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화학, 1분기 영업이익 68.9% 증가… “포트폴리오 재편 효과 본격화”
  • 김석규
  • 등록 2025-04-30 16:26:58

기사수정
  • 매출 12조1710억원, 영업이익 4470억원… 전년 대비 각각 4.8%, 68.9% 증가
  • 석유화학 부문 적자 폭 줄고, 첨단소재·에너지솔루션 흑자 전환 견인
  • “고수익 사업 중심 체질 전환 가속… 중장기 성장성 강화 집중”

LG화학이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2조1710억원, 영업이익 4470억원의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68.9%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1.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LG화학이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2조1710억원, 영업이익 4470억원의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30일 LG화학은 이 같은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며, 사업 포트폴리오의 전략적 재편과 운영 효율성 제고가 실적 회복의 주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차동석 CFO는 “석유화학 부문 적자 축소와 첨단소재·에너지솔루션 부문의 고부가 제품 확대가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며 “고성장, 고수익 사업 중심의 전환을 지속 추진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사업 부문별로는 석유화학 부문이 대산공장 정전 및 전력 단가 상승 등의 악재에도 불구하고 매출 4조7815억원, 영업손실 565억원을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적자 폭을 줄였다. 2분기에는 계절적 성수기 진입과 원료가 하락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첨단소재 부문은 전자·엔지니어링 소재의 고부가 제품 확대에 힘입어 매출 1조4898억원, 영업이익 1270억원을 달성했다. 다만, 2분기에는 미국 관세 등의 대외 변수로 전지 재료 출하 둔화가 우려된다.


생명과학 부문은 수출 선적 시점 차이로 매출 2856억원, 영업손실 134억원을 기록했으며, 2분기에는 글로벌 임상 과제에 대한 R&D 투자가 지속될 예정이다.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은 매출 6조2650억원, 영업이익 3747억원을 기록하며 원가 절감과 일회성 비용 소거의 효과로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그러나 2분기에도 관세 정책과 자동차 업계의 보수적 재고 운용이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팜한농은 비료·화공 사업 철수에도 불구하고 작물 보호제 및 종자 부문에서 성과를 내며 매출 2461억원, 영업이익 309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에도 내수 위축 우려 속에서 작물 보호제 중심의 수익성 유지가 기대된다.


LG화학은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수익성 중심의 사업 전략을 통해 대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며 시장 신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광덕 남양주시장, 약속 지켰다…마석∼상봉 셔틀열차 5월 1일 정상 개통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5월 1일, `마석∼상봉 셔틀열차`가 차질 없이 개통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5월 1일, `마석 · 상봉 셔틀열차`가 차질 없이 개통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0년 12월 남양주 왕숙지구 광역교통 개선대책의 하나로, 신도시 입주에 앞서 출퇴근 시간대 셔틀열차를 조기 투입해 경춘선
  2. 고양시, 출산가구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1,327가구 혜택 받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총 1,327가구에 출산가구 전월세자금 대출 이자 13억 1천 2백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총 1,327가구에 출산가구 전월세자금 대출 이자 13억 1천 2백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출산가구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전월세 대출을 이용 중인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무주택 출산가구를 대상으로, ...
  3. KT, 반려견 가족 위한 초대행사 `펫밀리데이` 개최 KT(대표이사 김영섭)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기고객 초청 프로그램 `초대드림`의 아홉 번째 행사로 `펫밀리데이(Petmily Day)`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T(대표이사 김영섭)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기고객 초청 프로그램 `초대드림`의 아홉 번째 행사로 `펫밀리데이(Petmily Day)`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초대드림`은 2024년 7월부
  4. 글자 하나로 변화하는 삶, 관악구 문해교육으로 배움의 꿈 이룬다 교육부 `제4차 성인문해 능력조사 통계`에 따르면 전체 성인의 3.3%가 기본적인 읽기·쓰기·셈하기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나 오늘날에도 여전히 글을 몰라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는 성인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글자 하나로 변화하는 삶  관악구 문해교육으로 배움의 꿈 이룬다▲병원 진료 예약 ▲현금 자
  5. 인천시, 검단연장선 기본계획 변경 신청…적기 개통 총력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도시철도1호선 계양역과 검단신도시를 연결하는 `인천도시철도1호선 검단연장선 건설사업`과 관련해 관계기관 협의를 마치고, 국토교통부에 기본계획 변경을 신청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천시, 검단연장선 기본계획 변경 신청...적기 개통 총력이번 기본계획 변경은 사업 물량 변동과 최근 물가상승 등을..
  6. 군포시, `지구를 지키는 한잔`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 본격 추진 군포시가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위한 친환경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군포시가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위한 친환경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시 청사 전 직원에게 텀블러와 머그컵을 배부하고, 자발적 참여와 지속 가능한 행정문화
  7. 서울시, 올해 수변활력거점 9곳 추가 조성…“하천, 시민 일상 속으로” 서울시가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수변활력거점 9곳을 올해 안에 추가 조성해 총 17곳으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하천을 지역 맞춤형 여가·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이번 사업은 홍제천 ‘카페폭포’를 시작으로 꾸준히 확대 중이며, 시민의 일상 속 수변 공간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묵동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