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치고(GO), 꿈꾸고(GO)!’…은평구, 자립준비청년 주거환경 개선 사업 추진
  • 김은미
  • 등록 2025-05-29 15:50:01

기사수정
  • 집수리가 필요한 자립준비청년 주거 환경 개선과 사후관리 추진
  • 한국집합건물과 업무협약으로 안정적 삶의 기반 조성
  • 단열·도배·청소부터 소방안전 점검까지 맞춤형 지원 제공

은평구는 자립준비청년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안정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고치고(GO), 꿈꾸고(GO)!’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5월 28일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자립준비청년 주거환경 개선 사업 추진 업무협약식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보호시설을 퇴소한 자립준비청년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다 나은 자립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고치고(GO), 꿈꾸고(GO)! 자립준비청년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자립준비청년들은 주로 노후화된 임대주택이나 기숙사에 거주하며 생계, 교육, 취업준비 등 다양한 부담을 떠안고 있어 주거 유지나 수리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구는 단기적 지원을 넘어 지속적인 주거안정 기반 마련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지난 27일 구는 한국집합건물 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집합건물은 관내 집수리 전문 업체와 함께 수리 대상 가구를 방문해 단열, 도배, 창호공사 등 필수 보수 작업을 시행하며, 청소 및 곰팡이 제거 등 주거 청결 유지도 지원한다.

 

노후화된 싱크대나 위생기구의 경우 교체를 추진하고, 화재경보기, 가스누설경보기, 소화기 등 안전장비 설치와 문 잠금장치 점검도 병행된다. 또한, 자립준비청년들은 간단한 유지보수 교육과 함께 선풍기, 리모컨 방등 등 20만 원 상당의 생활 물품도 지원받는다.

 

은평구는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수리 후 주거 변화와 청년들의 생활 여건을 모니터링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자립준비청년은 은평구청 가족정책과에 방문하거나 전화(02-351-6207), 이메일을 통해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소중한 출발점”이라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연대 속에서 청년들이 용기와 희망을 품고 안정적인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펙보다 더 값진 경험" 청년, 해외봉사를 말하다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가 4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소재 코이카 본부에서 `코이카 프로젝트 봉사단 1기 결과 발표회`를 열었다. 코이카(KOICA · 한국국제협력단)가 4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소재 코이카 본부에서 `코이카 프로젝트 봉사단 1기 결과 발표회`를 열었다.이 자리에서 귀국 봉사단원들은 4개월간의 해외 봉사활동이
  2. 한국마사회, 7월부터 서울 주행심사제도 개선…경마 품질 향상 기대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경마의 안정성과 상품성 강화를 위해 경주마 주행심사제도를 개선시행 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경마의 안정성과 상품성 강화를 위해 경주마 주행심사제도를 개선시행 한다고 밝혔다.새로운 제도는 우선적으로 렛츠런파크 서울에 한해 도입되며 오는 7월 3일부터 시행된다. 모든 경주마...
  3. `제9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6월 20일 개최…황금재첩 찾자 여름의 무더위를 식혀줄 `제9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오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하동 송림공원과 섬진강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제9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6월 20일 개최올해 축제는 `별천지 하동! 섬진강 재첩과 힐링`이라는 주제 아래, 자연 속에서 쉼과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4.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교원단체 및 교원 노동조합과 간담회 개최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4일 학교 현장 지원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교원단체 및 교원 노동조합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4일 학교 현장 지원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교원단체 및 교원 노동조합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실시했다.간담회는 교원의
  5. 인천공항,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과 공항시설 불법 방해 행위 대응협약 체결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5일 공사 출입국대책반에서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원장 이나영)과 `공항시설 불법방해 행위 및 원자력시설 위협 대응을 위한 대테러 및 물리적 방호 상호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5일 공사 출입국대책반에서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원장 이나영)
  6. 서울시 하수도사용료 9.5% 인상…노후 하수관 개선 박차 서울시는 5일 물가대책위원회를 통해 2026년부터 2030년까지 하수도사용료를 연평균 9.5% 인상하는 방안을 심의 통과시켰으며, 이 안은 9월 시의회 조례 개정을 거쳐 시행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5일 물가대책위원회를 통해 2026년부터 2030년까지 하수도사용료를 연평균 9.5% 인상하는 방안을 심의 통과시켰으며, 이 안은 9월 시의회 조례 개정
  7. 2025 세계 환경의 날 성료…플라스틱 오염 종식 다짐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이틀간 열린 `2025 세계 환경의 날` 기념식과 부대행사가 19개국 대표단과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한화진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 세계 환경의 날 기념식은 지난 2023년 9월, 미국 뉴욕 유엔환경계획(UNEP) 사무소에서 진행된 환경부·UNEP 고위급 면담..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