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최근 마닐라에 문을 연 필리핀 1호점 `파리바게뜨 몰 오브 아시아(Mall of Asia)점`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안착하고 있다고 밝혔다.
SPC그룹에 따르면, 파리바게뜨 몰 오브 아시아점은 지난달 18일 오픈 이래 4월말까지 매일 평균 1천 2백여명의 방문하고 있으며, 하루에 빵과 케이크 등의 제품이 3,000개가 넘게 팔리고 있다.
SPC그룹은 올해 하반기 필리핀에 2개의 점포를 추가로 오픈 하는 등 적극적인 현지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다른 동남아 진출 국가와 마찬가지로 필리핀 시장에서도 `고급화`와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현지인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동남아 시장의 허브국가이자 트렌드를 이끄는 싱가포르에서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로 포지셔닝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를 제고해온 파리바게뜨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으로 진출을 확장하며 영향력을 확대해 왔다.
필리핀에서도 이러한 브랜드 파워와 고급 이미지를 바탕으로 현지 시장을 잘 아는 유력기업인 `버자야 푸드(BERJAYA Food Berhad)`와 파트너십을 통해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진출했다.
또한, 현지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필리핀 국민빵으로 불리는 `엔사이마다(Ensaymada, 버터 크림, 설탕과 치즈를 빵 위에 듬뿍 얹은 디저트)를 파리바게뜨의 노하우로 재해석한 필리핀 한정판 `순수 우유 크림 엔사이마다(Korean Milk Cream Ensaymada)`를 선보여 연일 완판되고 있으며, 한국의 인기 제품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스테디셀러인 `실키롤케익`도 현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동남아시아 특유의 몰링(Malling, 대형쇼핑몰에서 쇼핑, 외식을 즐기는 것) 문화에 맞게 편안하고 고풍스러운 카페 분위기의 좌석을 제공하고, 테이크아웃 편의를 더한 키오스크를 별도 운영하는 등 현지 문화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마케팅과 운영 방식이 주효하게 작용하고 있다는 평가다.
SPC그룹 관계자는 "2012년 동남아시아 시장에 첫 진출한 이래 10년 넘도록 꾸준히 투자와 노력을 이어오며 축적해온 경쟁력과 노하우로 필리핀 시장에서도 성공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리바게뜨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서 K-베이커리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