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9기 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발대식 개최
  • 김은미
  • 등록 2024-01-31 16:16:32

기사수정
  • 참신하고 현장감 있는 기사로 활발한 SNS 홍보 전개
  • 일반기자 15명, SNS기자 5명, 영상기자 7명 위촉
  • 20~70대 다양한 연령대·지역 안배해 27명 구성

시민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시각으로 익산시의 생생한 소식을 전할 `제9기 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이 31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취재활동을 시작했다.

 

제9기 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발대식 개최

이날 발대식에서는 분야별 최대 4.5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전국 각지에서 선정된 소셜미디어 기자들에게 위촉장과 기자증을 전달하고 기자단 활동 교육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소셜미디어기자단은 향후 익산시의 다양한 소식, 명소, 맛집, 문화・관광, 축제, 주요 정책 등을 직접 취재해 생생하고 개성 있는 기사들로 익산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올해로 제9기를 맞는 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모집에는 작년에 비해 30% 이상 증가한 101명이 지원했다. 관련 경력과 소셜미디어 운영 사항, 팔로워 수 등을 고려해 일반기자 15명, SNS기자 5명, 영상기자 7명으로 구성된 총 27명의 소셜미디어기자단을 최종 선정했다.

 

올해는 변화하는 소셜미디어 환경에 맞춰 더 효과적인 시 홍보를 위해 작년보다 영상기자의 수를 늘렸다. 숏폼 영상 제작을 통해 콘텐츠 형식을 다양화하는 등 트렌드에 맞는 SNS 홍보를 위한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선정된 기자들은 다양한 연령대와 연고지 등 서로 다른 배경을 통해 참신한 시각을 제공해 익산시 블로그와 공식 SNS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전문 블로거와 각종 공모전 수상자는 물론 사진 촬영과 영상 제작 등의 전문가들이 포함돼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양질의 콘텐츠 생산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허전 부시장은 "익산시 소셜미디어 기자단이 시의 정책과 비전을 시민들의 일상에 깊숙이 스며들 수 있도록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문화, 관광, 축제, 시정소식 등 시민에게 필요한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SNS(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를 운영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감사업무 능률 높이고 기관 간 협력 다져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도·시군·공공기관 감사관계관의 감사업..
  2.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 청주시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청주S컨벤션과 옥화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을 운영했다.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최근 공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차 직원(임용 5년 이내)들이 많아짐에 따라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과 공감하
  3. 인천공항 세관 해외직구 통관 및 마약탐지견 현장 점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해외직구물품 통관장(특송물류센터)과 마약탐지견 훈련센터 등 마약 탐지 시설 및 검사 현장을 시찰하고 마약단속 역량을 점검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9일 오후 인천공항세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마약이 검출된 마약이 ...
  4. 차량 등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자영업자 부담은 낮추고 기회는 높인다 행정안전부는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는 등 제도적 개선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1일(화)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표시구역이번 개정안은 옥외광고 기회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진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생
  5.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 성과 ‘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1주년 기념행사’ 밤일마을에서 열려 1년 전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던 주인공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 밤일마을은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예정지였던 장소로 주민들이 모여 비...
  6. 충북,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충북도는 9일 청주시 청원구 정상동 1-2번지(밀레니엄타운 내)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부지에서‘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이날 기공식에는 정선용 행정부지사, 송재봉 국회의원 당선인 등 충북도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
  7.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 울산시는 5월 9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로드맵) 완료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이날 보고회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에이치디(HD)한국조선해양, 에이치디(HD)현대중공업, 울산항만공사, 조선‧해운‧항만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