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SDI, 2분기 영업이익 1038억원으로 34.0% 감소
  • 조남호 기자
  • 등록 2020-07-28 15:00:33

기사수정
  • 매출액은 2조5586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1% 늘어

삼성그룹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함께 기린아로 통하는 삼성SDI가 올해 2분기에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냈다. 


삼성SDI는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103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4.0%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2조5586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1% 늘었다.


올해 1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이익은 92.35%, 매출액은 6.72% 증가했다. 이런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것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중대형전지 중 자동차전지는 매출이 감소했고, 에너지저장장치(ESS)는 미주 전력용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해외 매출이 증가했다.


소형전지는 기저효과로 전 분기 대비 주요 애플리케이션용 배터리 매출이 증가했다. 폴리머 배터리는 시장 약세가 지속하며 플래그십 휴대폰용 배터리 중심으로 매출이 감소했다.


삼성SDI는 올해 하반기 중대형전지의 매출이 늘고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SDI는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103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4.0%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달초에 열린 창립 50주년 기념식.(사진=삼성SDI)자동차전지는 유럽 전기차 지원정책 확대 영향으로 판매가 늘고 ESS는 해외 전력용 중심으로 판매 증가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소형전지는 e바이크 등 마이크로 모빌리티용 원형 배터리 판매가 증가하고 폴리머 배터리 역시 주요 고객사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영향으로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전자재료사업부문 매출은 6381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6.0% 증가했다. 반도체 소재는 서버용 DRAM 수요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다.


디스플레이 소재 중 편광필름은 매출이 늘었지만 올레드(OLED) 소재는 스마트폰 수요 약세로 매출이 감소했다.


삼성SDI는 하반기 전자재료사업부문의 매출이 증가하고 수익성도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반도체 소재는 견조한 매출 증가가 지속하고 올레드 소재 역시 고객 신모델 출시로 큰 폭의 매출 증가를 예상했다. 다만 편광필름은 IT용 수요 둔화로 매출이 소폭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동연 지사, 수원 옹벽 붕괴 우려 현장 긴급 점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최근 집중호우로 옹벽에 금이 가 붕괴가 우려되는 수원시 다세대주택 현장을 찾아 신속한 안전진단과 이재민 지원을 지시했다. 15일 오후 수원 파장동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옹벽 붕괴 우려 주택을 방문하여 점검하고 있다.김동연 지사는 지난 15일 오전 광복절 경축식 후 곧바로 현장을 방문해 균열이 일어난 옹...
  2. 여름 더위 식히는 도심의 작은 숲…서울시, 옥상정원 확충 서울시가 도심 속 열섬현상을 완화하고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옥상정원 조성을 확대하고 있다. 시는 올해 노원구 월계도서관, 은평구 구립예가어린이집, 강동구 온조대왕문화체육관 등 3곳에 총 1,013㎡ 규모의 옥상정원을 이미 조성했으며, 하반기에는 동작구 보라매병원 등 3곳에 1,214㎡를 추가로 마련한다.노원구...
  3. 오세훈 시장, 광복 80주년 서울시 기념 콘서트 참석 오세훈 서울시장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마련된 서울시 기념 콘서트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하 무대를 즐겼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5일(금) 서울광장에서 열린 `광복 80주년 서울시 기념 콘서트-우리는 대한민국`에 참석해 해외 거주 독립운동가 후손(故유진동 선생 아들 유수동 씨)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서울시는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4. 김동연 “안중근 유묵 완전 확보, 임진각에 평화센터 설립”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안중근 의사의 유묵(붓글씨) 두 점을 완전히 확보하고, 파주 임진각에 ‘안중근 평화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15일 오전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축사를 하고 있다.경기도는 지난 15일 수원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광복절 경...
  5.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59%…민주당 41% vs 국민의힘 22%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 긍정 평가가 59%를 기록했고, 정당 지지도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41%, 국민의힘이 22%로 나타났다. 이재명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 2025.08.14한국갤럽이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1,0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해 `잘하고 있다`고 답한 비율이 59%로 조..
  6. 플라스틱 오염 국제협약, 제네바 협상 결렬…“후속 논의 이어간다” 전 세계가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국제협약 마련에 나섰지만 끝내 합의에는 실패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추가협상회의(INC-5.2)가 15일 오전 9시 종료됐으나, 회원국 간 이견을 좁히지 못한 채 협약 문안은 타결되지 못했다. 당초 회의는 14일 종료 예정이었지만 마지막까지 협상이 이어지며 기한을 넘겼다.전...
  7. 주상복합 차량화재 막은 영웅…알고 보니 퇴직 소방관 서울 양천구의 한 주상복합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차량 화재가 퇴직 소방관의 신속한 대처로 대형사고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16일 `이달 4일 오후 1시께 양천구 소재 한 주상복합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했지만, 건물 관계자의 초기진화 덕분에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화재 현장을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