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식 박람회(K-푸드 쇼),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 김학준 기자
  • 등록 2020-10-23 00:58:31

기사수정

특히 10월 21~23일에는 과일, 인삼, 음료, 소스, 간장, 국수, 해산물 등 쟁쟁한 분야의 한국기업 56개사를 비롯해 롯데 하노이호텔, 롯데 호치민시티 호텔 등 베트남 식품기업 150개사가 참여하는 온라인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사진 : VIR 일부 캡처)2020년도 한식박람회(K-Food Fair)가 10월 21~23일 호치민에서, 11월 6~8일에는 하노이에서 개최된다고 베트남 인베스트먼트 리뷰(VIR)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한식 박람회는 특히 포스트 코로나(Post-Corona)를 중심으로, 2020년 양국 간 교역과 문화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수십 개의 한국과 베트남 식품업체가 참가해, 최고의 한식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매년 한국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 베트남상공회의소가 주관하며, 한국 농수산식품부, 베트남 주재 한국대사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과 연계하여 개최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2008년 최초로 개최한 이후, 양국 청소년들과 한국 문화 애호가들 사이에서 베트남에서 인기 있는 행사로 발전했다. 

 

올해는 10월 21~23일(호치민)과 11월 6~8일(하노이) 두 차례 주요 행사로 두 나라의 다양한 식품업체들이 참가하여 베트남으로 돌아오는 박람회다. 

 

박람회는 기업들이 상호 협력 기회를 발굴하고, 양국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다.

 

특히 10월 21~23일에는 과일, 인삼, 음료, 소스, 간장, 국수, 해산물 등 쟁쟁한 분야의 한국기업 56개사를 비롯해 롯데 하노이호텔, 롯데 호치민시티 호텔 등 베트남 식품기업 150개사가 참여하는 온라인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게다가 27개의 한국 기업과 약 300개의 베트남 기업들이 특별 세션에 참석하여, 인상적인 한국 음식 선물을 소개할 예정이다.

 

11월 6일부터 8일까지 하노이 오페라하우스가 56개 노점에서 한식박람회의 요리 예술과 활동을 진행한다. 

 

능숙한 요리사들이 만든 양국의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요리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뿐만 아니라, 서예 예술 발표와 사진 촬영 명소 세트, 한국 뷰티 기술 등으로 한국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2020년 행사에는 가수 에릭, 민을 포함해 하노이 엑스걸스 등을 포함해 베트남 유명 가수들과 다양한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관람객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 행운의 추첨에서 우승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관악구, 대입 수시 전략 특강 개최...5월18일 대강당서 관악구가 2025년도 대입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5월 18일(토) 13시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대입 수시 전략 특강을 개최한다. 관악구가 2025년도 대입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5월 18일(토) 13시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대입 수시 전략 특강을 개최한다.올해는 ...
  2. 관악구, 노인요양시설 어르신 인권 보호 강화 나선다 관악구가 올해도 노인요양시설 입소 어르신에 대한 인권보호와 학대 예방 강화에 나선다. 관악구가 올해도 노인요양시설 입소 어르신에 대한 인권보호와 학대 예방 강화에 나선다.먼저 구는 지난해 10월부터 운영된 인권지킴이의 활동을 이어나간다. 인권지킴이는 노인인권과 관련된 전문가(▲사회복지시설 종사자 5명 ▲노인맞춤돌봄
  3. KG 모빌리티, `네바퀴동행` 재출범…하천 정화 활동 실시 KG 모빌리티(KGM)가 사내 봉사단인 `네바퀴동행` 재출범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보답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KGM 본사가 위치한 평택시 소재의 안성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고 29일 밝혔다. KG 모빌리티(KGM)가 사내 봉사단인 `네바퀴동행` 재출범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보답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KGM 본사가 위
  4. 마포구 실뿌리복지 동행센터 출범…복지망, 실뿌리처럼 촘촘하게 마포형 복지전달체계로, 마포구 민선 8기가 구민과의 동행 복지 실현을 위해 야심 차게 추진 중인 `실뿌리복지 동행센터`가 지난 4월 26일 드디어 막을 올렸다. 마포형 복지전달체계로, 마포구 민선 8기가 구민과의 동행 복지 실현을 위해 야심 차게 추진 중인 `실뿌리복지 동행센터`가 지난 4월 26일 드디어 막을 올렸다.`실뿌리복지`는...
  5. 강서구, 미취업 청년에 자격증 응시료 지원 서울 강서구가 미취업청년들의 자격증 응시료 지원에 나섰다. 서울 강서구가 미취업청년들의 자격증 응시료 지원에 나섰다.토익 응시료는 올해 6월 16일 정기시험부터 4,500원이 인상된 5만 2,500원이고, 대표 영어 말하기 시험인 `오픽(OPIC)` 응시료도 5,900원이 인상된 8만 4,000원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가운데는 경제적 부담으로
  6. 전국천사무료급식소 대구점, 대면급식 재개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에서 운영하는 전국천사무료급식소 대구점(대구 서구 국채보상로 365)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대면 급식 서비스를 4월 29일 재개했다. 이 기간에 대면 급식의 공백은 비대면 도시락 배달 서비스로 세심하게 채워왔다. 전국천사무료급식소 대구점, 대면급식 재개한국나눔연맹 관계자는 "우리는 어르신들께
  7. 충남교육청 인공지능·교육정보기술 활용한 미래형 영어교육과정 실천 충남교육청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어수업 방법과 우수 영어수업 실천사례를 함께 나누기 위해 지난 26일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정기 배움자리를 운영했다.  영어교욱과정 실천 이날 배움자리에는 충남초등영어교육연구회 회원을 비롯하여 초등영어교육 연구에 관심을 가진 초등교사 120여 명이 참여했다. 비주얼씽킹 전문가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