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청소년 보드게임 동아리 “보조개” 활동 활발
  • 김학준
  • 등록 2024-08-30 17:22:44

기사수정
  • 보드게임 조(좋)아하는 사람 같이 개(게)임하자 “보조개” 운영
  • 센터 내 다양한 보드게임 체험으로 건전한 놀이문화 형성

서울 성북구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보드게임 조(좋)아하는 사람 같이 개(게)임하자”라는 슬로건으로 청소년 보드게임 동아리 “보조개”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청소년 보드게임 동아리 `보조개` 활동 활발

2024년 6월 첫 모임을 시작으로 결성된 청소년 보드게임 동아리 “보조개”는 매월 1, 3번째 토요일마다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청소년 10명이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하며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보조개”는 현재까지 루미큐브, 블리츠, 도블, 딕싯, 모두의 마블, 스플렌더, 할리갈리 익스트림, 클루 등 총 10종 이상의 보드게임을 체험하며 미션을 함께 수행하고, 게임 방법을 서로 설명하며 협동심을 기르고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하고 있다.

 

“보조개” 동아리에는 두가지 중요한 규칙이 있다. 첫째, 보드게임을 시작하기 전 “재미없을 것 같다”, “하기 싫다” 등 부정적인 발언을 하지 않는다. 둘째, 승패를 가리기 위한 게임이 아니라 함께 즐기기 위한 게임으로 이겼을 때도 진 친구들을 배려하면서 기뻐하고, 졌을 때는 감정에 휘둘리지 않도록 하며 승패에 따른 감정관리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보드게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누림이네 보드게임”을 진행했다. 주사위 뱅, 나나, 미니빌, 데굴데굴 감자전하, 클러스터 등 새로운 보드게임을 배우는 시간을 가지며 새로운 즐거움을 더했다.

 

보드게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뱅이라는 새로운 보드게임을 체험해보니 흥미롭고 즐거웠다”, “단체로 게임한 데굴데굴 감자전하가 너무 재밌었다” 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남겼다.

 

센터 “보조개” 동아리 담당자는 “현장에서의 다양하고 건전한 놀이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아동·청소년 권리향상을 위해 문화, 놀이, 쉼, 배움의 거점 공간으로 댄스연습실, VR스포츠, 청소년카페, 교육프로그램 및 학습공간, 청소년 파티룸 등의 시설을 갖춘 성북구립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옹진군 덕적면, 죽노골 해변 해양환경정화 `클린업데이` 실시 옹진군 덕적면(면장 김남우)은 14일, 소야리 죽노골 해변 일대에서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클린업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옹진군 덕적면(면장 김남우)은 14일, 소야리 죽노골 해변 일대에서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클린업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정화활동에는 면 직원과 이장단, 일자리 참여자 등 약 40여 명이 함께 참
  2.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6월 개막…"기후위기, 스크린으로 말하다" 환경재단은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를 오는 6월 5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하며, 기후위기 시대의 환경 감수성을 예술로 풀어내는 탄소중립 실천형 영화제로서의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14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기자간담회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
  3. 조진웅·김은희,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에코프렌즈’로 뭉쳤다 배우 조진웅과 작가 김은희가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의 공식 홍보대사 ‘에코프렌즈(Eco Friends)’로 나선다. 14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기자간담회에서 최열 조직위원장이 배우 조진웅에게 공식 홍보대사 `에코프렌즈` 위촉패 전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올해 에코프
  4.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일상 속 기부로 실천적 지역 상생협력 나서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세원, 이하 연구원)은 14일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상생협력을 위한 ‘임직원 물품기증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부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x굿윌스토어 함께, 동행가치` 물품기부 전달식이번 캠페인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x굿윌스토어 함..
  5. ‘입시설명회 넘어 학부모와 소통’ 건국대의 새로운 시도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오는 5월 17일 오후 2시 건국대 학생회관 프라임홀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및 예비 신입생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오는 5월 17일 오후 2시 건국대 학생회관 프라임홀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및 예비 신입생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학교 홍보나
  6. 박승원 광명시장 "시민 안전 위해 철저하고 체계적인 홍수 대응체계 구축할 것" 박승원 광명시장이 16일 오후 목감천을 방문한 김완섭 환경부 장관 및 한강유역환경청장 등 관계기관장들과 함께 목감천 홍수대응 상황과 하천정비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며 여름철 홍수 대응력 강화를 위한 신속한 사업 진행을 요청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사진 왼쪽)이 16일 오후 목감천을 찾은 김완섭 환경부 장관(사진 오른쪽)에게
  7. 산업부, 국내 업계와 국내 설비투자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 점검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5월 16일(금) 「제3차 산업정책 민관협의회」를 개최하여, 반도체, 자동차 등 11개 주요 업종협회와 함께 올해 국내 설비투자 진척 현황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을 점검했다.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2025. 5. 16(금) 10:00 서울 종로구 한국생산성본부 회의실에서 반도체, 배터리, 자동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