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대문구, 2020년 맞아 노인 일자리사업 600명 추가 제공
  • 이종혁 기자
  • 등록 2019-12-11 14:42:54

기사수정

서대문구는 2020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서대문구)

[경제타임스=이종혁 기자] 서대문구가 일을 희망하는 어르신에게 보충적 소득을 지원하고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추진 계획을 11일 밝혔다.


서대문구는 새해에는 올해보다 6백여 명 늘어난 총 64개 사업, 4천400여 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구는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일자리사업을 꾸준히 늘려오고 있다.


지난 2014년 ‘어르신 일자리 2배 확충’을 목표로 세운 뒤 그해 1,700여 명에서 시작해 매년 4백여 명씩 참여 인원을 확대해 왔으며 내년에는 확대 폭을 더 늘려왔다.


2020년도 사업을 살펴보면, ‘공익형 활동’에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 어르신이 신청 가능하며 찾아가는 노노케어, 경로당 중식도우미, 초등학교 급식도우미, 책 읽어주는 실버스토리텔러, 이미용서비스, 어르신 취미교육 등 50개 사업이 진행된다.


‘시장형’에는 시니어카페, 아동 가정방문 돌봄, 시니어빨래방, 밑반찬 제조 배달, 서대문 엄마손 꽈배기, 이동식 스팀세차 등 만 60세 이상 주민들을 위한 10개 사업이 마련된다.


역시 만 60세 이상 주민에게 민간 일자리를 연계하는 ‘취업알선형’ 사업 3개와 사회복지시설 환경을 정비하고 보육을 지원하는 ‘사회서비스형’ 사업 1개도 추진한다.


각 사업에 따른 운영기간은 10∼12개월이며, 참여자들은 보통 하루 3시간씩 한 달에 열흘 일하고 월 27만 원의 활동비를 받는다.


서대문구는 이달 20일까지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희망자는 주민등록등본과 통장 사본을 갖고 서대문구청 어르신복지과, 동주민센터, 대한노인회 서대문지회, 서대문시니어클럽,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 이화여대 종합사회복지관 등 수행기관 방문 상담 후 지원하면 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및 의료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1∼5등급, 인지지원등급), 정부부처나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자는 제외된다.


구는 취업알선형과 사회서비스형 사업은 내년 1월 중에 사업 수행기관에서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경제적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과 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해 어르신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0·29참사 서울광장 분향소, 유가족 동의로 임시 기억·소통공간으로 이전 서울시는 유가족과 6.16.에 10·29 참사 서울광장 분향소를 이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市는 유가족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장소를 임시 기억·소통공간으로 조성하고, 유가족은 분향소를 자진 이전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유가족 측은 지난 해 2월4일, 서울광장에 분향소를 설치하여 운영해왔다. 그동안 유가족 측...
  2. 인천공항공사,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공항공사 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공항공사 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김창규 미래사업본부장을 비롯해 화물
  3. 성남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5일 오후 4시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하수처리장 부지 복합문화타운 조성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들어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5일 오후 4시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
  4. 인천시교육청, 학교 마약류 예방교육 관리자 연수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5일 학교 관리자 550명을 대상으로 `학교 마약류 예방 교육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인천시교육청, 학교 마약류 예방교육 관리자 연수 실시연수는 최근 10대 마약사범 증가로 마약류 예방 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학교에서 실효성 있는 예방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 마약범죄 현황 등 현
  5. `초고령 사회 눈앞`…서울 화장수요 증가 대비해 화장로 늘린다 대한민국 인구 5명 중 1명이 65세 이상인 ‘초고령 사회’ 진입이 1년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늘어나는 화장(火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추모공원 시설이 확충된다. 추모공원 로전실서울시는 서울추모공원(서초구 원지동) 내 화장로 4기를 비롯해 유족대기실․주차장 등 시설을 증설한다고 밝혔다. 내년 7월 준공 예정으로 이...
  6. 경기도,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평화로권역 관광콘텐츠 개발회의 개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
  7. 과천시,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 설치 과천시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빠르게 하천이 범람하는 경우를 대비해 관내 하천 및 소하천 49곳에 하천 출입통제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5일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설치가 완료된 현장에서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과천시,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 설치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은 예비 특보 발효 시 선제적으로 차단기를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