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통영 무장애 통합놀이터 준공식 개최
  • 김은미
  • 등록 2024-04-01 20:00:01

기사수정
  • 도내 최초 무장애 통합놀이터 ‘어울림공원’ 개장

통영시는 지난 30일 장애‧비장애 어린이들이 차이와 차별 없이 다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공간인‘무장애 통합놀이터(어울림공원)’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통영 무장애 통합놀이터 준공식 개최

이날 준공식에는 천영기 통영시장, 도의원, 시의회 의장, 시의원,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사업자문단, 기증단체, 지역주민들과 어린이 등 300여명의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수, 축하공연, 사업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감사패수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준공식의 시작과 함께 통영시립소년소녀합창단 중창단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공원을 가득 채워 준공식 축하를 더했다.

 

특히, 아이원어린이집(장애어린이집)과 죽림어린이집(비장애어린이집) 아동들의 합동 공연은 어울림공원의 가치와 의미를 완벽하게 대변해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무장애 통합놀이터 조성은 민선8기 시장공약사업으로 2022년 10월에 실시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장애부모모임 간담회와 사업자문회의 등 4차 회의를 거쳐 총 사업비 14억 7백만 원을 투입해 그루터기놀이터, 휠체어그네, 통합그네, 운동 공간, 모래놀이터, 잔디광장 등 4,721㎡의 규모로 조성됐다.

 

나무의 그루터기 모양을 형상화한 그루터기 놀이터는 휠체어도 올라갈 수 있는 경사로와 미끄럼틀, 네트놀이, 발달놀이 기구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합한 통합놀이공간이며, 그 외 휠체어 이용 어린이를 위한 휠체어 전용 그네와 바구니그네, 유아그네, 일반그네 등 여러 가지 모양의 통합그네,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운동기구, 소근육발달에 좋은 모래놀이터 등으로 조성되어 있어 어울림공원은 모든 어린이들이 어울리고 즐기면서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영시장은 “무장애 통합놀이터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며 “단순한 놀이공간을 넘어, 모든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터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무장애 통합놀이터 잔디광장에는 공원을 찾는 가족들과 주민들을 위해 맨발 걷기 길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며, 공원 내 부족한 그늘, 휴게시설 등을 확충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놀이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해양경찰과 함께하는 수상안전교육 실시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5월 3일, 보령해양경찰서와 연계하여 대전중리초등학교 강당에서 5학년 학생 78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수상 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해양경찰과 함께하는 수상안전교육 실시대전학생해양수련원과 보령해양경찰서는 2020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매년 합동 수상 안전교육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수상 활
  2. 충남교육청, 특성화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특성화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통한 지역 정주와 지역 산업체 고용 연계로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신입생 충원 문제와 지역 인력난 해결에 나선다.  2일 충남교육청에서 진행한 특성화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 관계기관 협의회 회의 장면 특성화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 사업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도내
  3. 대전시, 고위직 공무원 대상‘직장 내 폭력예방 교육’ 대전시는 3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이장우 시장을 비롯한 본청, 사업소 4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시의원, 공사·공단, 출연기관 대표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폭력예방 교육을 개최했다.  대전시, 고위직 공무원 대상`직장 내 폭력예방 교육`이날 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유정흔 강사가..
  4. 종촌초, 어린이날을 맞아 ‘친구야 같이 걸을까?’ 행사 실시 종촌초등학교(이하 종촌초)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3일에 ‘친구야 같이 걸을까?’라는 주제로 전교생 850여 명이 함께 걸으며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행사를 개최했다. 3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종촌초등학교 `친구야 같이 걸을까?` 행사가 열리고 있다.이번 행사는 마을 둘러보기, 생태환경 살펴보기, 친구와 추억만들기, 초등
  5. 청주시, 환경 교육프로그램 ‘백로와 함께 사는 길’ 운영 청주시는 백로 서식지 보존과 인근 주민과의 공존을 주제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청주시, 환경 교육프로그램 `백로와 함께 사는 길` 운영청주시 흥덕구 송절동의 백로 서식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백로 서식지 중 하나다. 매년 3~10월에 쇠백로, 중대백로, 왜가리, 해오라기, 황로 등 2,000여 마리를 관찰할 수 있다. ..
  6. 제천시인재육성재단, 한방생명과학관 방문 초등학생 대상 과학교실 운영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아빠! 과학관에 놀러가자’프로그램을 신설해 제천 한방생명과학관을 방문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실험 체험을 시작한다. 과학실험 교실은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서 올해 새로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과학실험을 좋아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5월 4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월 격주 토요일 13차례 열리...
  7. 지구를 지키는 한 가지 행동! 우리 마을 반짝 반짝 봉암초등학교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5월 3일, 쓰담 캠페인 행사를 추진하였다. 지구를 지키는 한 가지 행동! 우리 마을 반짝 반짝쓰담’이란 쓰레기를 담으며 걷는 플로깅(Plogging)의 우리말 표현으로, 교육공동체의 바른 인성을 습관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범사회적 실천 문화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