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수정 시의원, “전면 수정하겠다” 서울시장 재보궐 출마 선언
  • 이성헌 기자
  • 등록 2021-01-11 13:21:43

기사수정
  • 노동부 시장 신설 공약··· "노동자들의 인권과 직장 민주주의 호민관 될 것“

권수정 정의당 서울시의원이 11일 오전 국회에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권수정 정의당 서울시의원이 “서울을 전면 수정하겠다”며,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권 의원은 11일 오전 국회에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4월 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는 서울뿐 아니라 한국 사회 전체에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선거”라며, 위기 앞에서 서울 전면 수정을 시작해야 하는 선거다. 서울을 전면 수정하겠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최초의 성평등, 노동자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 시대 공적 돌봄 노동을 재구성하는 도시를 만들겠다. 길을 걷는 것도, 화장실을 가는 것도,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도 불안한 도시, 서울을 바꾸겠다“며, ”방역, 돌봄, 청소, 보건 등 수많은 곳에서 일하고 있는 노동자들이 서울의 주인공이 되었을 때 어떤 변화가 만들지 보여주는 노동자 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수도 이전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학의 서울집중을 해체하기 위해 ‘국공립대학 통합 네트워크’ 정책을 함께 추진하겠다“면서 ”자가소유 어르신이 주택연금을 신청하면 희망하는 지방 도시의 주거지원과 연금을 받고, 그 대신 서울집은 저렴한 장기 전월세로 청년들이 살 수 있는 서울형 주택연금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노동부 시장을 신설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서울의 모든 사업장에서 노동자들의 인권과 직장 민주주의의 호민관이 될 것“이라면서 ”노동자 대표와 협의하여 서울시장 직속 노사관계기획관을 임명하고, 감사위원회에 노동감사담당관을 위촉하겠다“고 말했다.

 

기후위기에 대응한 ‘그린 서울’을 위해선 ▲공공자전거 따릉이 등 공유교통플랫폼 확대 ▲마을버스부터 시내버스까지 완전 공영화 ▲2030년까지 화석 연료차 운행 금지 ▲서울지역 주차장 사용료와 노후경유차 과태료 대폭 인상 ▲광화문 재구조화 사업, 지하도시구상과 연계된 사업 재검토 등을 약속했다. 

 

그는 ”기후위기와 코로나 사태, 극단적 불평등에 직면한 전 세계는 생존을 위한 변화에 착수했다“며, ”변화가 필요할 때 변화의 정치를 주도할 정치인과 정치세력을 선택해 달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 청주시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청주S컨벤션과 옥화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을 운영했다.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최근 공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차 직원(임용 5년 이내)들이 많아짐에 따라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과 공감하
  2. 감사업무 능률 높이고 기관 간 협력 다져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도·시군·공공기관 감사관계관의 감사업..
  3. 인천공항 세관 해외직구 통관 및 마약탐지견 현장 점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해외직구물품 통관장(특송물류센터)과 마약탐지견 훈련센터 등 마약 탐지 시설 및 검사 현장을 시찰하고 마약단속 역량을 점검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9일 오후 인천공항세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마약이 검출된 마약이 ...
  4.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 성과 ‘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1주년 기념행사’ 밤일마을에서 열려 1년 전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던 주인공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 밤일마을은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예정지였던 장소로 주민들이 모여 비...
  5. 차량 등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자영업자 부담은 낮추고 기회는 높인다 행정안전부는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는 등 제도적 개선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1일(화)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표시구역이번 개정안은 옥외광고 기회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진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생
  6. 충북,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충북도는 9일 청주시 청원구 정상동 1-2번지(밀레니엄타운 내)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부지에서‘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이날 기공식에는 정선용 행정부지사, 송재봉 국회의원 당선인 등 충북도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
  7.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 울산시는 5월 9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로드맵) 완료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이날 보고회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에이치디(HD)한국조선해양, 에이치디(HD)현대중공업, 울산항만공사, 조선‧해운‧항만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