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당 “이미선 헌법재판관 임명 시 전면전 불사”
  • 김은미 기자
  • 등록 2019-04-10 11:57:28

기사수정

[경제타임스=김은미 기자] 야당이 이미선 헌법재판소 재판관 후보자의 주식을 문제삼았다. 주식거래 내역을 두고 “재판은 뒷전이고 판사는 부업”이라는 것이다.


이같은 비판이 나온 이유는 이 후보자와 배우자의 전체 재산 42억 6000만원 중 83%에 해당하는 35억 4867만원이 주식이고, 전체 주식의 70% 가량이 코스닥에 상장된 특정 2개 기업에 집중됐기 때문이다.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은 1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이 후보자에게 “법관 재직 때인 2013년부터 2018년까지 67개 종목에 376회, 37만여주의 주식을 거래했다”며 “재판은 뒷전이고, 판사는 부업인 것으로 비난받을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주 의원은 “전 재산의 83%가 주식인데 우량주도 아니고, 일반인도 모르는 코스닥 상장회사에 집중투자했다”며 “전체 주식의 67.7%가 이테크건설, 삼광글라스에 집중됐고, 이테크건설 주식은 전 재산의 절반인 17억 5000만원”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이 후보자는 “재산 문제는 전적으로 배우자에게 맡겼다”고 해명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후보자의 배우자가 이테크건설 주식 투자로 41%의 수익을 올렸는데 이 정도면 거의 주식의 신”이라며 “얼마나 주식거래에 혈안이 됐으면 287%의 재산 증식이 주식으로만 가능했는가”라고 지적했다.


이날 한국당은 이 후보자가 헌법재판관으로 부적합하다며, 문 대통령이 이 후보자를 임명할 경우 ‘전면전’도 불사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날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문재인 정권 인사들의 상상 초월 돈벌이 방법이 국민을 아연실색하게 하더니 더 놀라운 분이 등장했다”며 “이 후보자까지 임명을 강행한다면, 의회와의 전면전으로 볼 테니 대통령이 알아서 판단하라”고 경고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복지재단, 2024년 사회복지종사자 인권교육 실시 제천복지재단은 14일 인권에 대한 이해와 실천적인 역량을 높이기 위해 관내 사회복지종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복지재단 인권교육 사진 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사회복지분야 인권교육 위촉강사인 박경호 원장(동안제일복지센터)을 초빙하여 `정말로 누구나 평등할까? 생각으로만이 아닌 행동으로 하는 인
  2.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 염원제 개최 춘천시가 오는 14일 오전 10시 국제스케이트장 건립 제안부지에서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 염원제를 개최한다.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 염원제 개최이를 통해 시는 국제 스케이트장 현장실사를 앞두고 유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날 유치 염원제에는 육동한 춘천시장을 비롯해 시민 500명이 함께 참여해 국
  3. 충남교육청, 일손 돕기 농촌봉사활동 실시 충남교육청은 14일 직원 30여 명이 예산군 오가면 소재 과수원 농가를 방문해 사과 열매 솎기 작업 등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충남교육청 교직원들이 예산군 소재 과수원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을 돕고 있다.도교육청은 매년 영농철마다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방문해 일손을 지원했으며, 소통과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기 ...
  4. 흡연・마약 없는 세종시 학교, 건강 지수는 맑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5월 22일까지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하는 등굣길 흡연・마약 예방 홍보 운동을 실시한다. 14일 아침,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 종촌중학교 학생, 교직원들이 종촌중학교에서 등굣길 흡연・마약 예방 홍보 운동(캠페인)을 하고 있다.이번 홍보 운동은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
  5. 평택시, 제3회 반려동물 열린 문화교실 개최 평택시는 오는 26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제3회 평택시 반려동물 열린 문화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택시, 제3회 반려동물 열린 문화교실 개최평택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2년부터 반려동물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명사초청 세미나, 체험 마당, 반려견 행
  6. 부처님 오신 날, 산사로 떠나는 여행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사찰로 향하는 발걸음이 늘고 있는 가운데, 역사와 이야깃거리가 넘치는 충남의 사찰이 눈길을 끌고 있다. 논산 쌍계사14일 도에 따르면, 먼저 논산에 위치한 쌍계사는 대둔산 줄기 불명산 기슭에 위치한 사찰이다.  역사에는 고려 초기 관촉사 석조미륵보살입상(국보)을 건립한 혜명스님이 창건했다고 전해지나...
  7. 서울시 자치구 최초 광진구, 한부모 가정에 수학여행비 최대 20만 원 지원 광진구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문화체험활동비(이하 수학여행비)를 지원한다. 서울시 자치구 최초 광진구, 한부모 가정에 수학여행비 최대 20만 원 지원(김경호구청장)구에 따르면, 2024년 5월 1일 기준, 광진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 가족은 1,051가구에 2,458명이며 이 중에서 882명이 초‧중‧고등학생이다.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