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크라우드펀딩 연계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내년 1월 8일까지
  • 조남호 기자
  • 등록 2019-12-20 09:42:30

기사수정

[경제타임스=김은미 기자] 동작구가 오는 1월 8일까지 관내 소재 사업체를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 연계 지원사업 참가기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은 와디즈, 네이버 해피빈, 오마이컴퍼니 등과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받는 형태를 뜻한다. 


크라우드펀딩 모델은 크게 리워드형과 투자형으로 나뉜다. 리워드형이 주로 아이디어 상품, 문화예술 분야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한다면, 투자형은 기업의 주식이나 채권을 직접 사는 방식이다. 


구는 관내 소상공인, 사회적경제기업, 창업동아리, 예비 창업자 등 자금확보가 어려운 창업자를 위한 민간투자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수행기관을 ㈜오마이컴퍼니로 선정하고,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연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참가모집 대상은 관내 소재 사업체 10개이며,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활용동의서,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이메일로 접수가능하다. 


평가기준은 ▲아이템의 우수성 ▲크라우드펀딩 적합도 ▲사업화 가능성 및 시장성 ▲사업 추진능력·의지로 총 4개 항목을 고려해 선정하게 된다. 


참가기업 및 교육희망자에게는 지원사업 설명회, 성공기업 특강의 기회가 제공되며 ▲크라우드펀딩의 이해와 사례 ▲크라우드펀딩 활용법 및 성공전략 ▲ 크라우드펀딩 마케팅 및 온라인 홍보 ▲크라우드펀딩 기획 및 설계실습을 주제로 한 전문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한 선정된 크라우드펀딩 실전 대상자는 ▲실전 크라우드펀딩 등록·운영 ▲펀딩페이지 기획, 사업화·투자·마케팅분야의 밀착형 전문 멘토링 ▲기업 상품사진(영상)촬영 ▲SNS 홍보 등을 지원받게 된다. 


크라우드펀딩 목표금액 달성 시에는 투자자에게 보상품을 배송하며, 미달성 시에는 원금을 반환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 또는 ㈜오마이컴퍼니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진희 일자리정책과장은 “크라우드펀딩 연계 지원사업은 창업자의 성공 가능성을 대중에게 인정받고, 참여를 이끌어 내 지역경제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관심 있는 관내 창업자들의 많은 지원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12일(목) 「서울특별시 동작구 산학 클러스터형 스타트업ㆍ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의 제정ㆍ공포로 관내 대학의 우수한 연구역량 활용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중장기 발전방안의 초석을 마련했다. 


동작구 크라우드펀딩 연계 지원사업. (자료=동작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SPC 리나스, 브런치 특화 매장 `용산 아이파크몰점` 개점 프랑스식 정통 샌드위치 전문점 리나스(LINA`S)가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개점했다. SPC 리나스, 브런치 특화 매장 `용산 아이파크몰점` 개점`용산 아이파크몰점`은 브런치 메뉴를 특화한 매장으로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더센터 4층에 163㎡, 85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리나스를 상징하는 초록색에 우드와 크림 톤을 더한 `테라스
  2.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스타일라잇 강남역 OOH 광고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
  3. 2025 서울-아산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 ‘Best Trip in Seoul’ 성료 서울시립화곡청소년센터(관장 정상영)는 지난 8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2025 서울-아산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 ‘Best Trip in Seoul’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2025년 서울-아산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 활동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번 교류사업에는 충남 아산 지역 중등 청소년 26명이 참
  4. 일산대교, 9.1일부터 하이패스 차로 확대…출퇴근길 정체 해소 기대 오는 9월 1일부터 일산대교의 하이패스 차로가 당초 4차로에서 6차로로 확대됨에 따라 일산대교의 출퇴근길 정체가 일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9월 1일부터 일산대교의 하이패스 차로가 당초 4차로에서 6차로로 확대됨에 따라 일산대교의 출퇴근길 정체가 일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경기도는 민자사업자인 일산대교(주)와 함
  5.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올해의 그랑프리 2편 외 수상작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가 올해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2025 올해의 그랑프리 제품 서비스(Product & Service) 부문 - KFC 아저씨의 라이스볼(Uncle KFC`s Rice Bowl)2025년 올해의 그랑프리(Grand Prix of the Year) 수상작은 제품 서비스(Product & Service) 부문에서 태국 ‘KFC 아저씨의 ...
  6. 현대엘리베이터-현대위아, 로봇 주차 솔루션 개발 맞손 현대엘리베이터와 현대위아가 미래형 로봇 주차 시장 선점을 위해 손을 잡았다. 왼쪽부터 백익진 현대위아 모빌리티솔루션사업부장과 이원해 현대엘리베이터 승강기사업본부장이 현대위아 의왕연구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양사는 28일 경기도 현대위아 의왕연구소에서 MOU 체결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이...
  7.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률 59%…‘외교’ 호평 속 지지세 유지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 긍정률이 59%를 기록하며, 외교 성과와 민생 정책에 대한 긍정 평가가 지지세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 긍정률이 59%를 기록하며, 외교 성과와 민생 정책에 대한 긍정 평가가 지지세를 뒷받침하고 있다.한국갤럽이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