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부, 2024년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 통계 발표…“취업률 55.3% 기록”
  • 김은미
  • 등록 2024-11-11 12:08:51

기사수정
  •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률 소폭 하락, 미취업자 비율도 감소
  • 300인 이상 대기업 취업 비중 34.5%로 3년 연속 증가
  • 마이스터고 취업률 72.6%로 가장 높아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2024년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 통계를 발표했다. 올해 졸업자 취업률은 55.3%로, 300인 이상 대기업 취업 비중이 늘어나는 등 질적 개선이 이뤄졌다.

 

2024년 직업계고 졸업자의 졸업 후 상황(취업률, 진학률)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주호)와 한국교육개발원은 7일 발표한 2024년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 통계에서 졸업자의 취업률이 55.3%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0.4%포인트 하락한 수치지만, 미취업자 비율은 0.4%포인트 감소해 학생들이 졸업 전 진로를 더욱 확실히 결정한 것으로 분석됐다.

 

올해 조사 대상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일반고 직업반을 포함한 전국 직업계고 졸업생 63,005명이며, 이 중 16,588명이 취업했다.

 

특히 마이스터고 졸업자의 취업률은 72.6%로 직업계고 중 가장 높았고, 특성화고는 52.3%, 일반고 직업반은 43.9%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경북(69.5%)과 대구(65.3%), 대전(61.1%) 등이 평균 취업률(55.3%)을 웃돌았다.

 

또한, 사업장 규모별로는 300인 이상 대기업 취업 비중이 34.5%로 3년 연속 증가세를 보였으며, 이는 직업계고 졸업자의 취업 질이 개선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1차 유지취업률은 82.2%, 2차 유지취업률은 66.2%로, 특히 마이스터고 졸업자의 유지취업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석환 교육부 차관은 “교육부는 직업계고 학생의 진로와 취업을 돕기 위해 직업계고 거점학교를 운영하고 다양한 기업과 채용 협약을 맺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계 부처와 협력해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군포시, `지구를 지키는 한잔`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 본격 추진 군포시가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위한 친환경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군포시가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위한 친환경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시 청사 전 직원에게 텀블러와 머그컵을 배부하고, 자발적 참여와 지속 가능한 행정문화
  2. 서울시, 올해 수변활력거점 9곳 추가 조성…“하천, 시민 일상 속으로” 서울시가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수변활력거점 9곳을 올해 안에 추가 조성해 총 17곳으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하천을 지역 맞춤형 여가·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이번 사업은 홍제천 ‘카페폭포’를 시작으로 꾸준히 확대 중이며, 시민의 일상 속 수변 공간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묵동천(...
  3. GH, 키르기스스탄에 탄소중립 숲 조성한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키르기스스탄에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키르기스스탄에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GH가 창립 이후 처음으로 수행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경기도가 민간 위탁으로 2021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온 사업을...
  4. 수원시, 5월 3일부터 화성행궁 야간개장 프로그램 `달빛화담` 운영 수원시가 화성행궁에서 5월 3일부터 야간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2025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 花談`을 운영한다. 수원시, 5월 3일부터 화성행궁 야간개장 프로그램 `달빛화담` 운영아름다운 화성행궁의 정취를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과 관광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화성행궁을 달빛...
  5. 인천 동구, 국내 유일 치매친화 영화관 `가치함께 시네마` 운영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치함께 시네마`를 4월 30일∼6월25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치함께 시네마`를 4월 30일 · 6월25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한다고 밝
  6. “서울이 통째로 테마파크” 황금연휴엔 ‘서울자유이용권’ 서울시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도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자유이용권’ 콘셉트의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울시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도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자유이용권` 콘셉트의 다채로운 문화 ·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이번 연휴 ..
  7. 평택시,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 금연아파트로 지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일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를 공동주택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평택시,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 금연아파트로 지정공동주택 금연구역(금연아파트)은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입주자 대표 또는 공동주택 관리자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