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인영, 與 총선 후보자들에게 "다주택자들, 집 처분 요청"
  • 이종혁 기자
  • 등록 2019-12-19 11:19:54

기사수정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총선 출마 후보자들 중 다주택자들에게 "거주 목적 외 집의 처분"을 요청했다. (사진=이종혁 기자)

[경제타임스=이종혁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총선 출마 후보자들 중 다주택 보유자들에게 '거주 목적 외 집의 처분'을 요청했다.


이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같이 요청하며 “국민의 대표인 정치인부터 집을 재산증식 수단으로 삼지 않겠다는 대국민 약속과 실천이 필요하다”며 “우리 당의 총선 후보자가 집을 재산증식의 수단으로 삼지 않겠다고 하고, 거주 목적 외 집 처분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의 발언은 부동산 집값 문제에 대한 청와대의 태도와도 상통한다. 청와대는 최근 다주택 고위공직자들에게 거주 목적 외의 집 처분을 권고하고 있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난 16일 “2채 이상의 주택을 보유한 비서관급 이상 직위자를 대상으로 1주택을 6개월 내에 처분하라”고 권고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지난 18일 “(청와대의)그런 원칙을 고위공무원에게 강요할 순 없지만, 정부 고위공직자로 확산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며 청와대 의견에 동의하는 태도를 보였다.


다만 이 원내대표의 이러한 발언이 총선 출마 후보자들에게 제약나 의무 조건이 되진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이 원내대표의 발언을 두고 “참여 권고에 의미가 있는 것”이라며 “스스로 내려놓는 것에 의미가 있는 것이지, 공천 때문에 내려놓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해양경찰과 함께하는 수상안전교육 실시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5월 3일, 보령해양경찰서와 연계하여 대전중리초등학교 강당에서 5학년 학생 78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수상 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해양경찰과 함께하는 수상안전교육 실시대전학생해양수련원과 보령해양경찰서는 2020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매년 합동 수상 안전교육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수상 활
  2. 종촌초, 어린이날을 맞아 ‘친구야 같이 걸을까?’ 행사 실시 종촌초등학교(이하 종촌초)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3일에 ‘친구야 같이 걸을까?’라는 주제로 전교생 850여 명이 함께 걸으며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행사를 개최했다. 3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종촌초등학교 `친구야 같이 걸을까?` 행사가 열리고 있다.이번 행사는 마을 둘러보기, 생태환경 살펴보기, 친구와 추억만들기, 초등
  3. 대전시, 고위직 공무원 대상‘직장 내 폭력예방 교육’ 대전시는 3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이장우 시장을 비롯한 본청, 사업소 4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시의원, 공사·공단, 출연기관 대표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폭력예방 교육을 개최했다.  대전시, 고위직 공무원 대상`직장 내 폭력예방 교육`이날 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유정흔 강사가..
  4. 충남교육청, 특성화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특성화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통한 지역 정주와 지역 산업체 고용 연계로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신입생 충원 문제와 지역 인력난 해결에 나선다.  2일 충남교육청에서 진행한 특성화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 관계기관 협의회 회의 장면 특성화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 사업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도내
  5. 청주시, 환경 교육프로그램 ‘백로와 함께 사는 길’ 운영 청주시는 백로 서식지 보존과 인근 주민과의 공존을 주제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청주시, 환경 교육프로그램 `백로와 함께 사는 길` 운영청주시 흥덕구 송절동의 백로 서식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백로 서식지 중 하나다. 매년 3~10월에 쇠백로, 중대백로, 왜가리, 해오라기, 황로 등 2,000여 마리를 관찰할 수 있다. ..
  6. 제천시인재육성재단, 한방생명과학관 방문 초등학생 대상 과학교실 운영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아빠! 과학관에 놀러가자’프로그램을 신설해 제천 한방생명과학관을 방문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실험 체험을 시작한다. 과학실험 교실은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서 올해 새로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과학실험을 좋아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5월 4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월 격주 토요일 13차례 열리...
  7. 지구를 지키는 한 가지 행동! 우리 마을 반짝 반짝 봉암초등학교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5월 3일, 쓰담 캠페인 행사를 추진하였다. 지구를 지키는 한 가지 행동! 우리 마을 반짝 반짝쓰담’이란 쓰레기를 담으며 걷는 플로깅(Plogging)의 우리말 표현으로, 교육공동체의 바른 인성을 습관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범사회적 실천 문화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