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종민 후보, 100만세종 프로젝트 ‘교육문화수도 세종’ 공약 발표
  • 이성헌
  • 등록 2024-03-31 20:39:01

기사수정
  • “대한민국 수도에 걸맞은 교육문화 수준 확보할 것”
  • “교육·문화 통해 인구 유입 가속할 것”

김종민 새로운미래 세종갑 국회의원 후보는 31일 핵심공약인 100만 세종 프로젝트 중 ‘교육문화수도 세종’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김종민 새로운미래 세종갑 국회의원 후보는 31일 핵심공약인 100만 세종 프로젝트 중 `교육문화수도 세종`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교육문화수도 세종’ 프로젝트는 ▲ 세종교육TV 개국 및 세종진학교육원 설립 ▲ 세종미래과학기술원 설립 ▲연합국립대 본부 유치 ▲ 에코뮤지엄 건립 ▲ 국립중앙박물관 본원 및 수장고 이전 ▲ 세종복합문화컴플렉스 조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인 세종시는 특히 교육 관련 공약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이다. 학부모의 교육열이 높아 학생들이 타지역으로 유출되고 있어 100만세종을 위해 반드시 개선이 필요한 문제로 꼽힌다.

 

세종교육TV는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을 모델로 한 공교육의 보완 수단이다. 전국의 우수한 강사진을 세종교육TV에 섭외해 학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한다. 강사에게는 홍보 기회를 제공해 동기를 부여한다는 안이다.

 

세종진학교육원은 세종교육TV의 양방향성을 보완하는 기관이다. 학생별 수준과 요구에 맞춘 상담 및 컨설팅을 해주는 진학·학습컨설팅을 운영한다. 학교와 학원별로 시설을 건설할 필요 없이 학습센터만 만들면 되므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세종미래과학기술원(SIST)은 소수정예의 세종형 미래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공약이다. 현재 울산과학기술원(UNIST), 광주과학기술원(GIST) 등 법에 기반한 연구중심대학들은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며 소수정예의 인력을 육성하고 있다. 이에 세종시도 SIST를 설립해 미래인력을 육성하고 지역균형선발 과정을 도입해 일정 이상의 세종시 우수 인재들을 선발한다. 이를 기반으로 학교 연구기능을 크게 강화해 산학연이 연계된 세종미래산업클러스터의 방점을 찍는다는 것이 장기적인 복안이다.

 

연합국립대 본부 세종유치는 논의 중인 국립대학교의 연합이 실현될 경우 본부를 세종에 유치하겠다는 공약이다. 이를 통해 공동캠퍼스를 활성화하고, 수도에 걸맞은 대학을 가지게 된다.

 

에코뮤지엄 건립은 세종중앙공원 2단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중앙공원 등 녹지공간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체험형 공간을 활용해 관광자원 창출에 기여한다.

 

국립중앙박물관 본원 및 수장고 이전은 국립중앙박물관을 세종시의 박물관 단지로 이전하겠다는 공약이다. 세종의 본원-서울의 분원 체제로 박물관을 운영하고, 수장고를 세종에 두어 수도에 걸맞은 박물관 시설을 유치하겠다는 안이다.

 

대평동에는 세종복합문화컴플렉스를 조성한다. 추진에 실패한 주경기장을 공연장이 포함된 민자 경기장으로 대신한다. 장기적으로 경기·공연 수익 창출과 관광객 유치를 통해 공실이 많은 대평동 일대 상권을 살릴 수 있다.

 

김종민 후보는 “대한민국 수도에 걸맞은 교육문화 수준을 확보하겠다”며 “교육과 문화를 통해 인구 유입을 가속하고 100만세종의 비전을 반드시 달성하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융위, 불법사금융·불법추심 근절 위한 제도 개선 논의...현장 목소리 청취 불법사금융과 불법추심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정부와 현장 전문가, 유관기관 간의 간담회가 8월 22일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복지재단 북부센터에서 열렸다. 개정 대부업법 홍보영상 주요내용 캡처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22일 개정「대부업법」및 시행령 시행 1개월을 맞아, 현장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추가적인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하...
  2. 과학기술 대도약 선언…정부, 2026년 R&D 예산 사상 최대 35.3조 편성 이재명 대통령은 22일 오전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전원회의를 주재하며 2026년 정부 연구개발(R&D) 예산안을 확정하고,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전략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약속했다. 이번 예산안은 35조 3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20% 이상 늘어난 사상 최대 규모다. 이재명 대통령은 22일 오전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
  3. 한국고용정보원, 고립·은둔 청년에 `찾아가는 상담` 확대 한국고용정보원이 고립·은둔 청년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고립 · 은둔 청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출 및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고용정보원은 고립·은둔 청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출 및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찾아가
  4. 한일 청년 30명, 조선왕조실록으로 문화교류 나선다 한국과 일본 대학생들이 조선왕조실록 등 세계기록유산을 매개로 문화교류에 나선다. 2024년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 국제 교류 프로그램(`24.10.13.~17.) - 월정사 탐방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은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평창 오대산 일원에서 `세계유산으로 맺은 우정, 미래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2025...
  5. ‘강한 소상공인 파이널 오디션’ 개막…글로벌 혁신기업으로 도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가 소상공인의 혁신성과 경쟁력을 겨루는 ‘강한 소상공인 파이널 오디션’을 25일부터 28일까지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이번 무대는 한국 소상공인이 세계적(글로벌) 혁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데뷔 무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메인 STAGE (파이널 오디션 피칭) ‘강한 소상공인...
  6. 네이버웹툰, 숏폼 애니메이션 ‘컷츠’ 공개…9월 1일 정식 출시 네이버웹툰이 숏폼 애니메이션 서비스 ‘컷츠(Cuts)’를 공개하며 웹툰 기반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츠를 점진적으로 배포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출시 이후 누구나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
  7. 코이카, 카자흐스탄과 중앙아 5개국 디지털 역량 강화 한국이 최빈국에서 원조 공여국으로 탈바꿈한 발전 경험을 살려 전통적인 선진 공여국과 신흥 공여국을 연결하며 개발도상국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코이카, 카자흐스탄과 중앙아 5개국 디지털 역량 강화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카자흐스탄 국제개발단(KazAID)과 공동으로 중앙아시아 5개국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디...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