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온∙오프 만능템으로 ‘하이브리드 운동족’ 잡아라
  • 김승희
  • 등록 2023-07-27 11:45:05

기사수정
  • 개인의 취향과 환경에 맞는 운동 찾는 수요 증가, 온∙오프라인 결합 ‘하이브리드 운동’ 부상
  •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과 건강 관리 돕는 챌린지 마케팅 등 인기

여름 휴가를 앞두고 다이어트나 운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홈트레이닝과 야외 운동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운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 팬데믹 이후 온라인 피트니스가 하나의 운동 카테고리로 자리 잡은 상태에서 체육관, 집 등 개인 취향과 환경에 맞는 효율적인 운동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며 운동 방식의 선택 폭이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다.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제로`,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 파우치,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마시는 퓨로틴`,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CU `더(The)건강식단 간편식` 시즌3,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사진 제공=각 사)

‘하이브리드 운동’은 온라인 클래스를 수강하면서 원하는 날짜에만 현장 수업을 듣거나 오프라인 운동을 SNS나 어플을 통해 기록하고 피드백을 받는 방식 등으로 나타난다. 최근에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홈페이지에서 챌린지 상품을 구매한 후 서울 내 공원을 달리는 ‘2023 서울 스탬프 러닝 언택트 챌린지’가 개최되기도 했다.

 

이처럼 날씨와 장소의 구애 없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운동’이 ‘헬시플레저’와 ‘갓생’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자 유통업계에서도 ‘하이브리드 운동족’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하이브리드 운동이 확대되면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을 칼로리 부담 없이 보충할 수 있는 `파워에이드 제로`를 출시했다. ‘파워에이드 제로`는 자사의 인기 제품인 저칼로리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의 깔끔한 맛은 유지하고 칼로리는 더 줄였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얇은 필름 제형으로 즐길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을 출시했다. 1일 섭취량 당 열량 0㎉인 제로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활동적인 운동 중에 피로가 쌓이거나 빠른 홍삼 흡수가 필요할 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은 대두·완두·귀리 등 100% 식물성 단백질 3종을 포함한 마이밀 ‘마시는 퓨로틴’을 출시했다.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고, 설탕을 뺀 당류 0g의 고단백 음료로 한 팩에 20g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일동후디스는 맛과 소화, 휴대성을 높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 파우치를 선보였다. 제품은 달걀 4~5개 분량의 단백질 28g을 함유, 동물성 단백질 영양 설계를 통해 차별성을 더했다.

 

‘하이브리드 운동’을 하며 효율적인 건강관리에 나선 소비자를 위한 밸런스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동원홈푸드의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은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을 출시했다. 1회 제공량 기준 단백질 함량은 19~28g에 달하는 반면, 열량은 255kcal 이하에 불과해 한 끼 식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CU는 고단백 저칼로리 상품으로 기획된 세 번째 `더(The)건강식단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일상에서 식단 관리를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을 반영해 건강한 원재료를 활용한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는 상품이다.

 

풀무원식품은 식단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이트누들 곤약면 제품에 소스를 더해 열량이 150㎉가 안되는 신제품 ‘라이트누들 곤약면’ 3종을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운동족’ 맞춤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며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활동도 주목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곤약밥바꾸기_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주 3회 햇반 곤약밥으로 식단을 바꾸어 보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는 챌린지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하림은 닭가슴살 제품을 활용해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모습을 SNS에 업로드하는 ‘2023 탄탄루틴챌린지’를 운영한 바 있다. 지난해 하림 임직원을 대상으로 처음 탄탄루틴챌린저를 모집해 열띤 호응을 얻은 결과 올해는 소비자까지 대상을 넓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융위, 불법사금융·불법추심 근절 위한 제도 개선 논의...현장 목소리 청취 불법사금융과 불법추심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정부와 현장 전문가, 유관기관 간의 간담회가 8월 22일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복지재단 북부센터에서 열렸다. 개정 대부업법 홍보영상 주요내용 캡처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22일 개정「대부업법」및 시행령 시행 1개월을 맞아, 현장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추가적인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하...
  2. 과학기술 대도약 선언…정부, 2026년 R&D 예산 사상 최대 35.3조 편성 이재명 대통령은 22일 오전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전원회의를 주재하며 2026년 정부 연구개발(R&D) 예산안을 확정하고,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전략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약속했다. 이번 예산안은 35조 3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20% 이상 늘어난 사상 최대 규모다. 이재명 대통령은 22일 오전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
  3. 한국고용정보원, 고립·은둔 청년에 `찾아가는 상담` 확대 한국고용정보원이 고립·은둔 청년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고립 · 은둔 청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출 및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고용정보원은 고립·은둔 청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출 및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찾아가
  4. 한일 청년 30명, 조선왕조실록으로 문화교류 나선다 한국과 일본 대학생들이 조선왕조실록 등 세계기록유산을 매개로 문화교류에 나선다. 2024년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 국제 교류 프로그램(`24.10.13.~17.) - 월정사 탐방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은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평창 오대산 일원에서 `세계유산으로 맺은 우정, 미래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2025...
  5. ‘강한 소상공인 파이널 오디션’ 개막…글로벌 혁신기업으로 도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가 소상공인의 혁신성과 경쟁력을 겨루는 ‘강한 소상공인 파이널 오디션’을 25일부터 28일까지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이번 무대는 한국 소상공인이 세계적(글로벌) 혁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데뷔 무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메인 STAGE (파이널 오디션 피칭) ‘강한 소상공인...
  6. 네이버웹툰, 숏폼 애니메이션 ‘컷츠’ 공개…9월 1일 정식 출시 네이버웹툰이 숏폼 애니메이션 서비스 ‘컷츠(Cuts)’를 공개하며 웹툰 기반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츠를 점진적으로 배포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출시 이후 누구나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
  7. 코이카, 카자흐스탄과 중앙아 5개국 디지털 역량 강화 한국이 최빈국에서 원조 공여국으로 탈바꿈한 발전 경험을 살려 전통적인 선진 공여국과 신흥 공여국을 연결하며 개발도상국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코이카, 카자흐스탄과 중앙아 5개국 디지털 역량 강화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카자흐스탄 국제개발단(KazAID)과 공동으로 중앙아시아 5개국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디...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