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백문이 불여일견, 진주시 고등학생 세계의 중심에 서다
  • 김은미
  • 등록 2024-01-30 19:00:01

기사수정
  • `우수 고교생 해외선진문화탐방’으로 국제사회 이해와 경험의 폭 넓혀

진주시는 관내 19개 고등학교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0일부터 19일까지 8박 10일 일정으로 미국에서 진행한 ‘우수 고교생 해외선진문화탐방’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백문이 불여일견, 진주시 고등학생 세계의 중심에 서다-MIT 공대 단체사진

이번 해외선진문화탐방은 미래세대행복기금의 새로운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미국 동부 뉴욕에서 시작하여 워싱턴 D.C.와 필라델피아, 보스턴, 다시 뉴욕에서 마무리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세계의 중심인 미국의 정치·경제·문화 등을 두루 경험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은 먼저 세계적인 명문대학인 하버드, MIT, 예일, 프리스턴 대학교 등 아이비리그 캠퍼스 투어를 가졌다. 특히 현재 대학교수인 하바드대 한그루 교수와 MIT 최순원 교수의 특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강의 후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특강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비행센터를 방문하여 ‘제임스 웹’ 이후의 차세대 우주망원경인 ‘로만(ROMAN)’이 제작되는 현장을 눈앞에서 직접 확인하여 학생들이 우주항공에 대한 꿈과 열정에 한발자국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그리고 워싱턴 D.C.에서 백악관, 연방의회, 링컨기념관, 제퍼슨기념관,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자연사, 우주항공) 등을 방문하였으며, 뉴욕 맨해튼에서는 UN본부, 자유의 여신상, 월스트리트,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뉴욕현대미술관 등을 탐방하여 국제적인 정치, 경제, 문화에 대한 안목을 넓혔다.

 

탐방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탐방을 계기로 제 주변의 세상이 넓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도전을 꿈꾸게 해줬다. 글로벌 세상으로 꿈을 펼칠 용기를 일깨워준 진주시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주시는 우수학생 해외선진문화탐방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에 계속 실시할 예정이며, 이번 해외선진문화탐방 후 학생들의 소감을 담은 수기집을 2월 말에 발간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6.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