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뉴욕시, 탄핵 당한 트럼프 그룹과 사업 관계 중단
  • 김학준 기자
  • 등록 2021-01-14 13:45:29

기사수정
  • - 매년 약 187억 원 벌이 날아가

트럼프 그룹은 브롱크스 골프장 뿐만이 아니라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에 2개의 스케이트장과 회전목마(carousel=merry-go-round)를 운영하기로 계약을 맺고 운영해 왔다(사진 : 미국 뉴욕 트럼프 타워 / 위키피디아). 

 

미국 뉴욕시는 2번이나 미 하원에서 탄핵을 당한 도널드 트럼프에게 등을 돌리는 기업 목록에 트럼프 그룹이 포함되면서 이 그룹과의 사업 관계를 단절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BBC가 14일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6일 지지자들이 미 연방의회 의사당에 난입, 폭동이 일어난 이후 개인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모두 역풍을 맞고 있다. 

 

트럼프 그룹은 뉴욕시와 2개의 스케이트장, 회전목마, 골프장을 운영하기로 계약을 맺어 왔다. 이 계약으로 트럼프 그룹은 연간 약 1,700만 달러(약 187억 2,380만 원)를 벌어들였다. 

 

빌 드 블라시오(Bill de Blasio) 뉴욕시장은 13일 “뉴욕시는 더 이상 트럼프 그룹과 관련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의사당 폭동의 여파로 정치 기부자들과 기업들은 트럼프 대통령과 트럼프 비즈니스 그룹으로부터 거리를 두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했다. 

 

빌 드 블라시오 시장은 “변호사들이 계약 내용을 들여다보았다. 명백한 사실이다. 계약을 파기할 근거가 된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그룹은 브롱크스 골프장뿐만이 아니라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에 2개의 스케이트장과 회전목마(carousel=merry-go-round)를 운영하기로 계약을 맺고 운영해 왔다. 

 

트럼프 대통령의 아들 에릭 트럼프(Eric Trump)는 성명에서 “뉴욕시가 계약을 끝낼 권리가 없으며, 그렇게 한다면, 트럼프 그룹에 3000만 달러의 빚을 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BBC는 전했다. 

 

에릭 트럼프는 “이는 정치적 차별에 지나지 않으며, 우리는 강력하게 싸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회사 중 하나인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Cushman & Wakefield)는 더 이상 트럼프와 함께 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 회사는 뉴욕시에 있는 트럼프 타워를 포함하여 트럼프 그룹의 많은 부동산을 임대하고 있다. 회사 대변인은 “더 이상 트럼프 그룹과 거래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도이체방크와 시그니처뱅크(Deutsche Bank and Signature Bank)라는 두 은행은 이번 주에 트럼프 대통령과의 관계를 종료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그니처 은행은 성명에서 “약 530만 달러의 잔고를 가진 트럼프 대통령의 두 개인 계좌를 폐쇄하기 시작했다면서 “우리는 미국 대통령이 폭도들을 격려하고, 의무 수행에서 의회를 보호하기 위해 주 방위군을 부르는 것을 삼가는 것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공항 세관 해외직구 통관 및 마약탐지견 현장 점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해외직구물품 통관장(특송물류센터)과 마약탐지견 훈련센터 등 마약 탐지 시설 및 검사 현장을 시찰하고 마약단속 역량을 점검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9일 오후 인천공항세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마약이 검출된 마약이 ...
  2. 감사업무 능률 높이고 기관 간 협력 다져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도·시군·공공기관 감사관계관의 감사업..
  3.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 청주시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청주S컨벤션과 옥화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을 운영했다.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최근 공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차 직원(임용 5년 이내)들이 많아짐에 따라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과 공감하
  4.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 성과 ‘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1주년 기념행사’ 밤일마을에서 열려 1년 전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던 주인공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 밤일마을은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예정지였던 장소로 주민들이 모여 비...
  5. 차량 등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자영업자 부담은 낮추고 기회는 높인다 행정안전부는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는 등 제도적 개선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1일(화)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표시구역이번 개정안은 옥외광고 기회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진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생
  6. 충북,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충북도는 9일 청주시 청원구 정상동 1-2번지(밀레니엄타운 내)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부지에서‘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이날 기공식에는 정선용 행정부지사, 송재봉 국회의원 당선인 등 충북도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
  7.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 울산시는 5월 9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로드맵) 완료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이날 보고회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에이치디(HD)한국조선해양, 에이치디(HD)현대중공업, 울산항만공사, 조선‧해운‧항만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