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병석 국회의장 베트남 방문, 긴밀 유대관계 반영
  • 김학준 기자
  • 등록 2020-10-31 14:33:58

기사수정

방병석 한국 국회의장의 베트남 방문과 방문의 의미를 짚어 본 베트남 인베스트먼트 리뷰(VIR) 신문의 일부 캡처 이혁 아세안-코리아센터(AKC) 사무총장은 박병석 국회부의장의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베트남 방문의 의의를 강조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의 이번 베트남 방문이 코로나19 대유행의 복잡한 전개 속에서 이루어지는 방문으로, 이는 한국에 대한 베트남의 중요성과 두 나라 사이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반영하고 있다고 현지 영자 신문 베트남 인베스트먼트 리뷰(VIR)가 31일 보도했다. 

 

신문은 “특히 역내와 세계가 대유행으로부터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 시기에, 앞으로 더 큰 양국 파트너십을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증명”이기도 하다면서 “박 의장의 이번 방문은 베트남이 아세안 의장국 2020 역할에서 베트남에 대한 지지를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이 혁 사무총장은 “양국 정상의 정기적인 방문은 양국 관계를 더욱 심화시키고, 관계 발전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면서 “다가오는 두 최고 입법자들 간의 회담은 양측이 대유행으로 인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게 하고, 더 나아가 양국 간의 협력을 확대할 수 있게 할 것”이하고 덧붙였다. 

 

베트남은 지난 4월 한국인 사업가 340명에게 특별이민 허가를 내줬다. 이후 10월에 양국 간 양방향 항공편이 재개되었는데, 이는 각 항공 및 관광 산업에 대한 압박을 완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혁 총장은 양국 관계의 전망에 대해 “지난 28년 동안 양국 관계가 상당히 성장했다”며, “양방향 교역액은 2019년 703억 달러를 기록했고, 지난해 한국의 베트남 투자액은 45억 달러, 양국 관광객은 480만 달러에 달했다”고 말했다. 

 

기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한국기업들은 올해 상반기에도 베트남에 14억 달러 규모의 자본을 쏟아 부으며 사업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그는 이어 “사람 대 사람 교환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면서 “방문객의 증가 외에도, 현재 58,000명 이상의 베트남 학생들이 한국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이는 베트남이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유학생이 되고 있다. 게다가 점점 더 많은 한국 젊은이들이 베트남어를 배우고 한국에서 일자리를 찾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또 “양국 국민의 이익을 위해 양국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한국과 베트남이 손을 잡고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고 경제를 회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생물공학, 의료 서비스, 디지털 기술, 온라인 서비스와 같은 포스트 팬덤의 새로운 분야를 탐구할 것”을 제안하고, “양국 국민의 긴밀한 유대가 앞으로 양국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공항 세관 해외직구 통관 및 마약탐지견 현장 점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해외직구물품 통관장(특송물류센터)과 마약탐지견 훈련센터 등 마약 탐지 시설 및 검사 현장을 시찰하고 마약단속 역량을 점검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9일 오후 인천공항세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마약이 검출된 마약이 ...
  2. 감사업무 능률 높이고 기관 간 협력 다져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도·시군·공공기관 감사관계관의 감사업..
  3.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 청주시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청주S컨벤션과 옥화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을 운영했다.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최근 공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차 직원(임용 5년 이내)들이 많아짐에 따라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과 공감하
  4.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 성과 ‘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1주년 기념행사’ 밤일마을에서 열려 1년 전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던 주인공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 밤일마을은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예정지였던 장소로 주민들이 모여 비...
  5. 차량 등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자영업자 부담은 낮추고 기회는 높인다 행정안전부는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는 등 제도적 개선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1일(화)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표시구역이번 개정안은 옥외광고 기회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진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생
  6. 충북,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충북도는 9일 청주시 청원구 정상동 1-2번지(밀레니엄타운 내)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부지에서‘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이날 기공식에는 정선용 행정부지사, 송재봉 국회의원 당선인 등 충북도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
  7.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 울산시는 5월 9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로드맵) 완료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이날 보고회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에이치디(HD)한국조선해양, 에이치디(HD)현대중공업, 울산항만공사, 조선‧해운‧항만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