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본 업체, 세계최초 전기 일으켜 항균력 발휘 섬유개발
  • 김학준 기자
  • 등록 2020-06-09 16:04:50

기사수정

무라타의 무라타 쓰네오(村田恒夫) 회장 겸 사장은 “섬유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 창조에 도전한다. 움직여 항균하는 스포츠 복이나 걸어 악취를 없애는 양말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하고, 테이진 프런티어의 닛코 신지(日光信二) 사장은 “의료용을 포함해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사진=그렌즈닷컴 캡처)일본의 전자부품 대기업의 무라타 제작소(村田製作所)와 섬유 대기업의 테이진 프런티어(帝人フロンティア)는 지난 4일 전기를 일으켜 항균력을 발휘하는 세계 최초의 섬유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속옷이나 마스크 등을 위해 연내에 발매할 예정이라고 일본 아사히신문이 9일 보도했다. 

 

신문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도 ‘검증을 막 시작’했지만, 어떠한 효과가 발현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담당자의 말을 전했다. 

 

새로 개발한 섬유는 “힘을 가하면 전기를 일키는 성질이 있는 소재 ‘폴리 젖산’을 사용한 것으로, 몸에 익히면 몸의 움직임으로 신축해 미약한 전기를 일으켜, 균의 증식을 막는 기능이 있다는 것이다. 

 

지난 4월에 두 회사의 공동 출자로 설립한 "피에클렉스"(PIECLEX, 滋賀県-시가현)가 판매, 2025년도에 매상고 100억 엔을 목표로 한다고 한다. 

 

무라타의 무라타 쓰네오(村田恒夫) 회장 겸 사장은 “섬유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 창조에 도전한다. 움직여 항균하는 스포츠 복이나 걸어 악취를 없애는 양말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하고, 테이진 프런티어의 닛코 신지(日光信二) 사장은 “의료용을 포함해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동연 지사, 수원 옹벽 붕괴 우려 현장 긴급 점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최근 집중호우로 옹벽에 금이 가 붕괴가 우려되는 수원시 다세대주택 현장을 찾아 신속한 안전진단과 이재민 지원을 지시했다. 15일 오후 수원 파장동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옹벽 붕괴 우려 주택을 방문하여 점검하고 있다.김동연 지사는 지난 15일 오전 광복절 경축식 후 곧바로 현장을 방문해 균열이 일어난 옹...
  2. 여름 더위 식히는 도심의 작은 숲…서울시, 옥상정원 확충 서울시가 도심 속 열섬현상을 완화하고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옥상정원 조성을 확대하고 있다. 시는 올해 노원구 월계도서관, 은평구 구립예가어린이집, 강동구 온조대왕문화체육관 등 3곳에 총 1,013㎡ 규모의 옥상정원을 이미 조성했으며, 하반기에는 동작구 보라매병원 등 3곳에 1,214㎡를 추가로 마련한다.노원구...
  3. 오세훈 시장, 광복 80주년 서울시 기념 콘서트 참석 오세훈 서울시장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마련된 서울시 기념 콘서트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하 무대를 즐겼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5일(금) 서울광장에서 열린 `광복 80주년 서울시 기념 콘서트-우리는 대한민국`에 참석해 해외 거주 독립운동가 후손(故유진동 선생 아들 유수동 씨)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서울시는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4. 김동연 “안중근 유묵 완전 확보, 임진각에 평화센터 설립”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안중근 의사의 유묵(붓글씨) 두 점을 완전히 확보하고, 파주 임진각에 ‘안중근 평화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15일 오전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축사를 하고 있다.경기도는 지난 15일 수원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광복절 경...
  5.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59%…민주당 41% vs 국민의힘 22%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 긍정 평가가 59%를 기록했고, 정당 지지도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41%, 국민의힘이 22%로 나타났다. 이재명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 2025.08.14한국갤럽이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1,0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해 `잘하고 있다`고 답한 비율이 59%로 조..
  6. 플라스틱 오염 국제협약, 제네바 협상 결렬…“후속 논의 이어간다” 전 세계가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국제협약 마련에 나섰지만 끝내 합의에는 실패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추가협상회의(INC-5.2)가 15일 오전 9시 종료됐으나, 회원국 간 이견을 좁히지 못한 채 협약 문안은 타결되지 못했다. 당초 회의는 14일 종료 예정이었지만 마지막까지 협상이 이어지며 기한을 넘겼다.전...
  7. 주상복합 차량화재 막은 영웅…알고 보니 퇴직 소방관 서울 양천구의 한 주상복합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차량 화재가 퇴직 소방관의 신속한 대처로 대형사고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16일 `이달 4일 오후 1시께 양천구 소재 한 주상복합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했지만, 건물 관계자의 초기진화 덕분에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화재 현장을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