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 전기차 코나 또 화재…벌써 14번째
  • 정우성 기자
  • 등록 2020-10-17 14:38:24

기사수정
  • 남양주서 충전기 연결하다 불
  • 인명 피해는 없어
  • 현대차 "자발적 리콜 실시"

현대차 코나 차량에서 발생한 불 (사진=남양주소방서)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코나EV가 또 화재 사고를 일으켰다. 2018년 출시 이후 14번째다. 대구에서 같은 사고가 발생한지 2주도 되지 않은 시점이다.


17일 오전 3시 41분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주민자치센터에서 차량을 충전하는 과정에서 화재가 났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되지 않았다.


남양주소방서는 화재 사고 발생 후 3분만에 소방관들을 현장에 보냈다. 재빠르게 초기 진화에 성공할 수 있었다. 차량 아랫쪽 배터리 부분에서 불이난 것으로 추정된다.


불길을 초기에 진압한 다음에도 차량에서 연기가 계속 나왔다. 현장 출동 소방관들은 약 1시간 이상 현장에서 상황을 지켜봐야 했다. 2차 사고 가능성이 있어서다.


화재 차량은 별도 장소로 옮겨졌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조사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 4일 대구 달성군에서도 비슷한 화재 사고가 났다. 대구 달성군 유가읍 한 아파트단지 지하주차장에서 충전 중이던 코나 차량에 화재가 난 것이다.


대구 달성소방서는 차량 23대와 인력 55명을 투입해 오전 3시 4분쯤 화재를 진압했다. 화재 발생 후 17분 만이다.


한편 제조사인 현대차는 이 같은 화재 사고가 이어지자 지난 16일 코나 전기차 일부 모델을 대상으로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코나 차량에서 발생한 불 (사진=남양주소방서)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선유도공원에서 요가와 클래식으로 여름의 낭만을 즐겨보세요 초여름으로 접어든 6월의 선유도, 공원의 아름다움을 클래식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품은 매력정원-음악이 흐르는 정원 6월편’과 함께하면 어떨까. 행사 사진(음악이 흐르는 정원)공간마다 특색있어 방문객들이 다양하게 휴식하기 좋은 선유도공원은, 대한민국 1호 여성조경가 정영선의 손길이 닿아있는 곳이다. 한강에 ...
  2. 성북구, 공인중개사 특별교육으로 전세사기 피해예방 총력 서울 성북구가 지역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특별 연수 교육을 실시했다. 서울 성북구가 지역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특별 연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앞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11일 구청 다목적홀에서 진행한 교육에는 성북·돈암동 등 7개 동 소재 개업(소속)공인중개사 200명이 참여했다. 
  3. 이현재 하남시장 "호국 영웅 잊지 않을 것"…구술 채록집 출판·전시회 개최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13일 `기억으로 쓰는 역사-출판 기념회`에서 "하남시는 호국 영웅과 그 가족들의 희생과 공헌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현재 하남시장 "호국 영웅 잊지 않을 것"...구술 채록집 출판 · 전시회 개최이 시장은 이날 하남시미사도서관 4층 미사홀에서 열린 출판 기념회에서 "호국 영웅과 가
  4. 이민근 안산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참석…"대부도 상권 활성화 마중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3일 대부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제13기 상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고 14일 밝혔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3일 대부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제13기 상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고 14일 밝혔다.`상인대학`은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 육성과
  5. 마포구, 서울시 25개 자치구 행복 지수 1위 2023년 서울시가 추진한 서울서베이 조사 결과 마포구(구청장 박강수) 25개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행복 지수 1위를 기록했다. 이는 2022년도 마포구의 행복 지수가 중위권인 10위였던 것과 비교해 1년 만에 이룬 변화여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2023년 서울시가 추진한 서울서베이 조사 결과 마포구(구청장 박강수) 25개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행...
  6. 여수시, 남산공원 조성…새로운 밤바다 야경명소 탄생! 여수에 새로운 밤바다 야경명소가 탄생했다.  여수시는 ‘물과 빛’ 낭만 밤바다, 장군도, 돌산대교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남산공원’ 조성을 완료하고 14일 준공식을 가졌다.  남산공원에서 바라본 장군도, 돌산대교 모습‘남산공원’은 남산동 274번지 일원에 위치한 자연형 도심 근린공원으로, 지난 2012~2023
  7. 이학수 시장 정읍천 핫플레이스 물 테마시설 공사현장 점검...관광명소 조성 박차 이학수 정읍시장이 14일 정읍천 핫플레이스 물 테마시설 조성 사업 현장에서 공사현장 등을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 정읍천 핫플레이스 물 테마시설 공사현장 점검...관광명소 조성 박차이날 시는 민선 8기 관광분야 공약사업인 정읍천 핫플레이스 조성 사업과 관련해 미로분수 공사현장 최종 점검과, 벽천분수 실시설계 용역 보고회를 실...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