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국제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 성공리에 개최
  • 이종혁 기자
  • 등록 2019-05-22 18:25:38

기사수정

2019 국제 사이버범죄 대응 심포지엄 상세일정 안내문 

경찰청은 22일부터 오는 24일 3일간 JW 매리어트 호텔 동대문 스퀘어와 경찰청에서 ‘2019 국제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2000년부터 경찰청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어 올해 제 20주년을 맞은 국제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은 세계적 규모의 사이버범죄 관련 법집행기관 국제회의로, 초국경적인 사이버위협과 공격에 신속히 맞서기 위해 각국 법집행기관 및 관계기관 간의 실질적 국제공조?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22일 개회식에는 김종양 인터폴 총재를 비롯한 인터폴, 유로폴, 유럽평의회, ICANN 등 8개 국제기구 대표단과, 미.영.독.일.호주.핀란드.네덜란드 등 70여 국 법집행기관 대표단을 포함해, 마이크로소프트, 시만텍, 카스퍼스키 랩 등 글로벌 IT 기업 참석자, 외교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대검찰청 등 정부기관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금융보안원 등 유관기관과 대학생, 시민 등 총 4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심포지엄은 공개와 비공개 총 6개 파트로 구성되어 공개 세션은 일반 방청이 가능하고, 비공개 세션은 법집행기관 전용으로 진행한다. 특히, 심포지엄 개최를 통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공조 성과를 창출하고자 ‘경찰청-외국 경찰 및 국제기구’간 양자회담을 심포지엄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인터폴 사이버범죄국장인 ‘크레이그 존스’의 특별강연에 이어 개회식에서는, 그동안 주요 사이버범죄 근절을 위해 한국 경찰에 많은 도움을 준 해외 경찰관 및 민간 기업에 대한 경찰청장의 감사장 수여, 대통령 축하영상, 경찰청장의 개회사 및 홍익표 국회의원, 김종양 인터폴 총재, 박정훈 경찰위원장의 축사 등의 행사로 마무리됐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축하영상을 통해, ‘인류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평화로운 삶을 누릴 권리’가 있으며, ‘사이버공간도 예외는 아님’을 강조했다. 또한, ‘국제적인 협력과 공조를 통해 사이버범죄에 적극 대응하고, 보다 안전한 사이버공간을 마련해야’ 함을 당부했다.


심포지엄을 주최한 ‘민갑룡’ 경찰청장은 개회사를 통해, 사이버범죄 근절을 위해 ‘범죄자, 피해자, 그리고 사이버공간을 아우르는 종합적 문제해결 지향적 경찰 활동’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이를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전략을 바탕으로 전문역량을 확보하고, 정확하고 실효성 있는 예방정보를 적시에 제공해 적극적인 회복적 경찰활동을 전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한국 경찰이 ‘국제적 공동대응과 신속한 공조수사를 통해 사이버범죄자들을 신속히 검거하고, 범죄수익을 철저히 차단함으로써 사이버범죄를 근절해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 청주시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청주S컨벤션과 옥화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을 운영했다.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최근 공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차 직원(임용 5년 이내)들이 많아짐에 따라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과 공감하
  2. 감사업무 능률 높이고 기관 간 협력 다져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도·시군·공공기관 감사관계관의 감사업..
  3. 인천공항 세관 해외직구 통관 및 마약탐지견 현장 점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해외직구물품 통관장(특송물류센터)과 마약탐지견 훈련센터 등 마약 탐지 시설 및 검사 현장을 시찰하고 마약단속 역량을 점검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9일 오후 인천공항세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마약이 검출된 마약이 ...
  4.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 성과 ‘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1주년 기념행사’ 밤일마을에서 열려 1년 전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던 주인공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 밤일마을은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예정지였던 장소로 주민들이 모여 비...
  5. 차량 등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자영업자 부담은 낮추고 기회는 높인다 행정안전부는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는 등 제도적 개선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1일(화)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표시구역이번 개정안은 옥외광고 기회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진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생
  6. 충북,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충북도는 9일 청주시 청원구 정상동 1-2번지(밀레니엄타운 내)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부지에서‘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이날 기공식에는 정선용 행정부지사, 송재봉 국회의원 당선인 등 충북도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
  7.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 울산시는 5월 9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로드맵) 완료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이날 보고회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에이치디(HD)한국조선해양, 에이치디(HD)현대중공업, 울산항만공사, 조선‧해운‧항만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