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 낭만 낭도마을, 해수부 ‘4월 어촌여행지’ 선정
  • 김은미
  • 등록 2024-04-02 14:20:01

기사수정
  • 봄 힐링 여행 최고의 장소…체험․숙박․관광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핫플!

여수시 화정면의 아름다운 자연이 숨 쉬는 ‘낭도마을’이 해양수산부의 ‘4월 어촌여행지’로 선정됐다.

 

낭도마을 전경

‘낭도마을’은 황금빛 해변과 야외 미술관 같은 갱번 미술길, 해안 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둘레길, 바다가 내다보이는 캠핑장 등 체험, 숙박,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어촌마을이다.

 

섬 남쪽에 있는 작은 낭도해변은 수심이 얕고 물이 맑아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며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해 바다를 보며 힐링하기 좋은 안성맞춤 장소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오션뷰 야영장은 반려동물 동반은 물론 전기, 샤워장, 화장실, 매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쾌적한 캠핑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사도~낭도 인도교 설치사업 조감도

낭도마을은 지난 2015년 행정안전부 ‘가고 싶은 섬’에 선정돼 탐방로와 야영장 등이 조성됐고, 2021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생태녹색관광 활성화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싸목싸목 낭만 낭도’ 사업이 3년째 진행되고 있다.

 

여수시는 그간 ‘생태녹색관광 활성화 사업’으로 마을 생태관광 해설사 육성, 낭도 생태 투어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전국에 낭도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낭도 둘레길 정비와 안내판 설치 등 관광 편의 제공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는 낭도 야영장 환경개선사업과 포토존 설치를 통해 낭도 야영객을 비롯한 관광객에게 편의는 물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 최장 공룡 보행렬 발자국 화석으로 유명한 사도와 낭도를 연결하는 ‘사도~낭도 인도교 설치’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이전에 완료하기 위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재호 수산관광국장은 “이번 선정에 따라 아름다운 낭도마을이 명품 관광명소로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4월 유채꽃 만발한 낭도에서 봄을 만끽하고 어촌마을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청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맞손’ 청주시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건설협회, 시공사와 손을 잡았다.  청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맞손`청주시는 4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 공동주택 건설 시공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우종찬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장, 전찬영 금호건설 ..
  2. LG전자, 진단용 모니터 풀라인업 앞세워B2B 의료기기 사업 가속화 LG전자가 맘모그래피(유방촬영영상)용 모니터를 비롯한 진단용 모니터 풀라인업을 앞세워 B2B 의료기기 사업에 속도를 낸다. 21형 디스플레이에 5MP 고해상도를 갖춰 유방 판독에 특화된 진단용 모니터 신제품(21HQ613D)이번에 출시하는 진단용 모니터(품목명: 의료용 영상출력기/모델명: 21HQ613D)는 21형 디스플레이에 5MP(메가픽셀) 고해상도로...
  3. 조규홍 장관, 환자단체 간담회 개최...환자단체 의견 수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4일(목) 오전 10시 30분 비즈허브 서울센터에서 한국환자단체연합회,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한국중증질환연합회 등 환자 단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4월 1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는 조규홍 보건복지부장관이번 간담회는 지난 2월부터 의사 집단행동에 따른 대응으...
  4. 오세훈 시장, 출근길 소공동주민센터 찾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오세훈 시장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첫날인 5일 오전 7시 30분 서울시청 인근 소공동사전투표소(소공동주민센터 4층)를 방문해, 투표에 참여하고 사전투표소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오세훈 시장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첫날인 5일 오전 7시 30분 서울시청 인근 소공동사전투표소를 방문해 투표를
  5. 고유가로 인한 민생 부담 완화 위해 석유가격·품질 점검 강화 산업통상자원부 이호현 에너지정책실장은 4일 오후, 관계부처와 함께 차량 운행이 많은 서울 강남권 지역 소재 주유소를 방문해 석유제품 소비자가격 추이를 확인하고, 품질검사·불법 석유유통 적발 등 `범부처 석유시장 점검단`의 활동 상황을 점검했다.  이호현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정책실장은 2024. 4. 4(목) 14:00 기획재정부 · ..
  6. 세종시교육청,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4월 4일에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4일 오후 7시에 `미래사회를 위한 세계 시민성`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가 열리고 있다.웹 세미나는 웹(web)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며, 세종과 해외 학생들이 온라인에서 만나 국내외 분야..
  7. 세종교육원, `학교 현장의 해결사` 나이스 현장자문단 위촉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우태제, 이하 세종교육원)은 4월 4일에 세종교육원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나이스(NEIS-교육행정정보시스템) 현장자문단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4일 오후에 세종교육원에서 나이스 현장자문단 협의회가 진행되고 있다.이번에 위촉된 나이스 현장자문단은 나이스 교무업무 경험이 많은 초등학교 교...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