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뉴욕시, 탄핵 당한 트럼프 그룹과 사업 관계 중단
  • 김학준 기자
  • 등록 2021-01-14 13:45:29

기사수정
  • - 매년 약 187억 원 벌이 날아가

트럼프 그룹은 브롱크스 골프장 뿐만이 아니라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에 2개의 스케이트장과 회전목마(carousel=merry-go-round)를 운영하기로 계약을 맺고 운영해 왔다(사진 : 미국 뉴욕 트럼프 타워 / 위키피디아). 

 

미국 뉴욕시는 2번이나 미 하원에서 탄핵을 당한 도널드 트럼프에게 등을 돌리는 기업 목록에 트럼프 그룹이 포함되면서 이 그룹과의 사업 관계를 단절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BBC가 14일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6일 지지자들이 미 연방의회 의사당에 난입, 폭동이 일어난 이후 개인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모두 역풍을 맞고 있다. 

 

트럼프 그룹은 뉴욕시와 2개의 스케이트장, 회전목마, 골프장을 운영하기로 계약을 맺어 왔다. 이 계약으로 트럼프 그룹은 연간 약 1,700만 달러(약 187억 2,380만 원)를 벌어들였다. 

 

빌 드 블라시오(Bill de Blasio) 뉴욕시장은 13일 “뉴욕시는 더 이상 트럼프 그룹과 관련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의사당 폭동의 여파로 정치 기부자들과 기업들은 트럼프 대통령과 트럼프 비즈니스 그룹으로부터 거리를 두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했다. 

 

빌 드 블라시오 시장은 “변호사들이 계약 내용을 들여다보았다. 명백한 사실이다. 계약을 파기할 근거가 된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그룹은 브롱크스 골프장뿐만이 아니라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에 2개의 스케이트장과 회전목마(carousel=merry-go-round)를 운영하기로 계약을 맺고 운영해 왔다. 

 

트럼프 대통령의 아들 에릭 트럼프(Eric Trump)는 성명에서 “뉴욕시가 계약을 끝낼 권리가 없으며, 그렇게 한다면, 트럼프 그룹에 3000만 달러의 빚을 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BBC는 전했다. 

 

에릭 트럼프는 “이는 정치적 차별에 지나지 않으며, 우리는 강력하게 싸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회사 중 하나인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Cushman & Wakefield)는 더 이상 트럼프와 함께 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 회사는 뉴욕시에 있는 트럼프 타워를 포함하여 트럼프 그룹의 많은 부동산을 임대하고 있다. 회사 대변인은 “더 이상 트럼프 그룹과 거래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도이체방크와 시그니처뱅크(Deutsche Bank and Signature Bank)라는 두 은행은 이번 주에 트럼프 대통령과의 관계를 종료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그니처 은행은 성명에서 “약 530만 달러의 잔고를 가진 트럼프 대통령의 두 개인 계좌를 폐쇄하기 시작했다면서 “우리는 미국 대통령이 폭도들을 격려하고, 의무 수행에서 의회를 보호하기 위해 주 방위군을 부르는 것을 삼가는 것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충남교육청, 학생 마음 돌보기 위해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진행 충남교육청은 올해 건강한 가정과 학생 정서 안정을 위해서 학부모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충남도 내 권역별로 총 4차례 학부모 교육을 진행한다. 오승주 박사의 강의 1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도내 학부모 70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학생 자살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의 첫 번째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
  2. 대전시, 봄 맞이 사랑의 헌혈 운동 전개 대전시는 19일 시청사 북문 앞에서 공무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운동’을 펼친다.  헌혈 부스 이번 행사는 봄철 나들이 및 가정의 달을 맞아 헌혈 참여자 수 감소가 예상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하여 마련됐으며, 대전시청 북문 1층 입구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헌혈은 ...
  3. 전교조, 교육부와 수능 업무 간소화를 위한 협의 진행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교사들의 업무를 지나치게 가중시켜 왔던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와 납부 방식의 온라인화 등 업무 간소화에 나선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교사들의 업무를 지나치게 가중시켜 왔던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와 납부 방식의 온라인화 등 업무 간소화에 나선다. 아울러 수능시험이 국가 사무를
  4. 박경귀 아산시장, 충무공 후손들과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친수식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 제479주년을 9일 앞둔 19일, 아산시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이순신 장군 동상 친수식을 거행했다. 박경귀 아산시장, 충무공 후손들과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친수식이날 친수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과 이종학 덕수이씨 충무공파 종친회장 등이 참석했다. 친수식은 충무공 탄신일을 기념하기 위해 이순
  5. 서울관광재단, 서울다누림버스·여행용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 운영 개시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관광약자의 편리한 서울 관광을 위해 서울다누림 버스·미니밴 및 여행용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은 관광약자의 편리한 서울 관광을 위해 서울다누림 버스 · 미니밴 및 여행용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서울다누림 버스와 미니밴, 그리고 여행
  6. 윤미향 의원, ‘동물학대 거제씨월드 형사처벌 촉구 기자회견’ 개최 윤미향 의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지난 17일 오후 2시 40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와 함께 ‘동물학대 거제씨월드 형사처벌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윤미향 의원이 지난 17일 오후 2시 40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와 함께 `동물학대 거제씨월.
  7. 용산구, 23일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교육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오는 23일 용산아트홀 소극장에서 `2024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운영 및 윤리 교육`을 실시한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오는 23일 용산아트홀 소극장에서 `2024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운영 및 윤리 교육`을 실시한다.지역 내 58개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의 입주자대표회의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