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위터, ‘2018 MAMA’ 열기 담은 콘텐츠로 5600만 트윗 생성
  • 김학준 기자
  • 등록 2018-12-18 21:25:07

기사수정
  • #MAMAVOTE, #MAMAredcarpet 해시태그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 1위 차지

트위터가 실시간 투표 및 현장 레드카펫 중계 콘텐츠를 공급한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18 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2018 MAMA)’와 관련해 5600만건 가량의 트윗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2018 MAMA 관련 전세계 트윗 히트맵 

가장 많은 트윗이 몰렸던 순간은 홍콩 시상식에 앞서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된 14일 오후 7시~8시로 한 시간 동안 570만개의 트윗이 생성됐다.

트위터는 12일 개최된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의 본 시상식 중 ‘Worldwide Icon of the Year’를 뽑는 실시간 투표를 단독으로 실시했다. 투표가 진행되는 3시간 동안 #MAMAVOTE 해시태그는 1330만건 이상 언급되며 트위터 전 세계 트렌드 1위 및 44개국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올랐다.

‘Worldwide Icon of the Year’ 수상의 영예는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으며, 방탄소년단은 공식 트위터 계정(@BTS_twt)에 팬클럽 ‘아미(ARMY)’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트윗을 남겼다. 멤버 진, 지민, 제이홉이 남긴 트윗은 총 132만여 건의 리트윗과 383만여 건의 마음에 들어요를 기록했다.

트위터가 라이브 특별 페이지에서 진행한 ‘2018 MAMA’ 레드카펫 현장 라이브 중계방송도 많은 팬의 관심을 모았다.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과 ‘2018 MAMA in HONG KONG’ 레드카펫 라이브 중계방송은 각각 100만 뷰를 기록하며 행사 마지막 날까지 이어진 팬들의 뜨거운 열기를 증명했다.

홍콩 시상식에서는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아티스트를 뽑는 #MAMAredcarpet 투표도 실시됐다. 투표가 진행되는 2시간 30분 동안 관련 트윗 1000만개가 생성됐으며, #MAMAredcarpet 해시태그는 전 세계 트렌드 1위 및 35개국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올랐다.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이 뽑혔다.

한편 트위터코리아(@TwitterKorea)는 ‘2018 MAMA’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멘트를 발행했다. ‘2018 MAMA’의 트위터 공식 계정(@MnetMAMA)을 통해서도 사진과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6.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