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포터블 SSD ‘T5’ 글로벌 런칭
  • 김학준 기자
  • 등록 2017-08-16 10:22:32

기사수정


▲ 삼성전자가 4세대 V낸드 기반 고성능·대용량 포터블 SSD 신제품 T5를 전 세계 시장에 출시한다


삼성전자가 15일 4세대(64단) V낸드 기반 고성능·대용량 포터블 SSD(Solid State Drive) 신제품 ‘T5’를 전 세계 시장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포터블 SSD시장 확대에 나섰다. 


포터블 SSD는 낸드플래시 기반 외장형 저장장치로 기존의 외장형 HDD(Hard Disk Drive) 대비 속도와 안정성이 뛰어나다. 


삼성전자는 2014년 업계 최초로 V낸드를 탑재한 ‘T1’을 출시하며 포터블 SSD 시장을 창출하고 2016년 ‘T3’를 통해 외장형 저장장치 시장에서 포터블 SSD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이번에 출시한 ‘T5’는 4세대 V낸드와 전용 컨트롤러, 알루미늄 메탈바디를 채용했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 보안성, 안정성,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T5’는 2TB(테라바이트), 1TB, 500GB(기가바이트), 250GB의 총 4가지 라인업으로 USB 3.1(2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읽기·쓰기 속도는 외장형 HDD 대비 최대 4.9배까지 빨라진 540MB/s로 Full HD 영화(3GB 기준) 한편을 약 7초만에 저장할 수 있으며 초고해상도 4K UHD 영상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2TB 모델은 Full HD 영상(3GB 기준) 약 1,230시간 분량을 저장할 수 있고 2.8MB 크기의 사진은 68만장을 저장할 수 있어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사진 작가, 비디오 제작자, 컨텐츠 개발자 등 대용량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빠르고 편리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T5’는 명함만한 크기와 슬림한 두께(74 x 57.3 x 10.5 mm), 가벼운 무게(51g)로 최적의 휴대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알루미늄 메탈 바디와 충격에 강한 내부 프레임을 통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안정성도 구현했다. 250GB, 500GB는 밝고 시원한 블루(Alluring Blue)로, 1TB와 2TB는 세련된 블랙(Deep Black) 색상으로 구성됐다. 


‘T5’는 보안성과 사용편의성을 위해 256비트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하드웨어 암호화와 내부 소프트웨어를 통한 패스워드 설정 기능이 있고 ‘USB Type C to A’와 ‘USB Type C to C’ 케이블을 제공해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와 쉽게 연결해서 쓸 수 있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 마케팅팀 김언수 전무는 “작년 T3 제품이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받아 포터블 SSD 시장 성장세를 주도했다”며 “더 빨라지고 견고해진 T5의 글로벌 런칭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외장형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T5’를 전 세계 50여개 국가에 동시에 런칭하고 지속적으로 포터블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 청주시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청주S컨벤션과 옥화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을 운영했다.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최근 공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차 직원(임용 5년 이내)들이 많아짐에 따라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과 공감하
  2. 감사업무 능률 높이고 기관 간 협력 다져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도·시군·공공기관 감사관계관의 감사업..
  3. 인천공항 세관 해외직구 통관 및 마약탐지견 현장 점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해외직구물품 통관장(특송물류센터)과 마약탐지견 훈련센터 등 마약 탐지 시설 및 검사 현장을 시찰하고 마약단속 역량을 점검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9일 오후 인천공항세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마약이 검출된 마약이 ...
  4.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 성과 ‘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1주년 기념행사’ 밤일마을에서 열려 1년 전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던 주인공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 밤일마을은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예정지였던 장소로 주민들이 모여 비...
  5. 차량 등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자영업자 부담은 낮추고 기회는 높인다 행정안전부는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는 등 제도적 개선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1일(화)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표시구역이번 개정안은 옥외광고 기회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진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생
  6. 충북,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충북도는 9일 청주시 청원구 정상동 1-2번지(밀레니엄타운 내)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부지에서‘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이날 기공식에는 정선용 행정부지사, 송재봉 국회의원 당선인 등 충북도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
  7.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 울산시는 5월 9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로드맵) 완료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이날 보고회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에이치디(HD)한국조선해양, 에이치디(HD)현대중공업, 울산항만공사, 조선‧해운‧항만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