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올 하반기 흑자 전환” 전망
  • 조남호 기자
  • 등록 2020-01-07 11:29:55

기사수정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국제전시회 ‘CES 2020’ 개막 하루 전인 6일(현지시간)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올해 상반기까지는 경영 어려움이 지속된 후, 하반기 흑자 전환을 통해 본격적인 경영정상화가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 사장은 “지금의 겪는 여러 문제의 가장 큰 원인은 플라스틱올레드(P-OLED) 사업의 물량 확보 측면 이슈”라고 지적했다.


그는 “사업 물량이 확보한 P올레드 생산 역량을 충분히 가동할 수 있는 시점이 되고, 중국 광저우 공장에서의 대형 올레드 양산이 이뤄져서 패널 생산 늘어나는 것이 흑자전환을 통한 경영정상화의 전제사항”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지난 3년 동안 시설투자 규모가 연평균 7조원 정도였지만, 올해와 내년까진 새로운 대규모 확장 투자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고 있어, 연간 투자규모를 3조원 정도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 사장은 올해 LG디스플레이가 새로운 도약을 위해 사업 중심을 LCD에서 올레드로 변경하기로 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LCD 분야 공급 과잉은 올해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향후에도 크게 나아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LCD 패널 가격대가 소폭 반등한다는 얘기도 나오지만, 구조적인 공급과잉 문제는 쉽사리 풀리지 않을 것 같다”고 ‘올레드’ 중심의 사업 전환 필요성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레드 중심의 사업 전환을 위한 △대형 올레드 대세화에 주력 △P올레드 사업 조기 턴어라운드 △LCD의 경쟁우위 중심 구조 혁신 가속화라는 3가지 중점과제를 발표했다.


정 사장은 ‘LCD 구조 혁신 가속화’ 과제와 관련해선 “LCD 사업의 전면적 축소와 구조조정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며 “차별화된 강점 분야인 IT·커머셜, 오토 분야에서의 강점을 강화해 고부가가치 제품을 중심으로 입지를 다지는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 청주시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청주S컨벤션과 옥화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을 운영했다.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최근 공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차 직원(임용 5년 이내)들이 많아짐에 따라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과 공감하
  2. 감사업무 능률 높이고 기관 간 협력 다져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도·시군·공공기관 감사관계관의 감사업..
  3. 인천공항 세관 해외직구 통관 및 마약탐지견 현장 점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해외직구물품 통관장(특송물류센터)과 마약탐지견 훈련센터 등 마약 탐지 시설 및 검사 현장을 시찰하고 마약단속 역량을 점검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9일 오후 인천공항세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마약이 검출된 마약이 ...
  4.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 성과 ‘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1주년 기념행사’ 밤일마을에서 열려 1년 전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던 주인공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 밤일마을은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예정지였던 장소로 주민들이 모여 비...
  5. 차량 등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자영업자 부담은 낮추고 기회는 높인다 행정안전부는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는 등 제도적 개선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1일(화)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표시구역이번 개정안은 옥외광고 기회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진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생
  6. 충북,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충북도는 9일 청주시 청원구 정상동 1-2번지(밀레니엄타운 내)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부지에서‘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이날 기공식에는 정선용 행정부지사, 송재봉 국회의원 당선인 등 충북도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
  7.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 울산시는 5월 9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로드맵) 완료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이날 보고회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에이치디(HD)한국조선해양, 에이치디(HD)현대중공업, 울산항만공사, 조선‧해운‧항만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