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치&소울프렌즈 만나러 5일간 2만 5천명 다녀갔다
  • 김학준
  • 등록 2024-05-08 11:40:52

기사수정
  • 아이부터 어르신, 관광객까지 다양한 사람 참여, 소망메시지월에는 세계 각국언어로 적힌 소원들 가득
  • 시장실 자유관람 가능한 특별한 투어 `마법탐험대`에도 2시간 동안 500여명 참여
  • DDP 스토어 판매 해치 봉제인형 키링 4일만에 매진…해치 인기 증명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2일(목)부터 6일(월)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 <해치의 마법마을> 팝업에는 총 2만 5천 명 이상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2일(목)부터 6일(월)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 <해치의 마법마을> 팝업에는 총 2만 5천 명 이상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우천으로 운영시간을 일부 단축했음에도 불구하고, 프리(Pre)오픈 으로 3시간만 운영한 첫날을 포함해 하루 평균 5천 명이 넘게 방문하였고, 일 최대 방문객 1만 3천 이상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서울광장 행사 중 부스가 아닌 행사장 전체를 단독 팝업으로 꾸민 것은 <해치의 마법마을>이 첫 시도다. ‘걱정아 사라져라, 얍’이란 부제로 열린 <해치의 마법마을> 팝업은 날이 화창했던 2일~4일에는 물론, 아침부터 비가 내렸던 5일~6일에도 운영시간 전부터 입장대기열을 이루는 이른바 오픈런 행진을 기록하며 연일 큰 사랑을 받았다.

 

해치의 마법방울의 힘을 받아 그간의 걱정과 고민을 행복으로 바꾸는 ‘해치와의 허그타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몰려 탈인형이 등장할 때마다 40분 이상 소요되는 대기줄이 지속됐다.

 

<해치의 마법마을>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 자녀들과 예쁜 추억을 만들기 위해 함께 나온 부모님, 해치&소울프렌즈 아트벌룬 등 포토존과 스탬프랠리를 즐기러 온 청년들, 손자녀의 그림 전시를 보러 발걸음한 어르신들, 외국인 관광객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그야말로 가정의 달에 안성맞춤인 놀이공간이었다.

 

3일(금)과 4일(토) 이틀간 운영한 청사 개방 프로그램인 <해치의 마법탐험대>에도 시장실을 자유관람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는 점 등에 이끌려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당초 서울시는 사전신청을 한 방문객 위주로 탐험대장이 코스 전체를 인솔하는 방식으로 총 240명을 대상으로 마법탐험대 프로그램을 운영하려 하였으나, 현장에서 수요가 폭증하면서 자유관람 투어로 운영방식을 유연하게 변경하여 약 500명의 시민들이 시장 집무실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해치가 마법방울의 힘으로 소원을 이뤄준다는 콘셉트의 소망 메시지월은 우리말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등 세계 각국 언어로 가족들의 행복과 건강을 염원하며 적은 메시지 카드로 가득 찼다.

 

해치 캔버스의 대형 드로잉월 코너에서는 서울의 랜드마크와 서울의 상징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가 어우러진 컬러링 도안이 시민들의 참여로 알록달록한 완성작으로 거듭났다.

 

해치캔버스의 그림일기 코너에는 해치&소울프렌즈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낸 그날의 감상이 고사리손으로 생생하게 적혀 있었다.

 

팝업에 다녀간 시민들은 집에 돌아가서도 해치 인스타그램 계정 등을 통해 ‘너무 재밌었다’, ‘내일도 또 갈거다’, ‘인형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비가 와서 해치 털이 젖을까봐 걱정된다’, ‘감기조심해’ 등의 메시지를 해치에게 보내며, 해치&소울프렌즈를 향한 팬심을 드러냈다.

 

해치의 마법마을 팝업과, 마법탐험대에서 울려퍼진 서울시X과나 콜라보 해치송에 매료된 시민들도 ‘제목이 뭐냐’, ‘아이들이 집에 와서도 계속 틀어달라고 한다’라며 메시지를 보내오고 있다.

 

한편, 5.3부터 디자인스토어(DDP)에서 판매를 개시한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 굿즈인 봉제인형 키링 중 해치 캐릭터 봉제인형 키링은 4일 만에 500개의 초도물량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증명하였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서울시는 5월 16일(목)부터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서도 행사장 주출입구인 웰컴가든을 해치&소울프렌즈 주제로 꾸미기로 했다. 해치&소울프렌즈 아트벌룬과 서울마이소울 로고가 어우러진 정원이다.

 

서울시는 뚝섬한강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해치&소울프렌즈와 자유롭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웰컴가든 안에 들어설 초대형 아트벌룬을 본 행사 일주일 전인 10일(금)에 미리 설치하기로 했다.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본행사 기간인 16일(목)부터 22일(수)까지는 한강 피크닉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서울라면’도 즉석에서 즐길 수 있다. 서울시는 풀무원과 함께 가든센터(뚝섬 수영장 위치)에 ‘서울라면’ 부스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많은 분들이 해치의 마법마을 팝업을 찾아 해맑게 웃고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이번 팝업의 부제였던 ‘걱정아 사라져라, 얍!’이라는 주문이 제대로 힘을 발휘하고 있다고 느꼈다”며, “앞으로도 해치&소울프렌즈를 매개로 삼아 시민들의 고민과 걱정에 귀 기울이고, 걱정거리를 행복으로 바꾸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상반기 합동소방훈련 성료… 재난대응 역량 강화에 총력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는 4월 23일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상반기 합동소방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이 상반기 합동소방훈련 종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번 훈련은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
  2. 마음껏 `뛰고 타고 오르고` 관악구, 서울형 키즈카페 행운동점 개관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23일 `서울형 키즈카페 행운동점` 개관식을 개최하고, 오는 28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23일 `서울형 키즈카페 행운동점` 개관식을 개최하고, 오는 28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개관식은 사업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키즈카페 공간을 제공한 에덴교회에 ▲감사장 수여...
  3. 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 개관식 성료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4월 24일 목요일, 관악산 으뜸공원에서 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4월 24일 목요일, 관악산 으뜸공원에서 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이
  4. 성남시, 산업재해 예방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노동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2025년 산재예방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현장 맞춤형 사업을 추진한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노동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2025년 산재예방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현장 맞춤형 사업을 추진한다.주요 사업은...
  5. `다회용컵이라 다행이다` 광명시, 관내 16개 기관·단체와 지구 위한 약속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관내 공공기관·단체·기업들과 지구를 위한 다회용컵 사용 공동 캠페인에 나섰다. 광명시가 관내 공공기관 · 단체 · 기업들과 지구를 위한 다회용컵 사용 공동 캠페인에 나섰다.시는 제55회 지구의 날(매년 4월 22일)을 맞아 관내 16개 기관·단체·기업과 업무와 일상에서 다회용컵을 적극 사용하
  6. 신한금융그룹, 1분기 당기순이익 1조4883억원…전년比 12.6%↑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25일 인터넷·모바일 생중계를 통해 2025년 1분기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2.6% 증가한 1조4883억원을 시현했다고 발표했다. 신한금융그룹신한금융그룹의 1분기 실적은 전년 수준의 영업이익을 유지한 가운데 지난해 1분기에 발생한 홍콩H지수 ELS 관련 충당부채 적립 효과의 소멸 및 안정적 비용 관리 ...
  7. 동국제강그룹, 1분기 영업실적 부진…동국제강 영업익 91.9%↓ 동국제강그룹이 25일 철강부문 2개 회사의 2025년 1분기 잠정 실적을 공시하며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실적 감소를 기록했다. 동국제강그룹동국제강그룹의 주력 회사인 동국제강(대표이사 최삼영)은 K-IFRS 별도 기준 2025년 1분기 매출 7255억원, 영업이익 43억원, 순이익 2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1.8% 감소, 영업이익 91.9% ...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