부가 7월 집중호우 피해 복구비를 총 2조 7,235억 원으로 확정하고, 공공시설 방재성능 개선과 피해 주민 지원을 대폭 강화하는 종합대책을 마련했으며, 이번 복구계획은 단순 원상복구를 넘어 근본적 재해예방과 피해지역 회복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8월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서울상...
  4. ‘광복 100년을 향한 타임캡슐’ 전국 100개 학교에서 봉입식 열린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전국 100개 학교에서 미래 세대에게 광복의 의미와 대한민국 역사를 전하는 ‘광복 100년을 향한 타임캡슐 봉입식’이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열린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전국 100개 학교에서 미래 세대에게 광복의 의미와 대한민국 역사를 전하는 `광복 100년을 향한 타임캡슐 봉입식`이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열린..
  5. 여의도 ‘서울달’ 개장 1년… 탑승객 5만 명 돌파, 글로벌 관광객 사로잡아 서울 여의도 하늘을 수놓은 ‘서울달’이 개장 1년 만에 누적 탑승객 5만 명을 돌파하며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8월 정식 운영에 들어간 이후 하루 평균 228명, 총 235일 동안 안전 비행을 이어왔다고 21일 밝혔다. `서울달`은 여의도 상공 130m까지 떠올라 한강과 도심의 주 · 야경을 감상할 수
  6. 우유·발효유 제조·판매업체 점검… 6곳 위법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여름철 유가공품 안전관리를 위해 전국 846개 유가공업체와 판매업체를 점검한 결과, 「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 업체 6곳을 적발했으며, 별도 검사에서 대장균군 초과 검출과 성분 미달 제품 11건이 확인돼 유통 차단 및 폐기 조치가 내려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지난 7월 7일부터 2...
  7. 한국기술교육대, ‘충남형 계약학과’ 신설… 반도체·디스플레이 인재 양성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2026학년도에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충남형 계약학과’를 신설해 학사 40명, 석사 25명을 모집하며,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되고 2학년부터 기업 근무와 학업을 병행하게 된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1캠퍼스 전경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는 충청남도 주력산업인 반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