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화경제 얼리버드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 신청접수...16일까지 모집
  • 이종혁 기자
  • 등록 2019-08-12 10:07:38

기사수정
  • 통일부-서울시 23일부터 24일 KB청춘마루

통일부와 서울특별시가 오는 23일부터 24일 1박 2일간, 홍대 인근에 위치한 KB청춘마루에서 개최하는 ‘평화경제 얼리버드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 참가자 신청을 오는 16일까지 접수한다.  (사진 = 통일부 제공)

통일부와 서울특별시가 오는 23일부터 24일 1박 2일간, 홍대 인근에 위치한 KB청춘마루에서 개최하는 ‘평화경제 얼리버드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 참가자 신청을 오는 16일까지 접수한다.

‘평화경제 얼리버드 청년 아이디어톤’대회는 “평화경제 시대, 남북협력과 한반도 평화정착을 통해 신규창출 가능한 모든 창업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만18세부터 만39세까지 팀 단위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심사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팀씩 총 4팀을 시상하며, 총 7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특별히, 장려상은 심사위원단이 아닌, 참가한 청년들이 참가 아이디어 중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발표한 팀을 직접 선정한다.

또한, 이번 대회의 주제 강연으로‘평화경제 청년포럼’을 개최하여 평화경제 시기에 실현 가능한 일자리와 창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평화경제 비전 평화경제 비즈니스 실제 청년, 나만의 비즈니스 만들기 등의 총 세 가지 내용으로 구성하여, 청년들이 평화경제와 관련한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1부 ‘평화경제 비전’ 에서는 2030세대를 대표 할 수 있는 청년 시사크리에이터 국범근씨와 통일부 장관과의 토크 콘서트를 통해 청년들이 평화경제의 개념을 이해하고, 그 효과를 체감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2부 ‘평화경제 비즈니스 실제’는 삼정케이피엠지와 한국관광공사 에서 청년들이 평화경제 비즈니스를 대비할 수 있도록 각각 ‘북한 비즈니스 진출전략’과 ‘북한관광 변화와 한반도 관광의 미래’ 강연을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8퍼센트 대표의 ‘아이디어를 비즈니스로 만들다’, 서울창업허브 센터장의 ‘평화경제 시대의 스타트업 역할’ 강연을 통해 청년들이 신규창출 시장에서 ‘나만의 비즈니스’를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포럼 참가자는 9일부터 19일까지 별도 모집하고 있으며, ‘평화경제 얼리버드 청년 아이디어톤’참가자는 별도 신청 없이 포럼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통일부 통일교육원에서 통일교육 수료증을 발급한다.

‘평화경제 얼리버드 청년 아이디어톤’대회와 ‘평화경제 청년포럼’참가신청은 통일부 통일교육원 서울특별시 누리집과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플러스친구로 문의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0·29참사 서울광장 분향소, 유가족 동의로 임시 기억·소통공간으로 이전 서울시는 유가족과 6.16.에 10·29 참사 서울광장 분향소를 이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市는 유가족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장소를 임시 기억·소통공간으로 조성하고, 유가족은 분향소를 자진 이전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유가족 측은 지난 해 2월4일, 서울광장에 분향소를 설치하여 운영해왔다. 그동안 유가족 측...
  2. 인천공항공사,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공항공사 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공항공사 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김창규 미래사업본부장을 비롯해 화물
  3. 인천시교육청, 학교 마약류 예방교육 관리자 연수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5일 학교 관리자 550명을 대상으로 `학교 마약류 예방 교육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인천시교육청, 학교 마약류 예방교육 관리자 연수 실시연수는 최근 10대 마약사범 증가로 마약류 예방 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학교에서 실효성 있는 예방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 마약범죄 현황 등 현
  4. 성남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5일 오후 4시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하수처리장 부지 복합문화타운 조성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들어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5일 오후 4시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
  5. `초고령 사회 눈앞`…서울 화장수요 증가 대비해 화장로 늘린다 대한민국 인구 5명 중 1명이 65세 이상인 ‘초고령 사회’ 진입이 1년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늘어나는 화장(火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추모공원 시설이 확충된다. 추모공원 로전실서울시는 서울추모공원(서초구 원지동) 내 화장로 4기를 비롯해 유족대기실․주차장 등 시설을 증설한다고 밝혔다. 내년 7월 준공 예정으로 이...
  6. 경기도,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평화로권역 관광콘텐츠 개발회의 개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
  7. 과천시,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 설치 과천시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빠르게 하천이 범람하는 경우를 대비해 관내 하천 및 소하천 49곳에 하천 출입통제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5일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설치가 완료된 현장에서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과천시,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 설치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은 예비 특보 발효 시 선제적으로 차단기를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