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식·합창 뮤지컬 공연 개최
  • 김학준 기자
  • 등록 2017-11-08 14:29:43

기사수정
  • 오는 11일 서울시·유관단체, 광진구 유니버셜아트센터에서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출처 : 피디언(http://www.pedien.com)

서울시는 ‘세계당뇨병의 날’을 맞아 대한당뇨병학회·한국당뇨협회·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11일 2017 세계당뇨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 2017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식·합창 뮤지컬 공연 브로셔


오는 14일은 당뇨병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당뇨병을 극복하고자 WHO와 세계당뇨병연맹(IDF)이 지난 1991년 제정한 ‘세계 당뇨병의 날’이다. 


2017년은 세계당뇨병연맹에서 ‘여성과 당뇨병’을 주제로 임신 중 안전하고 건강한 당뇨병 관리, 예방을 강조하고 있다. 


당뇨병은 대표적 만성질환으로 우리나라도 30세 이상 성인 약 9.5%가 당뇨병을 앓고 있다.(지난 2015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서울시는 기존에는 대한당뇨병학회 등 단체 주관으로 개최해 온 기념행사를 올해는 공동 주최해 증가 추세인 당뇨병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인식 개선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번 기념식은 오는 11일 오후 3시 30분 광진구 유니버셜아트센터에서 열리며 소아당뇨 가족,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당뇨병 예방·관리 유공 시민 서울시장 표창장 수여 등이 진행된다. 


이어 오후 4시부터 춘천시립합창단의 창작 합창뮤지컬 ‘아주 특별한 선물’ 이 개최된다.


‘아주 특별한 선물’은 자녀의 난치성 질환 통보를 받은 한 가정이 가족의 사랑으로 이를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다. 


공연에서 다뤄지는 난치성질환인 ‘제1형당뇨병(소아당뇨)’은 우리나라 전체 당뇨병의 2% 미만인 희귀 질환으로 췌장 내 인슐린을 생산하는 베타세포가 파괴돼 인슐린 분비가 부족해지는 것이다. 흔히 알려진 만성질환인 제2형당뇨병과는 발생 원인이 근본적으로 다르다. 


제1형당뇨병이 당분과다 섭취 등 나쁜 생활습관으로 인한 질환이라고 잘못 알고 있는 사람이 많아 사회적 인식개선이 필요하다. 


공연은 무료이며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예약이나 기타 문의는 행사를 주관하는 (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로 하면 된다. 


기념식에 앞서 서울시는 교육청·대한당뇨병학회·대한소아내분비학회·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소아·청소년 당뇨병 학생의 학교 내 건강권 보호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한다. 


이문규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은 “올해 세계당뇨병연맹은 ‘여성과 당뇨병’을 홍보 주제로 정했다. 


그만큼 당뇨병을 가진 모든 여성, 특히 가임기 여성의 건강을 위한 보건의료서비스와 교육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당뇨병은 꾸준한 약물치료와 세심한 자기관리를 통해 개선될 수 있지만, 자칫 치료시기를 놓치고 방치하면 합병증 발생 등 건강악화를 불러올 수 있다.”며 “이번 행사가 당뇨환자와 가족에는 위로가, 시민들에게는 당뇨병에 대한 경각심과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6.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