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북구, `제11회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 개최
  • 김학준
  • 등록 2024-10-07 18:01:30

기사수정

부산 북구(구청장 오태원)는 낙동강 권역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한 `제11회 낙동강 구포나루축제`가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화명생태공원 연꽃단지와 주무대(야구장B)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부산 북구, `제11회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 개최

이번 축제는 `다섯가지 즐거움! 오(五) 호(好) 락(樂) 구포나루!`를 슬로건으로 5가지 테마 프로그램(보는낙, 즐겨락, 체함하는낙, 맛보는낙, 사는낙)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11일에는 오후 5시부터 흥겨운 식전공연(구포대리지신밟기, 북구구립여성합창단, 태권도퍼포먼스, 타악공연)으로 무대를 시작한다.

 

올해는 특히 지역의 역사를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 <잊혀진 영웅A>를 선보이며, 북구소년소녀합창단의 아름다운 화음으로 마무리돼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이어서 김연자, 김용임, 울랄라세션 등 인기 가수들을 만나볼 수 있는 `오! 락 콘서트`가 구민들에게 흥겨운 무대를 선사한다.

 

12일 주무대에서는 ▲ 제29회 낙동민속예술제, ▲ 주민자치 동아리 경연, ▲ 춤꾼들의 댄스배틀 `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구포댄스파이터`, ▲ 부산 출신 아티스트(옐로은, 오브미뇽, 딴따라패밀리, DJ모쉬)들의 감성 공연, 복고 댄스, 디제잉공연 등 `락 동감콘서트` 까지 에너지 넘치는 공연이 이어진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 제20회 평화통일한마음걷기대회, ▲ 지역 예술동아리들의 흥겨운 무대가 펼쳐진다.

 

이어서 오후 4시부터 ▲ 북부산농협과 함께하는 `구포나루가요제`(초대가수 정현아,김임경,백프로)와 ▲`가歌락樂 콘서트`(초대가수 류지광, 다나카&김홍남 등)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구포나루 축제만의 정체성을 담고자 다채로운 콘텐츠를 한층 보강했다.

 

화명생태공원 연꽃단지 수변에 `수상(水上)한 무대`를 운영해, 버스킹공연과 청년문화예술인 무대 등 다양한 장르의 감성 공연으로 즐거움을 배가한다.

 

연꽃단지를 걸으며 느꼈던 즐거움과는 다른, 물 위에서 느끼는 풍광을 만끽하면서, 옛 나루터 뱃사공의 마음을 느껴볼 수 있는 ▲ 감동진 나룻배 체험, 과거 밀 최대 집산지였던 구포의 역사성을 연계한 ▲ 구포국수 제면체험, 구포역 일대 옛 모습으로 꾸며져 그 시절 그때의 이야기를 듣고, 추억하며, 놀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미디어 아트쇼를 만나볼 수 있는 ▲구포역 테마마을 등 다채로운 킬링 콘텐츠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 외에도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의 상징인 구포나루 야행길은 연꽃단지 전체로 확대돼 관람객들의 동선을 채우고, 연꽃단지 중심부에 마련된 `빛의 정원`과 `나의 북구노을구경(9景)`사진전으로 볼거리를 더하고, 전통 손맛의 구포국수먹거리장터, 젊은 감성의 미식 경험 별바다부산 나이트마켓, 지역상생 상권활성화 이벤트 `북구, 여기어때?`도 함께 운영된다.

 

오태원 구청장은 "낙동강을 대표하는 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해를 거듭할수록 풍성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보여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깊어가는 가을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축제장을 찾아 좋은 추억을 간직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후위기 대응 위한 법적 투쟁…“2035년 온실가스 감축목표 졸속 결정 중단하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법적‧시민운동이 본격화되고 있다.  `탄소중립기본법 개정운동본부`는 8월 14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2035년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졸속 결정을 막기 위한 가처분 신청을 제출했다.‘탄소중립기본법 개정운동본부’는 8월 14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
  2. 광주시교육청, 늘봄지원연구사 중간성과보고회 개최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14일 남구 지역 한 컨벤션센터에서 광주 늘봄지원연구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 늘봄지원연구사 중간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광주시교육청, 늘봄지원연구사 중간성과보고회 개최늘봄지원연구사는 늘봄학교 전담 조직인 늘봄지원실의 총책임자로, 기획·연구·조정 업무를 총괄하고 관
  3. 한국가스공사, 창립 42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8월 14일 대구 본사에서 창립 4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8월 14일 대구 본사에서 창립 4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자리에는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을 포함한 주요 경영진과 본사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내 밴드 축하 공연 ▲유공자 포상 및 CEO 기념사...
  4. 대구시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 운영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8월 13일(수) 계명문화대학교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영양체험관-전통음식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대구시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 운영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학생과 학부모가 한 팀을 이뤄 참여하는 가정연계형 체험으로,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지역
  5. 석유관리원, 해운 분야 바이오연료 국가표준(KS) 제정 추진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최춘식)은 8월 14일 노보텔 앰배서드 강남 회의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국가표준기술력향상사업`의 일환으로 `바이오연료 표준화 포럼` 2025년 전체 회의(1차)를 개최했다. 석유관리원, 해운 분야 바이오연료 국가표준(KS) 제정 추진이번 회의에서는 정부의 바이오연료 보급 확대 정책에 따라
  6. 김동연 지사, 수원 옹벽 붕괴 우려 현장 긴급 점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최근 집중호우로 옹벽에 금이 가 붕괴가 우려되는 수원시 다세대주택 현장을 찾아 신속한 안전진단과 이재민 지원을 지시했다. 15일 오후 수원 파장동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옹벽 붕괴 우려 주택을 방문하여 점검하고 있다.김동연 지사는 지난 15일 오전 광복절 경축식 후 곧바로 현장을 방문해 균열이 일어난 옹...
  7. 경찰, AI 반도체로 치안 혁신…스마트 장비로 현장 대응력 강화 경찰청이 인공지능 반도체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치안 장비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인공지능(AI) 반도체를 활용한 치안 분야 기획과제 경찰청은 1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과 함께 ‘인공지능(AI) 반도체 기반 미래치안혁신기술 전략 토론회’를 개최하고, AI 반도체를 활용한 치안 장비 개발 전략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토...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